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3. 굽네치킨 인기 4종을 먹어 보습니다 : 솔직 후기

굽네치킨 인기 4종을 먹어 보습니다 :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코로나19로 배달음식을 하나둘 시켜 먹어보다 보니...

저 같은 경우 배달앱에서 할인쿠폰이 나오는 치킨 브랜드를 먼저 주문하게 되는데요.

최근에 굽네치킨이 눈에 띄더라고요. 그래서 주문을 해 보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총 4종을 먹어 보게 되었어요..ㅎㅎ;

제가 주문해 본 치킨은 [**불금 치킨**], [**고추 바사삭 치킨**], [**볼케이노 치킨**], [**갈비 천왕 치킨**]입니다. 

굽네치킨은 이렇게 생긴 박스에 담겨서 배달이 오는데요. 저희 동네 치킨집은 개봉하지 못하게 주문 감사 메시지가 적혀 있는 포스트잇 같은 스티커로 봉해져서 오네요.

배달을 직접 점주님이 다니시는 거 같아요.. 매번 같은 분이 오시는 거 보면....

굽네 불금 치킨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듯한 양념 치킨이 불금 치킨이었어요.

살코기와 양념이 잘 어우러져서 터벅살(퍽퍽살) 마저도 먹기 좋았는데요.

짠단이 아니고 맵단의 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매콤 달달한 맛에 직화구이의 불맛이 더해져서 감칠맛이 좋았습니다.

불금이라는 뜻은 "불맛이 화르르~ 금빛 갈릭소스가 사르르~ " 의 합성어라고 하네요.

저는 불금에 먹는 치킨인 줄 알고 금요일에 시켰답니다.. ^^;

굽네 고추 바사삭 치킨

불금 치킨이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모습이었다면, 고추바사삭은 바짝 마른듯한 모습입니다.

이름부터 고추바사삭으로 상당히 맵지 않을까 했는데, 실제로는 그렇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바사삭이라는 이름이 조금 무색하게도, 바사삭 거리는 겉 튀김의 느낌은 없었어요. 어쩌면 매장에서 먹었다면 좀 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고추바사삭을 주문하면 2개의 소스가 같이 오는데요.

왼쪽은 고블링 소스, 오른쪽은 마블링 소스인데, 저는 고블링 소스에 찍어 먹는 것이 좀 더 궁합에 맞게 느껴졌어요.

마블링은 마요네즈가 있는 로제 느낌이고, 고블링은 마블링에서 약간 매운맛이 가미된 소스라고 해야 할까요?? 한국인 입맛에 더 맞는 소스가 아닐까 싶어요.

굽네 볼케이노 치킨

볼케이노라고 하니 뭔가 상당히 매운맛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던 치킨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매운 음식을 싫어하지만.. 뭐랄까.. 불닭볶음면 소스의 강렬한 맛을 기대하고 주문한 치킨입니다.

한입 베어 먹으면 입에서 화산 폭발이 일어날 것만 같은 그런 맛인가 싶었는데, 그 정도까지는 아니었어요.

대신 뭔가 억지로 매운맛을 내려 한 느낌... 소스의 강한 향 때문인지 저는 먹기가 약간 불편하였습니다. 

맛을 평가한다면 불맛과 매운 향이 더해진 맛이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치킨을 다 먹지 못하고 남겼다가, 나중에 살코기만 발려내서 볶음밥으로 만들어 먹었는데 오히려 그게 더 나았어요.^^;  치밥이라고 하나요?? ㅋ

굽네 갈비 천왕 치킨

영화 '극한직업'에서 수원 왕갈비 치킨이 나왔었는데, 굽네 갈비 천왕도 정통 갈비양념을 베이스로 한 단짠 치킨입니다.

갈비맛 양념인 굽네 왕중왕 소스가 추가로 들어 있었는데요. 치킨이 겉만 양념이 되어 있어서, 속살은 양념이 없어서 맛이 너무 대비되더군요. 그래서 좀 더 뿌려서 찍어 먹으니 맛이 한결 좋아졌습니다.

갈비양념 때문인지.. 치킨의 갈비뼈 부분을 먹으면서 소갈비 먹는 느낌이...ㅋㅋ


굽네치킨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치킨의 맛을 살린 치킨이라고 하는데요. 실제 먹어보니 튀긴 치킨의 맛이 아니고, 속살 부분에서도 기름기가 쏙 빠져 있어서 저한테는 딱~! 좋았습니다.

이렇게 4종 치킨을 주문해서 먹어보니... 치킨 본연의 맛보다 양념 맛으로 먹는고 있는 건 아닌가 싶기도 하였어요. 그만큼 양념이 특색 있고 다양해서 질리지 않더라고요.

위 4가지 치킨 중 가장 맛있게 먹은 건 불금 치킨이었습니다. 그다음이 갈비 천왕, 고추 바사삭... 볼케이노는 매운 특유 향 때문에...ㅡㅡ;

치킨 가격이 인상된다고 뉴스에 나오긴 하던데, 불금 치킨을 제외하고는 17,000원이었고.. 불금 치킨은 신메뉴이어서인지 18,000원이더라고요. 요기요 배달앱에서 일반 회원으로 많게는 5천 원 적게는 2천 원 할인이 되었습니다. 배달료 정도 DC가 되는 효과가~ ^^

이번 주말 제가 먹어본  굽네치킨 4종 중 하나 골라 드셔 보세요~ ^^


※  내 돈 주고 직접 주문하여 사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치킨에 무슨 짓을 한거야~ bhc 쁘링클 콤보 치킨

 

치킨에 무슨 짓을 한거야~ bhc 쁘링클 콤보 치킨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래간만에 치킨 하나 시켜먹고 리뷰해보려 해요. 저의 이웃 블로거이신 라소리님이 배달앱 주문을 너무 잘하시길래... 저도 한번 해봤거든요. 사실 저는

jknara.tistory.com

BHC 포테킹 후라이드 치킨 먹어보니...글쎄???

 

BHC 포테킹 후라이드 치킨 먹어보니...글쎄???

오늘 포스팅은 내돈내산내먹한 bhc 포테킹 후라이드 치킨에 대해서입니다.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요즈음 치킨가게들이 여느 해보다 분주하고 배달이 밀려서 보통 주문하면 1시간

jknara.tistory.com

치맥을 생각나게 하는 지코바 치킨 (소금구이/양념구이)

 

치맥을 생각나게 하는 지코바 치킨 (소금구이/양념구이)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늘 낮에 땀 흘리며 일하고 나니 저녁에 치맥이 무지하게 생각나서, 집에 와서 배달앱으로 치킨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평소 주문하던 치킨가게가 아닌 다

jknara.tistory.com

가성비 좋은 "치킨플러스" 먹어 본 후기

 

가성비 좋은 "치킨플러스" 먹어 본 후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요즈음 도쿄 올림픽 시즌이어서인지 집콕 배달로 치킨 판매량이 많다고 하죠? 맛있는 치킨을 먹으며 우리 선수들을 응원하는 문화도 자리가 잡힌 것 같습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X(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