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3. AI 이미지 편집 툴 "루미나르 네오(Luminar NEO)"

AI 이미지 편집 툴 "루미나르 네오(Luminar NEO)"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저처럼 사진을 취미로 하시고 계시거나, 사진에 관심을 갖고 도전해보시려는 분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사진 편집이 아닐까 합니다.
내가 찍은 사진이 생각과 달리 초라하게 보인다면, 아마도 사진에 대한 흥미도 잃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진작가님들이 촬영 후 보정을 통해서 사진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많은 정성을 쏟고 있기도 합니다.
저 역시 디지털 사진을 시작하면서 여러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왔었습니다.
그중에서 최근 AI 이미지 편집 툴인 루미나르 네오(Luminar NEO)의 편리함과 매력에 빠지게 되었고, 이번 포스팅에서 많은 분들께 한번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마도, 이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SNS 인스타그램에서 사진 소통으로 인기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Luminar Neo를 활용한 사진 편집 결과물 예시

더보기

*사진 원본

이미지 원본 들

Luminar Neo의 강력한 AI 기반 사진 보정 편집 기술로, 간편하게 몇 번의 조작으로 위 사진의 결과물들을 얻었습니다.
루미나르의 트레이드마크와 같은 하늘 보정은 여전히 강력하고 편리하며, 전선 제거와 사진의 얼룩 제거가 더해져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또한, 인물 사진의 보케 능력(아웃포커싱 효과)과 인물 보정(눈동자 색상, 갸름한 얼굴선 등)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HDR 병합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서, 보다 손쉬운 사진 편집이 가능합니다.
기본 luminar에서의 부족한 점들이 모두 수정 보완되어 루미나르 네오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의 정점에 있다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위 이미지 사진 보정 방법 예시는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겠습니다.

루미나르 NEO(Luminar NEO)에 대해서...

루미나르 네오(Luminar Neo)는 무엇인가?

  • 루미나르 네오는 인공지능 기반의 크리에이티브 이미지 편집 툴입니다. 루미나르 AI의 뒤를 이어 루미나르 네오는 독립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주요 사진 편집기의 플러그인으로 작동하는 100% AI 기반 사진 편집기입니다. 새로운 기능으로는 최대 10개의 노출 브래킷 이미지를 하나의 HDR 사진에 병합할 수 있는 HDR Merge, "Lightning Fast" 엔진, 3D 깊이 매핑을 사용하여 전경과 배경 조명을 변경하는 Relight AI 도구, 그리고 AI의 힘을 사용하여 전선과 먼지를 식별하고 제거하는 새로운 Erase 도구 옵션이 있습니다. 그 외 레이어 사용 및 AI 마스킹 도구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곳을 통해 확인하세요.)
    이러한 루미나르 네오는 Photoshop/Lightroom을 사용 중인 경우 일부 편집을 위해 Luminar를 Adobe용 플러그인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Lightroom/PS를 사용하여 Luminar Neo를 워크플로에 통합하여 하늘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사람들이 루미나르 네오(Luminar Neo)를 사용해야 하는가?

  • 취미 사진가, 사진 애호가, 전문 사진작가, 그리고 사진에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루미나르 네오(Luminar Neo)의 장점은?

[참고* Luminar Neo는 이전 버전의 Luminar에서 5가지 주요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1. 모듈식 엔진: 더 빠르고, 리소스 사용량이 적으며, 업데이트하기가 쉽습니다. '모듈'은 Luminar Neo의 다양한 편집 도구를 사용하여 보다 빠른 이미지 처리를 위해 로드를 고르게 분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편집 내용이 자동으로 저장되므로 성능 저하 없이 다양한 도구를 이미지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루미나르 네오는 사진작가가 직면하는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도구에는 AI 재조명, 전원선 제거, 먼지 얼룩 제거, 배경 제거 등이 포함됩니다. (이곳에서 모든 새로운 도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루미나르 네오에서는 자동 객체 선택으로 시간을 절약하는 AI 마스킹이 강력합니다. Luminar Neo의 AI 마스킹은 모두 자동으로 수행되므로 배경과 전경을 구분하고, 사진의 다른 물체에 영향을 주지 않고 색상을 편집하고, 이미지를 혼합하고, 마스크 된 물체에 필터 또는 흑백 효과를 적용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루미나르 네오에는 레이어 모드가 있습니다. 레이어에서 블렌딩 및 마스킹 모드를 사용한 다음 루미나르 네오의 필터, LUT 및 기타 AI 도구와 혼합하여 완전히 독특한 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5. 루미나르 네오는 Luminar Share 앱[각주*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으로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Luminar Neo만의 앱으로 데스크톱과 랩톱 간에 이미지를 빠르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편집된 이미지를 컴퓨터에서 휴대폰으로 빠르고 쉽게 공유할 수 있는 Instagram에 매우 적합합니다. 그 앱은 루미나르 AI가 아닌 루미나르 네오와만 호환됩니다.

루미나르 NEO와 루미나르 4, 루미나르 AI 비교

루미나 비교.png
0.24MB

 

시스템 요구 사항

[팁*Windows 10 : 설정을 열고 정보를 클릭하여 시스템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 macOS : Apple 아이콘 > '이 Mac에 관하여'를 선택하여 Mac 시스템 사양 및 하드웨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루미나르 NEO(Luminar NEO) 다운로드 방법

Luminar Neo는 Skylum 계정을 통해 월간/연간 구독 및 평생(일회성) 구매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고*Skylum 계정이 없다면 이곳을 통해 먼저 만드세요.*]

계정을 만드셨거나 계정 ID가 있다면, 루미나르 NEO(luminar NEO)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블럭*플랜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루미나르 NEO의 요금제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요금제는 크게 구독과 평생(일회성)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평생(일회성)의 경우는 현재의 버전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 업데이트된 버전 사용이 안됩니다.
루미나르 NEO는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해서 보안 점등을 수정하고 있음으로 구독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최고의 혜택은 연간 요금제입니다. 월 금액으로 환산하면 9,083원으로 현 월간 요금제(19,500원) 보다 저렴합니다.

연간 요금제 쿠폰 할인 코드

연간 요금제를 선택하시는 분들을 위한 할인 코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반드시 아래 주소로 구독신청을 하셔야 할인쿠폰 적용이 됩니다.

※ Luminar NEO → 바로가기

[형광* 프로모션 할인 코드 : jknaraNEO*]

연간 요금제 선택을 하시면 결제 창이 뜨는데, 위 이미지 상에서 보듯 [**프로모션 코드 입력하기**]를 클릭하여, 위 프로모션 할인 코드를 기입하고 적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연간 구독에 한하여 10 USD/ERO 가 할인됩니다.
원화로는 109,000원 에서 97,600원으로 11,400원이 할인되네요. 월 요금으로 계산해보면 8,133원 이 됩니다.
이메일은 Skylum 계정 가입 이메일 주소를 넣으시면 됩니다.
[팁* 30일 환불 보장! 만약 제품에 만족을 못 하셨다면 제품 구매일 기준 30일 안에 전액 환불받으세요.*]


※ 이 포스팅은 Skylum 제휴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독/구매하시는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1 : 하늘 변경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1 : 하늘 변경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루미나르 네오(Luminar Neo) 이미지 편집 툴에 대하여 지난 포스팅에서 간단히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핵심 기능 중 하나인 하늘 변경 후보

jknara.tistory.com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2 : 전선, 먼지 얼룩 제거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2 : 전선, 먼지 얼룩 제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이미지 편집 툴인 루미나르 네오를 이용하여 사진의 하늘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루미나르 네오의 강력한 AI 기

jknara.tistory.com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3 : 인물 보정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3 : 인물 보정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번 루미나르 네오 사진 편집 방법 포스팅에서는 인물 보정 관련된 내용입니다. 그동안 사진에서 인물 배경을 제거하기 방법은 어도비 포토샵을 이용하

jknara.tistory.com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4 : HDR 병합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4 : HDR 병합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들을 통해서 루미나르 네오를 활용한 일반적 사진 편집 후보정 방법 및 대표적 기능들을 소개해 드렸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Luminar Neo의

jknara.tistory.com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5 : 노이즈리스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5 : 노이즈리스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미지 편집 툴인 루미나르 네오는 정밀한 전문가적 기능을 제공하고자 확장(익스펜션) 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확장 팩은 기본 툴 외에 추가 구입으로

jknara.tistory.com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6 : 포커스 스태킹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6 : 포커스 스태킹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강력한 이미지 편집 툴 루미나르 네오(Luminar Neo)의 기능 활용하면 사진 취미 생활의 후보정에 대한 손쉬움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특히, 기본 툴 외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