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3.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4 : HDR 병합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4 : HDR 병합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들을 통해서 루미나르 네오를 활용한 일반적 사진 편집 후보정 방법 및 대표적 기능들을 소개해 드렸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Luminar Neo의 확장 기능인 익스텐션 팩 소개와 HDR 병합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루미나르 NEO의 익스펜션은 전문가를 위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 사진에 마법을 부린 것처럼 쉽게 멋진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루미나르 NEO 확장(익스텐션) 기능 소개

Skylum에서는 Luminar Neo를 통해 크리에이터의 창의적인 사진 편집을 위한 원스톱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그 취지로 Luminar Neo의 새로운  비전을 연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2022년 말까지 7개의 확장 팩 (익스텐션 팩)을 제공하게 됩니다.

즉, Luminar Neo는 이제 앱에서 플랫폼으로 진화할 예정입니다.

지난 7월 말 [**HDR병합**]을 확장 공개하였으며, 8월 말에는 [**Noiseless AI**]가 공개되고 11월과 12월에 대거 출시하게 됩니다.

루미나르 NEO의 HDR 병합 확장이란?

HDR ( High Dynamic Range)은 디지털 사진 기술로서 동일한 장면의 다중 노출을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예:adobe Photoshop, Skylum Luminar Neo)를 사용하여 계층화하고 병합하여 더욱 사실적인 이미지 또는 극적인 효과를 말합니다. 결합된 노출은 단일 이미지에서 디지털카메라가 기록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넓은 범위의 색조 값을 표시할 수 있어 사람의 눈으로 본 밝기와 비슷한 사진을 만듭니다.

Luminar Neo의 HDR 병합은 최대 10개의 노출 브래킷 이미지를 단일 HDR 사진으로 병합하기 위한 맞춤형 기술을 뜻합니다. 확장/익스텐션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Luminar Neo 내부에 별도의 모듈로 표시됩니다.

HDR Merge: https://skylum.evyy.net/c/3167970/1542287/3255

 


루미나르 NEO의 확장팩 HDR 병합을 이용하면, 여러 이미지를 병합하여 자동 정렬 및 고스트 감소 기능으로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하나 이상의 사진이 잘못 정렬되거나 프레임에 움직이는 물체가 있을 때도 유용합니다. 또한, 한 장의 사진으로도 시작할 수 있으며, 내장 AI를 통해 톤, 대비 및 세부 사항과 같은 여러 매개변수를 분석하고 조정하여 Dynamic Range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 다이내믹 레인지(Dynamic range)란? 사진 및 영상에서는 DR로 표기하기 하며,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어두운 정도와 가장 밝은 정도의 차이 즉, 명암비를 말한다.*]


HDR 사진 병합 하기

사진 후보정 원본 사진

강원도 영월의 한반도 지형을 내려다본 사진입니다. 일몰 시간 대에 찍은 사진으로 같은 구도이지만 노출값이 다릅니다.

하늘이 불그스름해지려 하지만, 뿌연 날씨가 아쉬움만 키웠던 이 사진들을 이용하여 루미나르 NEO의 HDR 병합하여 후보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편집 후보정 : HDR 병합

사진은 최대 10장까지 HDR 병합이 됩니다. 저는 3장의 사진을 이용해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택된 사진 3장을 카탈로그 초기 화면 우측에 있는 HDR병합으로 드래그하여 옮겨줍니다.

선택된 사진으 노출값이 표시가 되면서 아래 병합 단추가 활성화됩니다.

병합 단추를 클릭하여 실행하면 3장이 합쳐져서 1장으로 바뀝니다.

병합된 사진은 [**HDR Merge**] 폴더가 생성되며 별도 저장이 됩니다. (왼쪽 메뉴에서 확인)

너무나 간단하게 HDR 병합이 되었고, 결과물은 한층 더 선명한 사진이 되었습니다.

사진 편집 후보정 : 노을 풍경 사진 만들기

HDR로 병합된 사진을 좀 더 완성된 사진으로 만들기 위해, 상단 메뉴바의 [**프리셋**]을 선택합니다.

프리셋의 [**간단 풍경사진**] 컬렉션의 [**포레스트**]를 선택하여 주었습니다. 

 사진이 좀 더 선명해지니, 사진상의 먼지 얼룩에 보입니다. [**편집하기**]에서 [**지우기**]를 이용하여 먼지 얼룩을 지워 줍니다.

그리고 밋밋한 하늘을 좀 더 입체스럽게 하기 위해, 스카이 AI를 이용하여 어울리는 하늘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하늘 방향 등을 조절하여 해의 위치를 지정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인핸스 AI**]를 이용하여 하늘과 지형의 색상이 뚜렷하게 수정해 줍니다.

HDR 병합 및 노을 후보정 완성

위 사진은 예시를 보여주기 위해 약간 과하게 후보정 편집을 하였는데요.

HDR병합을 통해 색조와 명암의 표현이 넓어졌고, 스카이 AI 보정으로 물 위에 구름까지 생성된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뿌옇게 보이던 풍경도 선명해지면서 늦가을의 단풍 풍경도 어렴풋이 보이니, 한층 결과물의 완성도가 높아진 느낌입니다.


HDR병합은 포토샵 라이트룸에서도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루미나르 NEO와 비교해보면 속도면에서 루미나르네오가 좀 더 빠른 느낌입니다. 

위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서 예전에 저는 라이트룸으로 HDR을 병합 후 연결 프로그램인 포토샵으로 옮겨 하늘 변경을 하고 다시 라이트룸으로 돌아와 후보정을 진행하였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두 개의 프로그램이 돌아야 하니 PC 성능이 부족하여 많은 시간을 허비해야 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루미나르 NEO를 이용하니 PC 성능에 큰 무리가 없어 너무나 간단하고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루미나르에서는 이렇게 전문가적 기능을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익스텐션(확장)으로 업데이트해간다고 하네요.

익스텐션 팩은 기존 루미나르 Neo 구독/구매 외 추가 구독 및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2022년 확장팩만이라도 구매하시면 사진 생활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루미나르 NEO(Luminar NEO) 다운로드 방법

Luminar Neo는 Skylum 계정을 통해 월간/연간 구독 및 평생(일회성) 구매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고*Skylum 계정이 없다면 이곳을 통해 먼저 만드세요.*]

계정을 만드셨거나 계정 ID가 있다면, 루미나르 NEO(luminar NEO)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블럭*플랜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루미나르 NEO의 요금제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요금제는 크게 구독과 평생(일회성)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평생(일회성)의 경우는 현재의 버전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 업데이트된 버전 사용이 안됩니다.
루미나르 NEO는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해서 보안 점등을 수정하고 있음으로 구독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최고의 혜택은 연간 요금제입니다. 월 금액으로 환산하면 9,083원으로 현 월간 요금제(19,500원) 보다 저렴합니다.

연간 요금제 쿠폰 할인 코드

연간 요금제를 선택하시는 분들을 위한 할인 코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반드시 아래 주소로 구독신청을 하셔야 할인쿠폰 적용이 됩니다.

※ Luminar NEO → 바로가기

[형광* 프로모션 할인 코드 : jknaraNEO*]

연간 요금제 선택을 하시면 결제 창이 뜨는데, 위 이미지 상에서 보듯 [**프로모션 코드 입력하기**]를 클릭하여, 위 프로모션 할인 코드를 기입하고 적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연간 구독에 한하여 10 USD/ERO 가 할인됩니다.
원화로는 109,000원 에서 97,600원으로 11,400원이 할인되네요. 월 요금으로 계산해보면 8,133원 이 됩니다.
이메일은 Skylum 계정 가입 이메일 주소를 넣으시면 됩니다.
[팁*30일 환불 보장! 만약 제품에 만족을 못 하셨다면 제품 구매일 기준 30일 안에 전액 환불받으세요.*]

익스텐션 확장팩

익스텐션 팩 → 바로가기

프로 연간 요금제는 구독기간 동안의 출시되는 모든 익스텐션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익스텐션 팩은 올해 말까지 7개의 기능 출시된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 포스팅은 Skylum 제휴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독/구매하시는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AI 사진 보정 편집 프로그램 "루미나르 네오(Luminar NEO)"

 

AI 이미지 편집 툴 "루미나르 네오(Luminar NEO)"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저처럼 사진을 취미로 하시고 계시거나, 사진에 관심을 갖고 도전해보시려는 분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사진 편집이 아닐까 합니다. 내가 찍은

jknara.tistory.com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1 : 하늘 변경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1 : 하늘 변경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루미나르 네오(Luminar Neo) 이미지 편집 툴에 대하여 지난 포스팅에서 간단히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핵심 기능 중 하나인 하늘 변경 후보

jknara.tistory.com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2 : 전선, 먼지 얼룩 제거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2 : 전선, 먼지 얼룩 제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이미지 편집 툴인 루미나르 네오를 이용하여 사진의 하늘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루미나르 네오의 강력한 AI 기

jknara.tistory.com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3 : 인물 보정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3 : 인물 보정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번 루미나르 네오 사진 편집 방법 포스팅에서는 인물 보정 관련된 내용입니다. 그동안 사진에서 인물 배경을 제거하기 방법은 어도비 포토샵을 이용하

jknara.tistory.com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5 : 노이즈리스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5 : 노이즈리스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미지 편집 툴인 루미나르 네오는 정밀한 전문가적 기능을 제공하고자 확장(익스펜션) 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확장 팩은 기본 툴 외에 추가 구입으로

jknara.tistory.com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6 : 포커스 스태킹

 

Luminar Neo 쉬운 사진 편집 후보정 #6 : 포커스 스태킹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강력한 이미지 편집 툴 루미나르 네오(Luminar Neo)의 기능 활용하면 사진 취미 생활의 후보정에 대한 손쉬움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특히, 기본 툴 외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