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서울
  3.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추천 - 윤짬뽕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추천 - 윤짬뽕


아주~ 오랜만에... 정말 오랜만에...^^

제가 거주하고 있는 서울 도붕구 방학동의 맛집 하나를 추천해보려고 해요.. ^^

그간 외식을 자주 갖지 못한 것도 있지만...  이 식당이 은근히 핫 해서... 맛집 추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

어느덧 방학동 다섯 번째 맛집 추천입니다. ^^


제 블로그에 소개했던 식당과 최근 라이벌 관계라는 입소문이 있을 정도로 핫한 곳인데요..

전에 소개한 그 식당은 "여향 짬뽕"이었어요.

2019/06/16 - [Travel (여행과 맛집)] -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추천- 여향 짬뽕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추천- 여향 짬뽕

중국음식은 배달음식이라는 편견이 있죠?? 오늘은 제가 사는 동네 맛집 하나를 소개해 보려 해요. 이곳이 있는건 오래전에 알고는 있었는데, 그냥 중국집 이겠거니 하는 생각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었어요. 헌데..

jknara.tistory.com

이번에 맛집으로 추천하는 곳은...."윤 짬뽕"입니다.

같은 짬뽕집인데 그 맛이 그 맛 아닐까??? 하실 수 있는데요.. 

여향 짬뽕 집을 자주 갔던 제겐 윤 짬뽕 집도 다른 특색이 있다는 것이 느껴졌어요..^^

위치는 여향 짬뽕집과 정말 가깝습니다.

 

 

지도를 봐도 가깝다는 게 느껴지나요?? 여향 짬뽕과 윤 짬뽕은 서로 대로변을 두고 길 건너에 위치하고 있어요.

하지만 여향 짬뽕이 더 오래된 식당입니다. 

 

윤짬봉 간판

 

식당 규모는 점포 칸 2개를 합쳤다지만, 한 칸은 주방이고 나머지 한 칸이 식사를 하실 수 있는 홀이에요..

그래서 식사 공간이 간판만큼 넓지는 않습니다. 

 

입간판

 

밖에 입간판으로 메뉴사진과 가격을 공개해두었는데요..

제가 점심시간에 맞춰 갔더니... 자리가 없어서 밖에서 대기를 해야 했습니다. 홀 메니져분께서 주문을 미리 해도 된다고 해서 저는 미리 주문을 해뒀어요.. 짜장면, 짬뽕밥, 그리고 미니 탕수육..

아내와 같이 가서... 예전 여향 짬뽕집에서 먹던 메뉴와 비슷하게 주문을 해 보았습니다.

 

윤짬뽕 입간판

 

윤 짬뽕이 유명해진 건 아무래도 이 입간판 때문일 거예요. 

"특 1급 호텔 출신 오너 셰프가 만드는...."

하지만...

제가 이 식당이 생긴 것을 진즉에 알고는 있었지만... 그간 안 와본 이유는... 의외로 단순해요..

'호텔 출신 셰프가 이런 구석진 동네에??? 왜??? 그냥 서울 강남이나 신도시 및 중심 번화가에 식당을 안 하고??'

라는 생각을 했었고... 저 입간판 내용은 그냥 호객하는 목적 외엔 없을 것이다 라는 생각을 했었죠...

지금 돌아보면.... 그냥 한번 가서 먹어보고 판단해도 되는걸...^^;; 


한 10분을 기다렸었어요.. 제 앞에 한 팀, 그리고 제 뒤로 한 팀이 대기하고 있었거든요..

 

윤짬뽕 고객과의 약속

 

식당 내부 사진은..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찍진 못하고... 벽에 붙어 있던걸 찍어 봤는데요..

국내산 냉장 등심만 사용한다는 것과... 짜장에 물을 섞지 않고 순수 야채와 고기만을 사용한다는 내용이 제 눈엔 쉽게 들어왔습니다.

 

메뉴판

 

메뉴는 여향 짬뽕과 달리 단순하고 간결해요..

짜장면은 일반 짜장면만.. 간짜장면은 안되는가 봅니다.  그리고 짬뽕은 문어와 크림 두 종류가 있었어요. 

중화요리점에서 인기 있는 쟁반짜장이나, 볶음밥, 볶음짬뽕 같은 건 메뉴에 없었습니다. 

 

짜장면
미니탕수육
짬뽕밥

 

홀이 바빠서, 주방에서 직접 주방장(?)님이 가져오셨는데요.. 짜장면과 미니 탕수육, 그리고 짬뽕밥입니다.

간짜장을 먹고 싶었는데.. 메뉴에 없어서.. 짜장면을 시켰어요.. 실제 주문받을 때 간짜장면이라고 이야기했는데.. 짜장면으로 주문 접수하더라고요.. 볶음류는 다 안되는가 봅니다.

막상 음식이 나오니...

뭔가 허전한 것 같았어요..

짬뽕은 뻘건 국물만 있는 것 같고...

짜장면에는 메추리알 하나 없고...ㅠㅠ

탕수육은 평범해 보였습니다.

 

탕수육과 소스

 

탕수육은 찍먹 부먹 선택할 수 있게, 소스가 별도로 용기에 담아 나왔는데요..

저흰 찍먹으로 먹었습니다. 

일단 탕수육 맛은 아주 바삭하지는 않지만, 고기는 좋은걸 사용하여서 잡내는 확실히 없었어요...

고기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소스는 제 입맛에는 달았습니다. 시큼한 맛은 못 느꼈습니다. 

 

식사를 다 한후

 

맛을 글로 설명하긴 힘들지만..... 위 사진으로 설명을 대신해도 될까요??? 

남김없이 다 먹었다는 건....^^

간단하게 맛을 조금 설명해보면..

보기와 다른 짬뽕국물
제가 일반 식당에서 매운 음식을 먹으면 얼굴에서 땀이 비 오듯 쏟아지곤 해서 피하게 되는데요... 윤 짬뽕의 짬뽕국물은 뭐랄까.. 진득한 맛이었다고 해야 할까요?? 괜찮았습니다. 매움 정도도 괜찮았고.. 제 얼굴에서 땀이 안 쏟아진 걸로 봐선.. 고춧가루도 좋은걸 사용하는가 봅니다. 

특히 국물 안에 숨겨진 조개와 문어는 싱싱하고 좋았습니다. 다른 데는 보통 바지락과 오징어를 사용하는 것 같은데... 이곳은 문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저희 동네 가장 유명해진 짬뽕집이 큰 오징어를 사용하는데.. 그것에 대응한 게 아닌가 싶기도 해요..^^;

아쉬운 짜장면.. 
오래간만에 먹어본 짜장면이어서 일까요... 면과 짜장을 다 긁어먹을 정도로... 양이 조금 적은 것 같아요..^^;

이럴 줄 알았으면 곱빼기를 시킬걸...

부먹 찍먹 고민 없이 먹는 탕수육
아무래도 사람들 고민이 있는 게 탕수육이겠지만.. 미니 탕수육임에도 이렇게 소스 그릇을 나눠 주어서 식사를 하는 사람의 취향을 맞춰주려는 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맛은 이번에 먹은 것 중에서는 탕수육이 제일 낮은 점수예요..

탕수육 모양이 마치 냉동식품으로 나오는 탕수육 모양이라서....^^;;; 사실 입에 넣기 편한 모양인데도 선입관이 있어 그렇네요..

그리고 소스가 제겐 너무 달았습니다. 더 달게 하려고 한 건지 소스 안에 파인애플을 넣었더라고요..


이렇게 최근 핫하게 알려지고 있는 윤 짬뽕을 다녀와 봤는데요..

그렇다면.. 여향 짬뽕과 윤 짬뽕... 어디가 더 낫냐 하실 것 같은데요...

호불호가 있는 것이어서.. 제 주관적 생각으로 말씀드려 보면.... 

아이들이 있는 집은 윤 짬뽕...

어른이나 중화요리의 향수(?) 있다면 여향 짬뽕..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윤 짬뽕은 조금 단 맛이 더 나는 것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단맛이 어린이 입맛에는 맛지 않나 싶어요..^^

그리고 윤 짬뽕도 포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직접 가서 먹는걸 적극 추천해요..^^


2019/06/16 - [Travel (여행과 맛집)] -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추천- 여향 짬뽕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추천- 여향 짬뽕

중국음식은 배달음식이라는 편견이 있죠?? 오늘은 제가 사는 동네 맛집 하나를 소개해 보려 해요. 이곳이 있는건 오래전에 알고는 있었는데, 그냥 중국집 이겠거니 하는 생각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었어요. 헌데..

jknara.tistory.com

2019/07/10 - [Travel (여행과 맛집)] -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추천- 함경도 아바이 순대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추천- 함경도 아바이 순대

오늘은 맛집 소개를 하나 해볼까 합니다 오랜 친구가 감자탕을 먹고 싶다고 해서, 저녁에 약속을 잡으려 했더니 맛집이라고 이 식당을알려주며 이곳에서 보자고 하네요. 친구는 제가 사는 동네에서 이사를 했기에,..

jknara.tistory.com

2019/07/18 - [Travel (여행과 맛집)] -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솥뚜껑 김치 삼겹살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솥뚜껑 김치 삼겹살

서울 도봉구 방학동의 맛집 소개 3번째 입니다. 방학동에 오래 살았지만, 숨은 맛집은 몰랐는데.. 근래 아내와 함께 찾아보니 꽤 있네요. 신혼 초에 아내가 삼겹살을 먹고 싶다고 해서, 집주변 삼겹살 집을 찾아봤..

jknara.tistory.com

2019/08/03 - [Travel (여행과 맛집)] -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 행운돈까스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 행운돈까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에 손꼽는 돈까스. 여러분의 어릴적 추억에도 돈까스가 존재 하나요?? 저는 돈까스를 처음 먹어본 곳이 어린이대공원이 었어요. 처음 먹어보고는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어서, 부모님을 졸..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