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서울
  3.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 혀끝까지 얼얼한 "시골 불냉면"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 혀끝까지 얼얼한 "시골 불냉면"


안녕하세요~

올 2020년은 더위가 더 일찍 오려는 걸까요?? 장마도 일찍 시작된다는데 걱정입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는 여름을 정말 힘들게 보내요. 추운 건 참아도 더운 건 못 참겠거든요.. 숨도 턱턱 막히는 것 같고...

이러한 더위에 생각나는 음식으로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혹시 "냉면" 생각하셨죠???  시원한 면발의 새콤달콤한 물냉면.... 입안이 살짝 얼얼한 것 같으면서도 시원한 비빔냉면...

저는 냉면 귀신이라고 할 정도로 냉면을 좋아합니다. ^^  

정말 맛집은 줄을 서서 먹어야 하는데, 그렇게 가서 먹는 것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는 동네 맛집 하나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방학동 맛집 소개 벌써 6번째가 되는 것 같아요. 

이번에 소개해볼 곳은 바로 냉면집입니다.  이 냉면집이 있는 건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사실 저도 최근에서야 가본 식당이긴 해요.. 전에는 영업을 들쑥날쑥하게 하신 건지.. 문 닫혀 있던 적도 있었거든요.

하지만 지금은 성수기(?)라고 할 수 있으니... 언제든 가서 먹을 수 있는 냉면집입니다.

가게 정면에서 못찍고 비스듬히 찍긴 했지만.. 예전에 방송에도 나왔던 냉면집이고, 심지어 본점이에요..^^

혀끝까지 얼얼한 매운맛이 나기 때문에.. 이름도 불냉면이라고 하는가 봅니다.

이 식당의 위치는 현 방학동 도봉 새마을금고 앞입니다.. (새마을금고가 곧 이전을 한다고 하네요..) 

방학동에 오래 거주 하신 분들이라면.. 재생 약국 옆이라고 하면 아실 것 같아요. 

이 도로가 버스 20-2번이 다니던 도로인데..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주인공들이 타고 다니던 버스의 노선이기도 하죠..ㅋ


실내 사진은 사람들이 많아 찍지는 못했지만, 테이블 배치는 최대한 효율성 있게 잘 배치되어 있었어요.

밖에는 사람이 많은 경우 대기표를 나눠주니 대기해서 들어가야 한다고 하네요..

저도 가는날 마다 사람이 많은데, 다행히 운이 좋아 대기 안 하고 바로 앉아 먹을 수는 있었어요..

제 뒤로 오시는 분들은 조금 대기하시더란...^^;

식당 메뉴판과 경고문(?)

식당 메뉴판을 보면... 적지 않은 메뉴가 보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종류는 크게 3가지예요.

냉면, 돈까스, 만두.

그리고  얼마나 매우면.. 식당 사장님도 매운맛을 권하지 않습니다. ^^;

매운맛 주문 시 몇 번을 확인하세요.. 매운맛이... 정말 엄청나게 맵다고... 괜찮냐고... (저희 옆 테이블 주문하는 걸 보니...)


저는 매운 음식을 못 먹는 타입이라 순한 맛 물냉면을... 아내는 매운 음식을 좋아하지만.. 혹시나 싶어 중간맛 비빔냉면을...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주위 다른 분들 드시는 걸 보니.. 돈까스와 같이 드시더라고요..

그래서 추가로 돈까스도 주문했습니다.

다른 냉면집과 비교하면 가격도 착한 편이어서 돈까스 하나 추가해도 비용 상 큰 부담은 안 들었어요.

육수

주문을 하고 나니.. 이런 육수를 주시는데요.. 냉면집에 가면 주는 그런 닭 육수인데.. 조금 연합니다.

아내는 이 육수가 참 맛있다고 하였어요.  제 입맛에는 살짝 간이 안되어 있는 순한 육수 맛이었습니다.


 

물냉면 순한맛

물냉면 순한 맛입니다.  깨소금도 많이 넣어주시고... 안에 면도 듬뿍인데... 더 대박인 건... 냉 살얼음이에요.

얼마나 시원했던지... 이 포스팅을 쓰면서도 입에서 군침이 돕니다..

간이며, 무와 오이 등등을 씹는 식감 정말 좋았어요.

면발은 약간 질기다고 해야 하나 싶기도 해요. 이건 호불호가 있겠지만, 쫀득 함은 조금 부족했어요.


비빔냉면 중간맛

비빔냉면을 받고는... 혹시나 이거 주문 잘못 들어가서 제일 매운맛 아닐까?? 하는 농담을 아내에게 던졌었는데... 숟가락으로 맞을 뻔...^^;

가장 매운맛과 중간 매운맛은 홀에 나올 때 구분하려고 계란으로 보여주는 것 같아요..

엎어놓은 건 덜 매운 것이고, 뒤집어 놓으면 가장 매운 것... (제 뇌피셜입니다. ㅋㅋ)

저는 매운맛에 대해 살짝 고통스럽다는 표현을 할 정도로 잘 못 먹기에... 아내에게 맛이 있냐고 물어봤는데요..

매운맛과 차가움이 어우러져서 시원하면서 맵다는 표현을 하는데... 역시 저와 같이 면발이 쫀득함이 조금 부족하고 질긴 느낌이다 라는 말을 하였어요.

이건 저희 부부가 푹 삶은 면발을 좋아해서입니다.. 그리고 배달을 하는 식당의 경우 조금 덜 삶는 경향도 있는 것 같아요.

이곳 시골 불냉면도 배달 주문을 받더라고요.  


돈까스

돈까스는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놀랐는데요.  냉면과 곁들여 먹기는 좋았습니다.

하지만 살코기가 너무 얇고, 튀김이 더 많은 느낌....

혹시나 돈까스 마니아이시고... 돈까스만 드시고 싶다면, 근처 행운돈까스로 가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것 같아요.

2019/08/03 - [Travel (여행과 맛집)] -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 행운돈까스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 행운돈까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에 손꼽는 돈까스. 여러분의 어릴적 추억에도 돈까스가 존재 하나요?? 저는 돈까스를 처음 먹어본 곳이 어린이대공원이 었어요. 처음 먹어보고는 그 맛을 잊을 수가 ��

jknara.tistory.com

냉면과 함께 곁들여 먹는다면 시골 불냉면 집에서 먹는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다.

살코기가 얇다고 맛없다... 이런 건 아닙니다. 맛은 괜찮아요..

아내와 같이 냉면도 다 먹고.. 돈까스도 다 먹었는걸요..^^


더위가 찾아오니.. 올해도 냉면은 많이 찾아 먹을 것 같습니다.

불냉면이 얼마나 매운지는... 저희가 먹을 때 옆 테이블에서 먹다가 그만두는 걸 보고 알았어요...ㅎㅎ

매운 걸 좋아하는 마니아 층에겐 정말 대박 냉면집이 아닐까 합니다.

불냉면 집이라고 매운 것만 있는 건 아니고... 저처럼 못 먹는 사람을 위해 안 매운 냉면도 판매하는 식당이니..

더위 시즌에 꼭!! 한 번은 가서 드셔 보시길요~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