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서울
  3.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 행운돈까스

서울 도봉구 방학동 맛집 - 행운돈까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에 손꼽는 돈까스. 

여러분의 어릴적 추억에도 돈까스가 존재 하나요??

저는 돈까스를 처음 먹어본 곳이 어린이대공원이 었어요. 처음 먹어보고는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어서, 부모님을 졸라 또 가고, 또 가고 했던 기억이 있답니다.

오늘 소개해볼 맛집은 바로 돈까스 집이에요.

원래 방학동 저희집 앞에 기사식당이 있었는데, 이름하여 "행운기사식당". 택시들이 줄 서서 식사하고 가던 식당이었는데, 제 기억으로는 96~97년도에 없어졌어요. 

그리고 길 건너에 행운돈까스 집이 생겼는데,  앞의 "행운"만 보고 같은 집인가?? 했는데..  사실 잘 모르겠어요. 식당이 생긴 시기가 딱 맞아떨어져서..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것 일 수 있어요. 주인아주머니에게 물어볼 수도 없고..ㅡㅡ;

네. 오늘 소개할 맛집은 방학동에 위치한 행운돈까스 집입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97년부터 지금까지 영업 중인 식당이죠. 

주인아저씨와 아주머니가 운영하시는데, 카톨릭 신자 이신 것 같아요. 문을 열고 들어서면, 큰 성모 마리아상이 보입니다.

이번에도 맛집 소개이지만, 내부사진과 메뉴 사진은 찍지 않았어요.  물론 식당내에 사람도 많아서 라는 핑계를 대어 봅니다.

행운기사식당
행운기사식당

저녁 먹으러 갔을 뿐인데, 사진상 간판만 보이고 실내가 안 보이네요..ㅠㅠ  (궁금하시면 이글 보시고 가보시면 됩니다.)

식당 안에는 행운돈까스 패밀리 레스토랑이라고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가격은 착해요.  돈까스 6천 원.  다른 건 7~8천 원입니다. 성인 분들이 많이 오셔서 찾으시는 건지 주류도 판매합니다.

여긴 배달도 가능은 한데, 주인아저씨가 계실 때만 가능해요. 저 같은 경우야 집 앞이라 찾아갑니다. ^^

식당에 들어서면.. 반겨주는 사람이 없을 때가 있어요.ㅡㅡ;
아주머니 주방에서 잘 안 나오시고, 아저씨는 배달 가셨으면 안보이시고..
이렇게 적으니 불친절한 식당 같네요.. 그건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홀에 사람이 없을 땐 주방 쪽에 가서 주문하면 됩니다. 바로 나오시니 걱정하지 마세요.

저희 부부는 일반 돈까스와 카레 돈까스를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면 이렇게 수프부터 주십니다. 포크와 나이프, 스푼도 놔주세요. 제가 해도 되는데..ㅎㅎ

행운 돈까스
행운 돈까스

돈까스가 금방 나옵니다. 어릴적 먹던 그 모양 그대로에요. 

바삭하게 튀겨 나온 돈까스가 얇으면서도 질기지 않아 씹기 딱 좋습니다.  무엇보다 다 먹으면 포만감이 대단하죠.ㅎㅎ

행운돈까스
행운돈까스

일식으로 나오는 돈까스와는 달리 소스가 다 뿌려져 나옵니다. 이게 옛날식 돈까스 죠. 

참고로 제 어머니께서도 돈까스를 잘 만드시는데, 공정(?)이 힘들어서, 요새는 안 해주세요. 손주가 생긴다면 만들어 주시겠다 하시는데, 빨리 어머니표 돈까스도 먹고 싶습니다..ㅎㅎ

어머니표와 비교하면 제기준엔 어머니표가 더 맛있습니다. 

그 유명한 남산돈까스와 비교하면.. 비슷합니다. 양은 남산돈까스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음식 남기면 아깝잖아요. 

여긴 남자 한 명이 먹기 딱 좋은 양으로 줍니다.

밥과 반찬밥과 반찬
밥과 반찬

반찬이라고는 절임무 같은걸 주세요. 깍두기라고 해야 하나.. 조금 짠맛이 납니다. 

밥과 국물도 주시는데, 밥을 저렇게 접시에 펴서 주시네요. 이유가 있을 텐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남김없이 싹 다 먹었어요.

아내는 카레돈까스보다 일반돈까스가 맛있다고 하네요.

갠 적으로는 이곳에서 먹은 것 중에 "정식" 이 가장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번에는 정식을 먹지는 않았지만, 다양하게 조금씩 다 먹을 수 있거든요.


오늘은 이렇게 돈까스집을 소개해 봤는데요. 

사실 소개할까 말까 고민된 맛집이기도 합니다. 

제 기준엔 옛날에 먹던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점 정도라고 해야 할까요??

맛집 커트라인에 간당간당 한 식당이긴 해요. 

하지만, 어머니 손맛이 그립고 어머니표 돈까스를 대체할 만큼의 맛이어서 맛집으로 인정하고 소개해봤어요.

참고로.. 저는 식사시간에 갈 때마다 만석이었습니다. 늘 그래요.. 점심에도 사람 많고, 저녁에도 많고..

여기선 혼족 정말 많이 봅니다.  혼자라고 망설이지 마시고 근처에 계신다면 꼭 가보세요.. ^^

 

 

※ 추가 사항

2022년 6월 쯤에 폐업되어 현재는 참치집이 생겼네요..ㅠㅠ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