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3. 연천 장남 통일바라기 축제 (호로고루 해바라기에 물들다.)

연천 장남 통일바라기 축제 (호로고루 해바라기에 물들다.)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 번 소개해드렸던 해바라기 꽃밭 명소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블럭*연천 호로고루*]인데요.  9월이 되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난 9월 9일부터 연천 장남 통일바라기 축제가 시작되었는데, 많은 분들이 해바리기 개화 상태 등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한번 다녀와 봤습니다. 몇 가지 바뀐 것도 있었습니다.

 


호로고루 위치와 찾아가는 방법

예전에 이곳을 소개해드렸던 포스팅에서는 장백로 54번 길로 진입하여 농로를 통해 호로고루 홍보관 주차장까지를 안내해 드렸었습니다. 2022년 9월 현재 도로 공사로 폐쇄가 되었고,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어서 장남로를 새로 내어 372 지방도로에서 장남로로 바로 진입하면 주차장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예전에 있던 건물들을 없애고 주차장으로 넓혔으나, 많은 차들이 방문하여서 매우 혼잡합니다. 

[팁*주차비와 입장료는 현재 없습니다.*]

[참고*대중교통으로 이용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대중교통으로 갈 수는 있으나, 지역 버스 배차간격이 1시간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

2022년 호로고루 연천 장남 통일바라기 축제 둘러보기

제가 찾은 날은 축제가 시작한 지 3일이 지난 9월 11일입니다.

갑작스레 비가 내리기도 한 날이어서 하늘의 구름이 심상치가 않았습니다.

그래도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발걸음은 해바라기 밭과 축제장에 가 있기도 하였죠. 

위 사진에서 우측에 보이는 행사장 텐트들에서는 다양한 지역상품과 먹거리들이 있었고, 눈에 띄는 건 해바라기 조화였습니다. 여자분들이 하나씩 사서 귀에 꽂기도 하고 들고 다니기도 하고.. 인기가 제법 있어 보였습니다. 

빼곡히 차 있는 주차장의 차들만 보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연천 장남 통일바라기 축제를 방문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해바라기 밭 뒤편으로 나무들이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베어져 있고 시야가 트인 모습이었습니다.

주차장과 바로 인접해서 호로고루 해바라기 밭 접근성도 높아졌고요.

이런 벤치 의자도 하나 생겼더군요. 호로고루성과 해바라기 밭을 배경으로 인생 샷 찍기에도 좋은 위치였습니다.

벤치의자 반대편에는 예전에는 이곳도 해바라기 밭이었는데, 지금은 코스모스 밭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아직 코스모스가 만발한 상태가 아니어서 아쉬웠지만... 제법 넓은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런 풍경 액자 조형틀도 생겨서.. 호로고루와 코스모스 그리고 해바라기를 배경으로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장소가 생겼습니다. 

코스모스 꽃밭 끝에는 이런 나무를 심어두었는데.. 무슨 나무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훗날 커져서 새로운 볼거리를 주지 않을까 싶네요.

호로고루 해바라기 밭은 싱싱함 그 자체였는데요.

만발한 상태이기는 한데, 해바라기가 작은 느낌입니다. 

아직 해바라기 꽃들이 모두 개화한 상태는 아니었습니다. 이제 봉오리에서 기지개를 켜는 해바라기도 제법 보였거든요.

연천 장남 통일바라기 축제를 통해서 사진공모전이 매년 진행되어 오고 있는데요.

변화무쌍한 이곳 날씨는 올 때마다 새로운 모습의 풍경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특히 저녁 무렵에 찾는다면 붉은 노을도 감상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낮에 찾은 건데 갑작스러운 비구름에... 멋진 하늘 풍경을 볼 수 있었네요. ^^

호로고루성 위에 올라가서 내려다본 풍경은 제법 시원함을 느끼게 해 줍니다.

축제기간에는 잔디광장에서 문화행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특히 마술은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아 보였어요. 

얼마 전 '힌남노'라는 태풍이 한반도를 강타하여서 많은 피해를 보기도 하였는데, 다행히 이곳 호로고루의 해바라기 밭은 그 피해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해바라기가 만발해지는 지금이 방문하기 딱 좋은 시기가 아닐까 싶어요. 올해는 9월 중순 정도가 피크가 아닐지....


해바라기 꽃밭을 풍경으로 사진을 찍다 보면... 간혹 꽃밭 안으로 들어가서 인생 샷 찍으시려는 분들이 보이는데요..

곳곳에 벌써 쓰러진 해바라기들이 아마도 그렇게 사람들이 들어가서 망가트린 것이겠지요.

꽃밭 주변에서 눈으로, 혹은 저처럼 사진기에 담아 감상하시면.. 많은 분들이 오래오래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7회 연천 장남 통일바라기 축제 포스터 및 문화행사, 사진공모전 안내

통일바라기 축제 포스터
통일바라기 축제 포스터.JPG
2.15MB

기타 문화행사 및 통일바라기 사진공모전 내용은 위 통일바라기 축제 포스터 내용을 확인하여 주세요. 

 


경기도 가볼 만한 곳 -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와 망향 비빔국수 본점

 

경기도 가볼만한 곳 -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와 망향 비빔국수 본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9월이 되면서 밤 낮 기온도 점점 차이가 나기 시작하고, 어느덧 가을이 오는 건가 싶은 요즈음입니다. 이맘때면 꼭 가봐야지 하던 곳이 있었는데, 작년에

jknara.tistory.com

2021년 가을에 찾아가 본 경기도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 밭

 

2021년 가을에 찾아가본 경기도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밭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작년 이맘때 제 블로그의 핫한 포스팅 중 하나가 바로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 글이었습니다. 호로고루에 처음 방문해서 여기저기 둘러보며 사진을 찍고,

jknara.tistory.com

경기도 연천의 힐링 카페 - "세라비 한옥카페"

 

경기도 연천의 힐링 카페 - "세라비 한옥카페"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늘도 경기도 연천 여행에 대한 소개 하나를 해드리려 합니다. 연천에는 호로고루, 댑싸리 공원, 당포성, 숭의전, 재인폭포 등 볼거리가 많은데요. 이번에

jknara.tistory.com

경기도 가볼 만한 곳 -연천 임진강 댑싸리 공원

 

경기도 가볼 만한 곳 -연천 임진강 댑싸리 공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연천에 핫플레이스로 예상되는 곳이 생겼다고 하여서 답사 겸 다녀온 곳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경기도 연천 중면 삼곶리에 위치한 '임진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