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3. 귀멸의 칼날 2기 환락의 거리편 (볼수있는 곳)

귀멸의 칼날 2기 환락의 거리편 (볼수있는 곳)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2019년 핫했던 애니메이션이자 지금까지도 회자가 되고 있는 귀멸의 칼날이 드디어 2기가 시작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극장판 무한 열차 편에 이어 TV판으로 다시 무한 열차 편을 방영하였고... 이제 새롭게 2기 귀멸의 칼날 유곽 편(환락의 거리 편)이 시작되었습니다.

방영은 일본에서 2021년 12월 05일부터 시작하여 매주 일요일 방영한다 하고, 한국에서는 12월 07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귀멸의 칼날 유곽 편 (환락의 거리 편)

한국어판에서는 환락의 거리 편으로 소개가 되고 있는데요.

역시 시작은 1기와 마찬가지로 겨울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작화가 너무 실사 같아서 깜짝 놀랐기도 합니다.

2기의 시작은 무한 열차 편에서 염주의 활약과 그 끝을 연결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탄지로 눈에 담긴 렌고쿠 쿄쥬로의 모습이 무한 열차 편 마지막의 전율과 슬픔을 다시 연결하여 전해주는 느낌입니다.

탄지로는 그때 그 쿄쥬로의 모습을 마음 깊이 새기며, 스스로를 단련하고 또 단련하여 강해지는 계기로 만듭니다.

한편 무잔은.... 이번 2기에서 어린아이로 등장하였는데요. 양자로 입양되어 책을 곁에 두고 있는 모습에서, 그 잔혹함과 무서움을 숨기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저렇게 멀쩡하고 순한 아이로....... 혈귀 정점인 것을 숨기다니....

한편 부상을 입었던 탄지로는 몸을 추슬러 염주 쿄주로의 본가에 찾아갑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쿄쥬로의 부친 신쥬로와의 다툼을 통해 모든 시작의 호흡은 '해의 호흡' 파생되었음을 알게 됩니다.

자신이 사용했던 히노카미 카구라가 이 해의 호흡이란 것을 알게 되지요.

탄지로는 쿄쥬로 집에서 떠나려 할 때.. 쿄쥬로의 동생 센주로는 염주 쿄쥬로의 코등이를 물려줍니다.

이 장면이 중요한 건... 훗날 탄지로가 쿄쥬로를 생각하며 각성할 때 그 코등이를 보고 큰 힘을 얻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역시 주인공은 카마도 탄지로.... ^^;


1화는 이렇게 무한 열차편의 큰 사고(?)에 대한 뒷 이야기를 담고 있으면서도, 앞으로 진행될 내용의 발판을 담고 있습니다.

탄지로가 쿄쥬로 본가에서 다시 시노부 저택으로 돌아와 보니... 한바탕 소란이 일어나고 있었죠.

웬 사내가 아오이와 여자아이를 데리고 가려는 모습이 그려지고 있었는데요..

이번 2기의 핵심 지주 이기도 한 텐켄의 등장이기도 합니다.

탄지로는 아오이와 여자아이 대신 우리들이 가겠다며 젠이츠와 이노스케와 같이 떠나는 장면이 나옵니다.

앞으로 또 이 3명에겐 어떠한 일들이 펼쳐지고 해쳐 나가게 될까요??? 기대가 많이 됩니다.


한국에서는 환락의 거리 편으로 소개가 되고 있지만, 원작이나 일본판에서는 유곽 편으로 2기가 안내되고 있습니다.

유곽이란 무엇일까요? 전근대 일본 특유의 환락가를 말하는데, 관의 허가를 받은 유녀들이 부유한 상인이나 권력자들을 상대로 유흥을 즐기던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설립 초기와 달리 세월이 지나면서 서민층도 주요 고객층이 되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표현으로는 성매매업소들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러한 표현이 심의에 걸리기 때문에 환락의 거리 편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소개가 되어 방영한다 볼 수 있습니다.

젠이츠, 탄지로, 이노스케를 여자 아이로 변장시켜서 유곽에 잠입시키면서... 혈귀들에 대한 정보 수집 등을 하게 되는 이번 2기는... 어찌 보면... 우리나라 정서에는 안 맞는 내용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귀멸의 칼날 애니의 배경이 되는 당시 시대상에서도 실제 이제 막 전기가 들어오고, 상업이 발전하기 시작했던 시절이어서.. 그와 더불어 밤문화가 발달하면서 유곽들도 성행하였다고 하네요.

애니메이션을 다큐로 볼 수는 없고... 큰 틀에서 시나리오를 이해하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기 때와 달리 좀 더 성장한 탄지로, 젠이츠, 이노스케의 활약을 기대하며.... 매주 화요일이 기다려지게 되었네요.

ps. 아직 못보신 분들은 11화까지라고 하니 정주행~~^^

귀멸의 칼날 2기 볼수 있는 곳

시청은 애니맥스, 웨이브, 라프텔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극장판 무한열차편 리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극장판 무한열차편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늘은 오래간만에 애니메이션 극장판 하나를 보고 포스팅을 쓰게 되었는데요. 일전에 블로그를 통해 리뷰해보았던 [**귀멸의 칼날**]의 극장판을 리뷰해

jknara.tistory.com

[애니] 귀멸의 칼날 2기를 기다리며

 

[애니] 귀멸의 칼날 2기를 기다리며

오래간만에 애니메이션을 정주행 해 보고, 포스팅을 올려 봅니다. 최근 뉴스에서 "귀멸의 칼날" 일본 애니메이션 극장판이 영화 박스 오피스 1위 했다는 내용을 보고... 도대체 뭔데??? 아~ 내가

jknara.tistory.com

미소녀 애니메이션 "하루카나 리시브" 솔직 리뷰

 

미소녀 애니메이션 "하루카나 리시브" 솔직 리뷰

한여름의 뜨거운 태양 아래 펼쳐지는 스포츠인 비치발리볼... 여름 날씨에 볼만한 애니메이션이 없을까 하고 찾아보다가... 비치 발리볼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인 [블럭*하루카나 리시브*]를 보

jknara.tistory.com

TV 애니메이션 - 원펀맨 시즌2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TV 애니메이션 - 원펀맨 시즌2 줄거리 다시보기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원펀맨 시즌1에 대해 각화 별 짧은 줄거리를 이야기하며 시청후기 리뷰를 포스팅하였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원펀맨 시즌2로 이어서 리

jknara.tistory.com

TV 애니메이션 - 원펀맨 시즌1 리뷰 (다시보기 링크 포함)

 

TV 애니메이션 - 원펀맨 시즌1 리뷰 (다시보기 링크 포함)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입소문으로 알고만 있던 일본 애니메이션 원펀맨을 정주행 해보고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뭐.... 재미있다.. 지금까지 이런 주인공은 없었다.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