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3.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3 시청후기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3 시청후기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넷플릭스 SF 호러 "기묘한 이야기" 시즌1, 2를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엄청난 중독성을 갖은 시리즈이니 만큼, 날을 잡고 정주행 각오를 하고 봐야 하기에 이번 연휴기간을 이용하여 드디어 시즌3을 보게 되었습니다. 

주위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SF 호러물 중 추천해달라고 하면.. 단연코 "기묘한 이야기"를 추천해드려야겠더군요.

정말 재미있게 잘 봤거든요..

오늘 포스팅에서도 짧은 스토리와 함께 시청 후기를 적어 보겠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3 짧은 스토리

1985년 미국 인디애나 주 작은 마을인 호킨스.

새로운 스타 코트 쇼핑몰이 문을 열면서 생기가 넘치게 된 호킨스에서는 또다시 어둠 속에서 알 수 없는 기묘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그새 성장하여 키도 훌쩍 커버리고, 낸시와 조나단은 연인 사이가 되었고, 둘이 같이 신문사에서 일하게 됩니다. 한편 스티브는 새로 생긴 스타코 쇼핑몰에서 아이스크림 가게를 하고 있죠.

마이크와 엘은 서로 못 보고는 안 되는 사이가 되면서 키스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엘을 딸로 받아들인 호퍼는 항상 방문을 열어두라고 하면서, 수시로 지켜보기도 하는데요.

그럴 때면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있는 엘과 마이크를 못마땅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윌의 엄마 조이스에게 조언을 받아보고 엘과 진지한 이야기를 해보려 했지만... 결국... 호퍼는 마이크를 협박해 거리를 두게 만듭니다.

엘을 다시 만나지 못하게 하겠다는 호퍼의 협박에 마이크는 루카스에게 상담을 받으며, 엘에게 핑계를 대고 멀리 하려 합니다.

한편 엘은 마이크가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맥스에게 상담을 받게 되죠.

과학캠프를 다녀온 더스틴은 친구들의 환영을 받고, 자신에게 여자 친구인 수지가 생겼다며, 친구들과 마을 높은 언덕 위에 무전기 안테나를 설치하고 무전을 치게 됩니다. 하지만 연결이 되지 않음에 친구들은 여자 친구가 있다는 것이 허상이라며 자리를 떠나게 되죠. 

계속해서 무전을 시도하던 더스틴은 러시아의 통신을 듣게 됩니다. 

더스틴은 새 쇼핑몰에서 아이스크림가게를 하고 있는 스티브를 찾아가게 되고, 같이 러시아 암호를 해독하자고 합니다.

러시아어를 구사할 수 있는 종업원 로빈의 도움으로 암호를 푸는 데 성공한 더스틴과 스티브, 로빈...

그 비빌 기지가 바로 쇼핑몰 창고였다는 사실을 알아내며, 그곳에 들어가 보려 하죠.

낸시와 조나단은 연인 사이가 되었고, 같은 신문사에서 일하게 되는데요. 낸시는 여자라는 이유로 차별을 받으며 잔심부름을 하고 있음에 불만을 갖게 됩니다. 그러다 신문사로 온 전화 한 통을 받고 호킨스에 이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음을 알게 되죠. 조나단과 함께 무슨 일이 생기고 있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호퍼는 자신이 마이크와 엘을 떨어트렸다고 기뻐하며, 조이스에게 식사 신청을 합니다. 친구를 넘어 이성으로의 감정을 갖게 된 호퍼의 모습이지만, 조이스는 여전히 지난 시즌2에서 죽은 밥을 그리워하고 있죠.

한편, 조이스는 마트에서 근무하던 중 자석이 붙지 않고 떨어지는 것을 보고, 호퍼와 함께 마을의 이상한 일이 생겼음을 느끼고 그 이유를 찾아 나섭니다.

시즌2에서 잘생긴 남자로 주목받게 된 빌리는, 수영장 안전요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을 아녀자분들이 수영장에서 빌리를 보기 위해 썬배드에 누워 있기도 하죠. 그중에 마이크 엄마도 빌리에게 호감을 갖고 있었죠.

빌리는 마이크 엄마에게 둘이 따로 만나자고 하였고, 약속 장소로 향하다 자동차 사고가 나면서 빌리는 마인드 플레이어에게 붙잡히게 되고.. 결국 마인드 플레이어에 조종을 당하게 되죠.

그런 빌리의 몸을 빌린 마인드 플레이어는 엘의 정체를 알아내고, 엘을 없애려 합니다. 

한편 러시아 비밀기지를 알게 된 더스틴과 스티브, 로빈은 루카스의 동생 에리카의 도움으로 잠입에 성공하였지만, 결국 스티브와 로빈이 생포되어 조사를 받게 됩니다. 

더스틴과 에리카의 기지로 탈출에 성공을 하게 되는데요...

러시아가 뒤집힌 세계의 문을 열려고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호퍼와 조이스는 스타 코트 쇼핑몰로 향하게 되고..

낸시와 조나단.. 그리고 아이들도 스타 코트 쇼핑몰로 모이게 됩니다.

그리고 그 쇼핑몰에서 마인드 플레이어를 만나면서 엘은 공격을 받게 됩니다.


과연 엘과 아이들은 마인드 플레이어를 무찌를 수 있었을까요?

호퍼와 조이스는 러시아의 비밀기지에서 벌어지고 있는 뒤집힌 세계의 문을 여는 것을 막을 수 있었을까요??

기묘한 이야기 시즌3 시청 후기

시즌1이 큰 흥행을 하면서 시즌2 역시 많은 기대감속에 흥행에는 성공하였으나, 시즌1에서 좀 더 나아지지 않았다는 평이 많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시즌3의 경우는 러시아가 미국 호킨스 지하에 비밀기지를 만들었다는 것부터, 황당한 시나리오로 진행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시즌2에서 엘과 다른 존재 에잇이 있던 것처럼, 초능력 실험을 받았던 다른 누군가가 나타나지 않을까 했는데... 없었습니다.

시대적 배경이긴 하지만, 신문사 직장 내에서 낸시가 받는 여성으로서의 차별도 너무 과하지 않았나 싶기도 했고요.

쿠키영상을 보고 나서야 왜 시즌3에서 러시아가 스토리에 들어오게 된 지를 조금은 알 수 있었습니다.

쿠키영상을 통해 러시아에서 비밀리에 데모 고르곤을 사육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데모 고르곤은 차가운 온도에서의 활동을 좋아하기 때문에, 시즌4에서는 아마도 러시아에서 무섭고 기묘한 일들이 벌어지지 않을까 추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인이 생포되어 있음도 알 수 있었고요. 그 미국인이 누구인지는.... 시즌3을 다 보고 나면.. 추측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여전히 시즌1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시즌2는 그 연장성으로 비쳤고... 시즌3은 약간 분위기가 확 바뀐 내용이어서 황당 감도 있었지만... 시즌4를 가기 위한 발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4가 곧 공개된다고 합니다. 뒤집힌 세계를 통한 기묘한 이야기 세계관이 또 한 번 중독성 강하게 우리 곁에 오는가 봅니다. 

아직 기묘한 이야기를 못 보셨다면.. 서둘러 시즌1,2,3 정주행 해보시길.....


기묘한 이야기 시즌3 공식 예고편

 

기묘한 이야기 시즌4 티저 영상

넷플릭스 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시청 리뷰

 

넷플릭스 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시청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빠지지 않고 순위권에 랭크되고 있는 작품인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 중 시즌1을 이제야 정주행 하였습니다. 한편을 보게 되면 다음 편이 궁

jknara.tistory.com

넷플릭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시즌 2 시청 후기

 

넷플릭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시즌 2 시청 후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번 '기묘한 이야기 시즌1'을 정주행 하고서... 여운이 참 많이 남았었습니다. 오래간만에 정말 재미있는 미드를 본 기분이었으니까요.. 이번에는 '기묘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