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3. CU 속초홍게라면 솔직 리뷰 (늬들이 홍게맛을 알아?)

CU 속초홍게라면 솔직 리뷰 (늬들이 홍게맛을 알아?)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제가 거주하는 지역에는 편의점이 많지 않습니다. 지역 주민들도 오래전부터 있는 골목슈퍼를 더 많이 이용하곤 합니다.

그러데 최근에 하나 둘 골목 슈퍼가 사라지고 편의점이 들어서고 있네요.

편의점 브랜드별로 하나씩 생기기 시작하는데, CU가 이제야 생겼습니다.

얼마 전 포스팅으로 T멤버십 혜택을 이야기하였었는데, CU 이용 시 T멤버십 혜택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CU편의점 T멤버십 혜택 : VIP, GOLD 등급은 1 천원당 100원 할인, Silver 등급은 1 천원당 50원 할인 *] 

[Review (리뷰와 생활팁)/기타 생활정보 팁] - SKT이용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T맴버십 혜택과 T DAY

 

SKT이용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T맴버십 혜택과 T DAY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여러분들의 스마트폰 통신사는 어디인가요? 저는 예전 한국 이동통신만 있던 시절부터 사용해서 지금까지 한 통신사만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 한국 이동

jknara.tistory.com

그래서, 오픈한 편의점 구경이나 가볼 겸 들러 봤었는데요.

말로만 듣던 편의점 컵라면이 있길래 하나 사 왔어요. 

CU에서는 자체 PB브랜드 HEYROO를 내놓고 있는데, 제가 구입한 컵라면도 HEYROO(헤이루) 제품입니다.

컵라면 이름이 "속초홍게라면". 붉은색 컵 용기가 멀리서도 눈에 띄더라고요. 오픈 특가인지는 모르겠지만 세일 가격으로 1,500원이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T멤버십 할인으로 100원 할인받아 1,400원에 사 왔어요..^^

 


CU 속초 홍게 라면 살펴보기

청정 동해에서 잡은 속초 홍게로 맛을 내어 더 깊고 진한 맛을 내는 해물라면이라고 하는데, 컵라면 이름부터 직관적이고 뭔가 맛에 대한 기대심이 커지게 하는 것 같습니다.

라면에 대게 넣고 오징어 외 해물 넣고 끓이면.. 그 국물 맛 이 정말 일품이죠.

회사 근처 식당이 위치도 안 좋고, 평소 손님이 없으니 식당 사장님이 메뉴에도 없던 대게라면을 점심메뉴로 내놓았던 적이 있습니다. 저도 그때 입소문 듣고 점심때마다 줄 서서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때 먹어본 라면이 지금껏 먹어본 라면 중 최고였습니다. 

컵라면 하나에 그 큰 기대를 하면 안 되겠지만.... 일반 컵라면보다 맛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앞서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이 컵라면도 여느 컵라면들처럼 나트륨 함량이 많습니다. 하지만 유탕 편 평균 나트륨 함량보다는 적은 편이네요. 

CU 속초 홍게 라면의 나트륨 함량은 1,680mg이고 유탕면 평균은 1,730mg입니다.

예전에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렸던 김치 왕뚜껑 컵라면의 경우는 나트륨이 1,840mg 었습니다.

CU 속초 홍게 라면 내용물 확인

 컵 뚜껑을 열어 내용물을 살펴보면, 액상수프와 분말수프, 그리고 면이 들어 있습니다.

면은 성인 기준으로 먹기 딱 좋을 양인 것 같습니다. 면이 크게 부서져 있지도 않고 괜찮아 보였어요.

수프는 분말수프와 액상수프가 있는데, 액상수프가 속초 홍게 라면의 비밀 레시피가 아닐까 합니다.

수프류 중에 홍게 6.9%(속초산)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국물 맛이 기대가 됩니다. 

CU 속초 홍게 라면 조리방법

여느 컵라면과 조리방법은 똑같습니다.

컵 뚜껑을 절취선까지 열어 개봉하고, 

분말수프를 먼저 면위에 뿌립니다.

그리고 그 위에 액상 스프를 짜 넣습니다.

팔팔 끓는 뜨거운 물을 물 적정선까지 천천히 부어 주세요.

뚜껑을 다시 덮고 4분을 기다리면 맛있는 CU HEYROO [**속초 홍게 라면**]이 완성됩니다.

CU속초 홍게 라면 솔직 맛 평가

수프가 잘 섞이게 젓가락으로 잘 휘저어 면을 먼저 먹어보니 면발은 나쁘지 않습니다.

너무 푹 익은 것도 덜 익은 것도 아닌 정말 적당히 좋았어요. 물 뜨겁기가 맞아서였는지 모르겠지만....

면을 먹다 보니 뭔가 씹히는 고소함이 있어 살펴보니 홍게살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양이 정말 작습니다.

홍게살이 없는 건 아니구나 싶긴 하지만... 너무 적습니다..ㅠㅠ

국물 맛은.... 만약 블라인드 처리로 맛 평가를 한다면... 이 라면이 홍게 라면인지 맞추는 건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반 해물라면 맛이 더 강했어요. 오징어 맛, 새우맛 등등이 섞인 그냥 해물라면 맛...

홍게 맛은... 한참 찾아야 약간 느낌이 오네~ 하는 정도???

1,500원짜리 컵라면에 너무 큰 기대를 했나 싶긴 하지만.... 그래도 간단한 요깃거리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맛 평가는 지극히 개인적 저의 주관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CU 편의점에서 구입해서 드셔 보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 직접 씨유 편의점에서 구입한 [**속초홍게라면**]을 먹어본 솔직 리뷰를 마칩니다.


[Review (리뷰와 생활팁)/먹거리] - 뚜껑이 라면맛을 지킨다 - (김치) 왕뚜껑~ "왕 입니다요~"

 

뚜껑이 라면맛을 지킨다 - (김치) 왕뚜껑~ "왕 입니다요~"

허기진 배고픔에 야식을 찾다가.. 불현듯 떠오르는 컵라면... '밤에 라면 먹으면 다음날 눈이 퉁퉁 붓는데....' 하면서도.. 먹게 되는 컵라면.... 저에게도 즐겨 먹는 컵라면이 몇 종류가 있습니다.

jknara.tistory.com

[Review (리뷰와 생활팁)/먹거리] - 유재석의 농심 배홍동 비빔면 (처음 먹어본 솔직 후기)

 

유재석의 농심 배홍동 비빔면 (처음 먹어본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날씨가 봄에서 여름으로 향하면서, 비빔면 시장이 다시 후끈 달아오르며 경쟁을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농심에서 새로 나온 비빔면.. 유재석이 최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