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3. 첨가물이 없는 담백질음료 - 소화농장 흰콩/검은콩 두유

첨가물이 없는 담백질음료 - 소화농장 흰콩/검은콩 두유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건강을 위해 마시는 음료 중에 달달하면서 맛있는 두유를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런데... 알고 계셨나요? 이 두유에는 인체에 유해한 첨가물이 많다는 사실...

시중에 판매되는 두유에는 구연 산삼 나트륨(합성), 탄산수소 나트륨(합성), 산탄검(합성), 믹스 검(합성), 영양강화제(합성비타민), 시리얼 향, 두유 향 등의 식품 첨가물이 첨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두유의 맛은 진짜 두유의 맛이 아닌 합성 첨가물, 착향료 등의 화학물질로 만들어진 [**화학 두유**]의 맛인 것이죠.

더군다나 시중에 판매 중인 대부분의 두유에는 고작 10% 미만의 콩이 들어가고, 이마저도 유전자 조작을 통해 생산된 GMO 콩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문제는 이 같은 GMO 식품과 식품첨가물이 인체에 무척 유해하다는 것입니다. GMO 식품의 유해성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계속해서 논란이 되고 있기도 하죠.

그래서 첨가물이 없는 오로지 콩으로만 한 두유가 없나 알아보다가... 괜찮은 두유를 알게 되었어요.

오늘은 제가 이번에 구입한 두유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화농장 무첨가 두유

소화농장 무첨가 두유 판매 페이지 발췌

4살 아들에게 먹이기 위해 직접 아빠의 마음으로 만들었다는 이 광고 문구가 진솔하면서도 신뢰가 느껴졌습니다.

몸에 안 좋은 첨가물을 뺀 무첨가 두유라고 하니 제가 찾던 그 두유가 맞습니다. ^^

소화농장 무첨가 두유 판매 페이지 발췌

100% 국산 콩을 가지고 HACCP 인증 시설에서 직접 만들어 멸균 처리하여 유통한다고 하니, 더 믿을만한 두유라 생각됩니다.

저는 흰콩, 검은콩 두유 각 20개 팩 세트 구성으로 구입하였습니다.

가격은 4만 2천 원

소화농장 무첨가 두유 판매 페이지

 

무첨가두유 - 무첨가두유

무첨가두유

zoro.co.kr

 

소화농장 무첨가 흰콩/검은콩 두유 언박싱

소화농장 흰콩 두유

한 박스에 20개가 들어 있습니다. 박스는 튼튼한데 겉 포장 디자인이 흰색 바탕으로 단순 심플하네요.

150ml 한팩에 57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옆면에는 소화농장에서 이 두유를 얼마나 정직하게 만들었는지를 알 수 있는 문구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한쪽면에는 원재료 및 함량, 영양정보와 함께 HACCP 인증마크가 있습니다.

확실히 원재료는 두유 외에 화학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네요.

영양정보도 100ml 당 38Kcal로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은 0%입니다.

식품안전관리처 HACCP 인증을 받은 것이니 만큼 안심하고 드셔도 되는 제품입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팩으로 담긴 두유가 한가득입니다.

컵에 따라 보았는데요. 양이 조금 작은 게 아쉽긴 하더군요. 

맛은 달달한 시중에서 판매하는 두유의 맛은 아닙니다. 진짜 콩을 갈아 만든 콩물 같은 느낌??

콩국수 할 때 사용하면 좋겠다 싶은...^^

소화농장 검은콩 두유

검은콩 두유는 박스에 컬러 그림이 있어서, 평소 알던 두유 박스 같은 느낌이 듭니다.

역시 식품의약품 안천 처 HACCP 인증마크가 있고, 검은콩 두유 용량은 150ml이고 열량은 56 Kal 가 되네요.

흰콩 두유 대비 열량이 1Kcal 적습니다.  

소화농장 흰콩두유 처럼 옆면에는 소화농장 두유에 대한 장점이 적혀 있고, 다른 한쪽에는 원재료 및 함량, 영양정보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소화농장 두유는 NO.GMO, NO, 합성첨가물, NO.OEM으로 진짜 두유 안심 먹거리입니다.

검은콩 두유 역시 콩 외에 다른 화학첨가물이 들어간 것이 없고, 영양정보도 100ml 당 37 Kcl로 당, 트랜스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이 0%입니다. 

1팩을 뜯어 컵에 따라 봤습니다.

색상은 흰콩 두유와 비슷한 색상이고, 맛도 흰콩 두유와 마찬가지로 콩물 그 자체 맛입니다.

달달한 느낌의 두유와는 확실히 다릅니다. 진짜 두유라는 느낌이 한 모금 마셔봤을 뿐인데도 느껴졌어요.

종합 솔직 후기

소화농장 무첨가 두유를 먹어보니, 시중에서 판매되는 두유가 정말 화학첨가물을 많이 넣었구나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달달한 맛에 두유를 먹는다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잘못된 지식이었어요.. 그저 화학첨가물 두유를 먹고 있었던 것이었죠.

소화농장 좌)흰콩두유 우)검은콩두유

두유를 컵에 따르고 자세히 살펴보면.. 얇은 막 같은 게 보이기도 합니다.

이것 유바라고 하는데, 농도가 짙은 두유를 식히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막이라고 하네요.

무첨가 두유인 소화농장 무첨가 두유에는 유화제가 들어 있지 않아서 유바가 형성이 된다고 합니다. 

유바는 단백질 함량이 뛰어나 일본에서는 유바가 들어 있는 두유를 최고의 두유로 생각하고 있다고 해요.

흰콩과 검은콩 둘 중에 어느 게 낫느냐.. 딱하나 만 선택하라... 하면.. 참 난감한 질문이 되는데요..

속설에 검은콩 두유를 먹어야 탈모도 예방되고 흰머리가 나는 것도 준다고 하던데.... ㅋㅋ

사실 어느 것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둘 다 사서 번갈아 가며 드셔요~

무첨가 두유이다 보니 많이 사서 챙겨두기보다, 먹을 만큼만 구입하고, 다음에 또 주문하는 식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직접 구매하고 음용해보고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제조 및 판매자와는 어떠한 관계도 없습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