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금 포스팅을 올리는 시점인 5월 말경에는 관상용 양귀비꽃이 한창 필 시기인데요.
서울 근교인 수원에 양귀비꽃들이 활짝 핀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가본 그곳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그곳은 바로 [블럭*수원 탑동 시민농장*]입니다.
위치 및 찾아가는 방법
주소: 경기 수원시 권선구 탑동 540-2
자가용 : 내비게이션에 위 주소를 넣으시거나, 수원 탑동 시민농장을 검색하여 오시면 됩니다.
[참고*주차장은 정문과 후문 그리고 안으로 들어와서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 : 수원역 7번 출구 → 수원역. AK플라자 정류장 → 88번, 88-1번 승차 →
경기 상상 캠퍼스. 푸른 지대 정류장 하차 (5 정거장 10분 소요) → 도보로 5분(약 300미터) 거리 탑동 시민농장
수원 탑동 시민농장이 만들어지기 까지...
1937년 수원고등 농림학교의 수의 축산과가 신설되었고, 이곳에 부속 목장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1950년 6.25 전쟁으로 시설들이 파괴되었으나, 이곳을 다시 신축하면서 서울대학교 농과대학이 사용하였었고, 2003년 8월에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부가 관악캠퍼스로 이전하면서 비워져 있었습니다.
수원시에서는 2013년 개장한 당수동 시민농장을 운영하여 왔으나, 당수동 시민농장 부지가 2017년 공공주택지구로 지정되면서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이에 수원시는 그동안 한국 자산관리공사 경기지역본부에서 관리하던 권선구 탑동 540-2번지 일원의 국유지 활용 및 관리를 위해 2019년 11월 이곳 유휴 국유지 11만 9635㎡를 대부해 탑동 시민농장을 조성하여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수원 탑동 시민농장에는 ‘체험텃밭’, 도시농업교육 공간, 그리고 계절마다 드넓은 꽃밭이 펼쳐지는 ‘경관 단지’ 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수원 탑동 시민농장 둘러보기
위 약도상의 회색으로 표시된 공간은 주차장입니다.
텃밭 구역을 제외하고 저처럼 산책 겸 사진을 찍으시려는 분들은 중앙의 경관단지 주변을 관람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5월 말경인 지금 경관단지에는 양귀비꽃을 심어두었습니다. 그리고 옛 우유사 부근에는 청보리로 가득하고요.
저는 정문 바로 옆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관람을 하였는데요. 오래된 건물들이 왜 그런지 정감 있어 보이기도 하였어요.
이곳 건물에는 푸른 지대 창작 샘터가 있습니다. 수원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곳 같은데, 입주작가들이 창작활동을 하는 장소인 것 같아요.
그런데 하늘에서 굉음이 너무 심해서 고개를 올려다보니.... 전투기가 쌩쌩 날아다니지 뭐예요~
전투기가 날아다니는 것을 이렇게 가까이 본건 군생활 이후 처음인 것 같아요. 근처에 전투훈련비행장이 있는가 봅니다.
이착륙하면서 내는 소음이 컸지만.. 계속 발생되는 것은 아니었어요. (사실 전쟁 난 줄 알았어요...ㅡㅡ;)
푸른 창작 샘터를 마주하고 작은 숲길 같은 소로가 있어 가봤는데요.. 안내도 상에서는 꽃사과나무길이라고 되어 있는 곳입니다. 지금은 꽃이 졌기 때문에 푸릇푸릇해요. 쭉 가보니 텃밭들이 나오더군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텃밭을 가꾸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텃밭 3구역을 지나 후문 주차장 방향으로 나와보니. 넓은 곳에 벼재배를 위해 모내기를 한 곳으로 나왔습니다.
이곳부터 중앙 경관단지를 볼 수 있거든요. ^^
앞에도 주차장이고, 오른편으로 붉은 꽃들이 보이죠?? 바로 양귀비꽃입니다.
관상용 양귀비 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어서, 바람이 불면 꽃잎과 함께 스르르~ 흔들리는 모습이 장관이었습니다.
예전 포스팅으로 경기도 남양주의 물의 정원 양귀비 꽃밭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그땐 새벽에 봤던 양귀비여서.. 낮시간대에 이곳에서 다시 양귀비꽃을 보니 그 색이 더 붉고 진해서 눈이 다 부시더라고요.
관상용 양귀비꽃은 줄기에 털이 있다고 해요.
경관단지 안에 양귀비 꽃밭을 만들어 놨지만, 일부 사람들이 몰래 들어가서 사진 찍고 하는가 봅니다.
휀스로 막아두고 출입금지 푯말을 붙여놔도... 이날도 안으로 들어가서 인생 샷 찍으시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관리자분들이 오셔서 호되게 혼내시더라고요..^^;;
관리하시는 분들이 주변에서 일을 하면서 예의 주시하고 있으니.. 절대 들어가지 마세요. 작업용 차로 금방 오시더라고요.
저도 주변에서 사진을 찍고 있으니.. 살아있는 CCTV가 되어 저를 멀리서 지켜보고 계셨어요.
그만큼 이분들이 아끼고 가꾸어 온 것이니... 휀스 밖에서 관람하며 사진만 찍으시길...
양귀비 꽃밭이 있는 경관단지 옆에는 연못에 연꽃들이 자라고 있었습니다.
아직 꽃이 필시기가 아니지만.. 이곳에 연꽃이 피면 장관일 것 같아요.
연꽃과 경관단지를 뒤로 하고 다시 위쪽으로 가보면, 넓은 잔디광장이 나옵니다.
그늘진 곳에는 테이블들이 있어서 피크닉 하기에 딱 좋겠더군요.
잔디밭에서 아이들이 뛰어놀 수도 있는 공간이기도 하고, 야유회를 해도 되겠더라고요.
정말 넓어요. ^^
잔디밭 옆에는 실험목장 아지트(AGIT)가 있었습니다.
특히 옛 우유사를 실험공간 T라고 열린 공간으로 건축물을 기둥과 뼈대만 남겨둔 거라고 하는데, 사진 찍는 제가 볼 땐 흉물스럽다기보다 참 이색적으로 보이더라고요.
이 건물이 어떠한 용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출입구는 막혀 있었습니다.
이 건물 뒤편으로... 지금은 청보리가 심어져 있습니다. 가을쯤에는 해바라기가 심어져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청보리가 익어가고 있더라고요. ^^
바람이 불면 스르르 소리가 나면서 청량감도 주었습니다.
청보리밭에서 한참 사진을 찍다 보니... 저 하얀색 건물이 풍차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감 있는 청보리밭 풍경이 너무 좋아서 저는 한참을 이곳에 있었습니다.
제주 가파도 청보리밭 생각도 나고 좋았어요. ㅎㅎ;
영상으로 랜선 산책하기
이곳을 둘러보며 찍었던 동영상과 사진들로 영상물을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아무래도 움직이는 사진이 조금 더 실감 나지 않을까 해서요. 끝까지 시청해주세요. ^^
어떻게 랜선으로 영상 속 수원 탑동 시민농장의 풍경을 보며 산책 잘하셨나요?
영상 마지막 즈음에 청보리가 바람에 흩날리는 모습이 지금 다시 봐도 참 시원스러운 것 같습니다.
이곳에는 따로 매점 같은 건 없었지만, 간단한 요기거리나 도시락을 싸와서 먹어도 되게끔 테이블도 나무 그늘 아래 잘 마련되어 있었어요. 특히 잔디밭에서는 돗자리 펴고 쉬어도 되겠더군요.
화장실은 이동식 화장실이 깨끗하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주차장도 곳곳에 있어서 주차불편은 없는 곳이었습니다.
수원시민들이 좋아할 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경관단지 등을 통해서 저처럼 외지에서 여행겸 들러 볼 수 있게도 되어 있어서 더 좋았고요.
시민들의 휴식처로 너무나 좋은 곳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한 번쯤 가보시면 어떠하실까요??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구독하기, 공감(하트) 버튼 꾹~! 그리고 댓글 남겨주시는 거 잊지 마시고요~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물의 정원)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 경기도 가볼만한 곳 - 2020 양주 나리공원(나리농원)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 경기도 가볼만한 곳 - 수원 노송지대 (소나무와 맥문동 군락지)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 유네스코 세계유산 수원 화성 (창룡문~화홍문), 주차 꿀팁
'Travel (여행과 맛집) > 경기도┃인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양평 세미원 - 연꽃 개화 현황 (2021.07.09) (2) | 2021.07.10 |
---|---|
별들이 쏟아지는 경기도 양평 벗고개터널 (은하수 촬영 팁 포함) (2) | 2021.06.19 |
경기도 안성목장 일출 사진 포인트 출사 여행 (5) | 2021.05.25 |
경기도 가볼만한 곳 - 장흥 자생수목원 (힐링장소) (4) | 2021.05.12 |
경기도 포천 유명 맛집- 무봉리 토종 순대국 본점 (4) | 2021.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