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3. 경기도 안성목장 일출 사진 포인트 출사 여행

경기도 안성목장 일출 사진 포인트 출사 여행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늘은 제가 몇 년 전부터 벼루고 벼루 었던 출사지를 다녀와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려는 곳은 이맘때 되면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고 입소문이 난 곳이기도 한데요. 무엇보다 날씨 관건이 중요한 곳이기도 합니다.

그곳은 바로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안성목장**]입니다. 

예전에 포스팅으로 안성팜랜드를 소개하면서 마지막에 살짝 이 안성목장을 살펴본 적이 있습니다.

그땐 낮에 다녀온 것이고, 이번에는 새벽에 가서 일출과 함께 보고 온 것이지요. 

그 장엄하고 멋진 풍경을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테니 같이 보시죠~ ^^

 


안성목장(농원) 위치와 일출 사진 포인트

이곳은 대중교통은 어렵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내비게이션으로 "경기 안성시 공도읍 웅교리 산 26"으로 검색하셔서 오시면 됩니다.

도로를 따라 한참을 가다 보면 편도 1차선 도로가 끊기고 앞쪽과 우측이 모두 차 한 대 정도 갈 수 있는 소로가 나오는 삼거리에 오게 됩니다.

위 지도 사진으로 설명해드릴게요.

아마 내비게이션으로 찾아오신다면 위 지도의 노란색 부분에서 안내를 종료할 것입니다.

주차 공간이 별도로 있지는 않습니다. 노란색, 주황, 빨간색 칠해놓은 곳이 주차가 어느 정도 가능한 곳이긴 합니다.

[팁* 주차 가장 명당은 주황색인 것 같고, 그다음이 빨간색인데, 차들이 많으면 나올 때 고생할 수 있습니다.*]

그냥 안전하게 노란색 주위에 주차하고 도보로 오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일출 사진 포인트 위치는 하얀색 칠해놓은 곳입니다.

준비물 및 주의 사항

아무래도 새벽 일출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니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일기예보입니다.

제가 찾은 5월 23일 날씨를 보면, 새벽 3시~6시 사이의 온도는 13도이고 바람도 1m/s로 잔잔한 편입니다.

강수확률은 0%인데 습도가 90%... 안개가 피기 딱 좋은 날씨인 것이지요~ ^^

일출 1시간 30분 이전인 이른 새벽에 도착해서 주위를 살펴보니 가로등 하나 없어서 매우 컴컴한 곳이었어요.

해드 랜턴이 있으면 편합니다. 주위가 정말 깜깜해서 스마트폰 손전등 앱으로는 부족하더라고요. 

농원이다 보니 소로를 제외하고는 흙바닥이고, 진흙탕 같은 곳도 존재합니다.

여러 번 오신 분들은 장화까지 착용하고 오시기도 하시더군요.

저는 해드 렌턴을 챙겨갔음에도.. 진흙탕에 오른발이 빠져서.. 낭패를 봤습니다.

그리고 랜턴을 켜면 날벌 래들이 달려들기 때문에...  모기기피제 같은 것이 있다면 뿌리고 가면 좋지 않을까 하네요.

진흙탕에 빠진 신발

  • 일기예보 확인
  • 손전등이나 해드 랜턴
  • 모기기피제
  • 장화 착용이나 여유 신발 1켤레 (없어도 무방함)

카메라 세팅 준비사항

저는 이곳에 새벽 출사가 처음이기에 세팅값을 몰라서, 카메라 랜즈를 16-35mm f4 광각 랜즈를 끼우고 갔는데요.

사진 포인트 위치에서 광각 랜즈로는 너무 멀게 느껴지더군요. 

랜즈 교환도 어려웠어요. 바닥은 새벽이슬로 젖어 있어서 진흙밭이어서 가방에서 랜즈를 꺼내 교환하는 게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었습니다.

광각 랜즈보다는 표준 줌 랜즈가 좋아 보입니다. 저는 28-75mm 구간의 랜즈를 사용했는데요. 24-105mm 면 더 좋을 것 같네요.

해가 뜨기 전에는 정말 깜깜한데, 조금 밝아지니 안개가 자욱했습니다. 랜즈의 밝기가 밝으면 유리한 것 같습니다.

조리개 최대 개방값이 f4 보다 그 최소 f2.8 정도로 밝은 랜즈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삼각대는 풀과 호밀 높이가 있어서 저처럼 트래블용은 이용하는 데는 약간 한계를 느낄 수 있어요.

키가 큰 삼각대가 좋습니다.

타임랩스용으로 서브 카메라와 미니 삼각대도 가져갔는데, 사용 못했습니다. 

  • 랜즈 교환 환경이 좋지 않고, 표준 줌 랜즈(24-70mm) 하나로도 충분히 촬영이 가능
  • 밝은 랜즈일수록 유리함
  • 삼각대는 키가 큰 것으로 준비 

저는 집이 서울 북부이기 때문에 새벽 2시 40분에 출발해서 이곳에 도착하니 새벽 4시였어요. 해 뜨는 시간은 새벽 5시 20분경이었으니 1시간 20분 정도 일찍 도착하였는데요.  이미 진사님들이 삼각대 펴놓으시고 대기하고 계시더군요.

제가 도착한 이후 해뜨기 30분 전쯤 되니 제 옆으로도 사진을 찍으러 오신 사진작가님들이 주르륵~... ^^;

심지어 이미 펼쳐놓은 삼각대 사이로도 자신들의 삼각대를 욱여넣고 자리 비집고 들어오시기도 하시더군요.

자리다툼이 알게 모르게 치열한 곳입니다. 타입랩스 촬영하는 자신의 삼각대를 건드렸다고 다투시는 진사님들도 계셨어요.


안성목장 풍경

도대체 무엇을 찍으려고 이렇게 사람들이 몰렸을까요?

아래 짧은 영상으로 그 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잘 보셨나요??

이곳 안성목장은 실제 목장 건물이 아니고, 2012년 2월에 종용한 JTBC 드라마 빠담빠담(주연: 정우성, 한지민) 촬영 세트장으로 사용된 곳이라고 하네요.

넓은 초원 위에 목조건물이 이국적이기도 하여 현재는 이렇게 관광목적으로 활용되어 보존되고 있습니다.

특히, 새벽 일출 때 안개가 가라앉아 넓은 초원과 목조건물이 어우러져 황홀한 풍경을 보여주어서, 수많은 진사님들이 찾는 출사지로 유명한 곳이 되어 버렸어요.

제가 사진 찍을 때 주위에서 스마트폰으로 타임랩스 및 일반 촬영하시는 분들이 많았던걸 보면.. SNS를 타고 정말 많이 알려진 곳이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해가 뜨기 전에 안개가 자욱해서 앞이 안 보였었는데, 해가 뜨기 시작하면서 걷혀가는 모습이 눈으로도 선명히 보이더군요.

그런 멋진 풍경을 간직하고자 타임랩스 촬영을 하시는가 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해가 어느 정도 떠 올랐을 때의 풍경이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낮에는 낮대로 초원과 목조건물을 배경으로 인생 샷도 찍고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촬영하고 나니 새벽 6시였어요..ㅎㅎ;

해가 뜨고 30분 정도 정말 반짝 집중해서 스냅 촬영까지 해가며 사진도 찍고, 멋진 풍경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새벽 일찍 나온 여파로... 빠른 귀가를 결정해야 했지만, 넓은 초원의 멋진 풍경을 계속 보고 있노라니 좀 더 있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돌아서는 저의 발길을 붙잡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호밀을 가까이에서는 처음 보는 터라.... 처음엔 청보리 인가했었어요..^^;;

호밀

안성목장 초원 전체가 호밀밭이고, 옆 안성팜랜드에는 호밀, 양귀비, 장미가 많이 피어 있다고 하네요. (5월 23일 현재)

이 포스팅이 저처럼 처음 찾아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역시도 다른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얻고 찾았거든요..^^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구독하기와 공감(하트) 버튼 꾹 눌러주시고 댓글도 남겨주세요. ^^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 안성 팜랜드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 안성 팜랜드

가을에는 정말 아름다운 곳이 많은 것 같아요. 이번에도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 핫한 장소를 다녀와서 포스팅 글을 남겨 봅니다. 2019년인 올해는 여느 해보다 약 일주일 정도 가을이 늦은 기분

jknara.tistory.com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 한국의 세렝게티에 가다. #경기도 화성 수섬의 일몰 출사 여행

 

한국의 세렝게티에 가다. #경기도 화성 수섬의 일몰 출사 여행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에 출사 여행기를 포스팅으로 올려 볼까 합니다. 그리고 글 하단에는 수섬 출사 브이로그로 만든 영상도 있으니 포스팅 글 다 보시고 영상 잊지 말고 보고 가세요~ 오늘 소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