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3. 경기도 양평 세미원 - 연꽃 개화 현황 (2021.07.09)

경기도 양평 세미원 - 연꽃 개화 현황 (2021.07.09)

 발행: ·  댓글 3 ·  취미 사진가 ㄴrㄹr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작년에 다녀와 본 곳이기도 하고, 또 이 블로그에서도 한번 소개한 곳이기도 한, 양평 세미원을 어제 다녀와 봤습니다.

지금 딱 연꽃 보기 좋을 시기일 것 같아 다시 한번 찾아봤어요. 

작년에도 연꽃이 만발할 때 찾아가 보긴 했지만, 올해는 특히 연꽃이 더 크게 보이는 것이 다른 점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꽃 개화 상황과 달라진 세미원의 모습을 사진으로 알려드릴게요 ^^


세미원 찾아는 방법

대중교통 :

  • 지하철 : 경의 중앙선 이용 - 양수역 하차 후 도보 700m
  • 버   스 : 서울 청량리에서 167번 양수대교 입구 하차 후 도보 500m
                서울 강변역에서 2000-1번 세미원 앞 하차 후 도보 100m
                서울 잠실역에서 2000-2번 세미원 앞 하차 후 도보 100m
                                      G9311(광역버스) 번 양수 파출소 하차 후 도보 600m
    * 버스 시간 문의 : 양평터미널 031-772-2341

자가용 :

  • 6번 국도를 타고 양평방향으로 오다가 신양수대교를 건너자마자 우측으로 진입하여 양수리 방향으로 500m 전방 양서 문화체육공원 주차(무료)
  • 후문 입구인 상춘원 화장실 앞 신양수대교 아래 공영주차장 이용 (무료)

세미원 관람 안내

  • 입장 시간 : 6월~8월(하절기) - 09시~20시, 9월~5월(동절기) - 09시~18시
  • 입장료 : 성인 5천 원, 우대 3천 원 (만 6세 이상 어린이, 청소년,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경증(4~6급))
               무료- 만 5세 이하, 양평군민(1인 1매 혜택), 장애인 중증(1~3급) 본인 및 동반 보호자 1인,
                       국가유공자 및 배우자, 현역 사병, 기초생활수급 1종 대상자(서류 지참), 의사자 유족 및 의상자

 양평군민은 본인의 거주지를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이 있어야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신분증 제시자 1인 1매 혜택)

 요금 할인  무료입장 대상은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또는 복지카드를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입금지 및 규제사항

  • 자연훼손, 취사, 음주, 오락 행위 및 반려동물 동반 출입은 하실 수 없습니다. (단, 장애인 보조견은 동반 출입 가능)
  • 반입금지 품목 : 인화성 물질, 식물채취도구, 곤충채집 도구, 음식, 돗자리, 놀이 및 운동기구, 음향 도구                      
  • 강이나 연못에 빠지거나 소지품을 빠뜨리지 않도록 주의

 

물과 꽃의 세미원 풍경 (2021.07.09)

일기예보로는 지금... 늦장마라고 하였는데, 세미원에는 비가 새벽에 잠깐 오고 만 것 같습니다.

연잎에 물방울이 고슬고슬 맺혀 있는 것이 비가 왔던 날씨를 짐작케 합니다. 

날씨도 구름이 많고, 소나기가 올 것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작년엔 못 봤던 조형물이 생겼네요. 어린 왕자 조형물이 참 인상 깊었습니다.

그리고 파이프들을 이용해서 만든 LOVE 글자와 키스하는 연인의 모습의 조형물도 눈에 띕니다.

이영섭, 이철희 작가님 작품이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세미원의 볼거리를 만들어 준 것 같아 좋았어요. ^^

6월22일부터 9월22일까지 ‘아름다운 발견, 위대한 탄생’ 전시를 세미원 야외에서 하고 있는 것이라고 해요.

후문 쪽에 있는 약속의 정원(세한정)에는 추사 김정희의 세한도를 연상케 하는 정원이 있고, 그 건물 안에는 추사 김정희의 세한도 관련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김선미 작가님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정조대왕 행차하는 모습을 작은 인형들로 만들어 놨는데, 앙증맞고 귀엽기도 하고... 재미있게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벽면에는 추사 김정희의 초상화가 있는데, 추사의 제자 소치 허련이 그린 것이라고 합니다. 

홍련이 꽃이 피기 시작했고, 봉오리가 올라오는 것도 많았습니다. 

세한정 옆에 있는 정원이 연꽃과 가까이하며 걸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랑의 정원(모네의 정원)이 끝쪽에 있는데, 인생 샷 찍고 하기에 좋은 곳 같아요.

그리고 신기하게 생긴 바위가 하나가 이곳 연못 근처에 있습니다.

바위가 마치 물고기 같아 보이기도 하고.... 눈과 입도 있어서 신기한 바위입니다.

이곳 세미원을 찾아가 보신다면.. 한번 찾아보세요.. 미션이에요. ^^


백령도 몇몇 보이는데, 아직 덜 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미 피어난 백련은 너무나 예뻤어요. 앞으로 더 피어나는 백련들을 상상해보면~ @.@

세미원에는 지금 연꽃 외에도 여름 꽃들이 피어나 있습니다. 

곳곳에 해바라기들이 보이기도 하고... 능소화도 피어 있습니다.

그리고 페리 기념 연못 옆에는 꽃 정원으로 배일 홍들이 피어 있어요.

작년에 제가 방문했을 땐 막 피기 시작했던 페리 기념 연못의 연꽃들이 이번에는 만개해서 연못에 연꽃이 가득했습니다.

어쩜 이렇게 연꽃이 큰지.... 정말 시선을 뗄 수가 없었습니다.

이 연꽃은 연꽃 연구가인 페리 슬로컴이 손수 개발한 품종을 기증받아 키운 것이라고 하는데요.. 지금은 이곳 페리 기념 연못이 가장 핫한 연못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연꽃이 마치 자신이 장미꽃인 것 마냥 신기하게 피어나고 있는 것도 있었습니다. ^^;

그리고 페리 기념 연못에는 거북바위가 연못을 향해 있어서.. 뭔가 생동감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장독대에서는 분수가 뿜어져 나오는데요..

몇 번을 와서 봐도.. 신기하고.. 시원해 보여 좋습니다.

이곳 뒤로 세미원 정문으로 갈 수 있는데... 지난번에는 정문 근처까지만 가고 안 갔었어요...

그래서 한번 가봤습니다.

정문에서 들어오면.. 불이문(不二門)을 통과하게 되어 있는데, 그 모양이 독특합니다.

불이문 모양이 태극기 모양이네요. ^^

정문에 있는 세미원 건물들이 제법 웅장합니다.

세미원이 생겼을 때쯤에 와봤을 땐 입장료 받고, 간단한 음료 판매하던 가건물이 있었는데..

지금은 웅장한 건물들이 정문 앞에 들어서 있었네요.. ^^

높게 있는 건물은 연꽃 박물관이라고 합니다. 

저는 후문으로 들어와서 잘 몰랐지만...

정문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멋진 숲길과 개울물의 돌다리 걸을 수 있어 잠시나마 힐링할 수 있었네요.

그리고 곳곳에 벤치가 있어서 시원한 개울물 소리 들으며 휴식을 취하기 너무 좋은 곳으로 보였어요.

세미원을 올해 다시 와보니 작년과 또 다른 새로움이 느껴졌습니다.

이러한 모습이 있기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 아닐까 싶어요. 

신양평대교 아래에는 많은 평상과 의자들이 있어서, 여름이지만 시원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올해 와보니 벤치 의자 등에 그림이나 예쁜 색칠을 해놔서 세미원이 젊어진 기분도 들었어요.

세미원 추천 관람코스

추천 관광코스 (1).jpg
0.15MB

위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하였으니, 제가 관람한 방향대로 관람해 보세요.

저는 후문으로 들어와서 배다리를 건너 세한정, 사랑의 연못 한 바퀴를 돌고 열대수련 정원을 한 바퀴 돌아 페리 기념 연못으로 해서 정문 쪽 구경하고 홍련지 백련지 사이 길로 내려와서 다시 후문으로 나왔습니다.


짧게 세미원의 2021년 7월 연꽃 개화 상황과 풍경을 보여드리려고 했는데, 워낙 넓은 곳이기도 하고... 

작년에 와봤었지만, 다시 와도 새롭다는 게 느껴지는 곳이어서.. 또 포스팅 글이 길어졌네요..^^;

서울 근교에 위치한 세미원으로 바람 쐴 겸... 연꽃을 보며 힐링할 겸 서둘러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입장권이 있다면 재입장도 가능하니, 세미원 후문 두물머리도 가보시고 두물머리 명물 연 핫도그도 사드셔 보세요. ^^

사진은 못 찍었지만... 연 핫도그 가격은 3천 원인데, 양이 많더라고요..ㅋㅋ 

그런데 옆 아이스커피가 더 비싸요..ㅎㅎ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 양평 두물머리 세미원 연꽃문화제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 양평 두물머리 세미원 연꽃문화제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늘은 오래간만에 새벽 출사를 다녀와서 포스팅 글을 올려 봅니다. 사진 편집으로 출사 후 일주일 지난 후에 올리게 되네요. 이번에 다녀온 곳은 경기도

jknara.tistory.com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 수도권 가볼 만한 곳 - 시흥 연꽃테마파크 #관곡지

 

수도권 가볼만한 곳 - 시흥 연꽃테마파크 #관곡지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여름 되니까 생각나는 곳이 하나 있습니다. 이곳은 그간 가보겠다고만 해보고 가보지 못했던 곳이에요. 저에게도 낯선 곳이기도 하지만, 다녀오고 보니 좋

jknara.tistory.com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 서울 근교 가을 산책하기 좋은 곳 - 두물머리, 두물경

 

서울 근교 가을 산책하기 좋은 곳 - 두물머리, 두물경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새벽 일출 사진을 찍고자 경기도 남양주 조안면의 예빈산에 위치한 "소화묘원"에 갔었던 이야기를 하였었는데요. 지독한 안개 탓에 일출

jknara.tistory.com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NaverBlog
 댓글 3
logo

세미원은 연꽂이 많이 피웠네요
관곡지는 이제 봉우리만 나왔던데요

logo

양평 세미원이 시흥보다 조금 일찍 개화 하는거 같아요.

logo

이용약관위배로 관리자 삭제된 댓글입니다.

이름을 저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