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3. 경기도 안산 대부도에는 지금 여름 해바라기가 만발(힐링장소 정보)

경기도 안산 대부도에는 지금 여름 해바라기가 만발(힐링장소 정보)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금 해바라기가 만발하였다는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찾아가 본 곳이 있어 이렇게 포스팅으로 소개해 보려 합니다.

그곳은 바로...

[블럭* 대부도*]입니다.

대부도가 섬이긴 하지만, 육로를 이용해서 갈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 곳이기도 하죠.  이젠 많이 알려져서 관광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낙조로 유명한 구봉도 낙조전망대도 있어서, 연인들이나 사진가들에겐 인기 만점인 곳이기도 하죠. 

그런 대부도에 대규모 꽃밭이 존재한다는 사실~ 아셨나요??


대부도 해바라기 밭 찾아가는 법

 

 

대중교통 :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오이도 버스정류장까지 도보로 약 215m 이동 후 좌석버스 790, 790A, 790B를 타고 구봉도 입구 정류장에 하차(약 45분 소요)하면 됩니다. 여기서 도보로 약 200m 직진하면 보여요.

자가용 : 내비게이션에 대부 해양 본부로 검색하셔서 오시거나, 주소 검색으로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1958을 찍고 오시면 됩니다.

주차는 대부 해양 본부 옆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고, 전기자동차 급속충전기도 마련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참고* 주차료, 입장료 무료 입니다.*]

대부도 해바라기 꽃밭 둘러보기

주차장에서 나와 입구를 찾는데 헤맬 수 있는데요. 저 송전탑 방향으로 쭈욱 걸어 올라가다 보면, 꽃밭 사이에 야자매트 깔려 있는 길이 있습니다. 처음 보이는 야자매트 길은 좁은 편이고.. 좀 더 올라가면 넓고, 벤치들도 있는 길이 나옵니다.

어느 곳으로 들어가든 상관은 없어요..^^

해바라기가 가을경쯤에 피어나는 것으로 생각되는데, 요즘은 개량이 되어서 여름에 피는 해바라기도 있다고 하네요.

이곳 대부도의 해바라기는 가을의 큰 해바라기는 아니고, 적당한 크기에 튼튼한 모습이었습니다.

해바라기들이 촘촘히 있는 모습이.. 한 폭의 그림과도 같고...

온통 세상이 노란색으로 물들여 있듯 화려해 보입니다.

대부도 해바라기 꽃밭은 봄에는 유채꽃,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가득한 곳이라고 하네요.

꽃밭 바로 위에는 송전 케이블이 지나고 있어서, 송전탑들이 큼지막하게 보입니다.

그리고 꽃밭 가운데에는 풍차, 말 조형물이 있더군요.

그리고 곳곳에 벤치의자, 혹은 테이블 의자들이 있고....

해바라기 꽃들 사이로 흔들의자도 있어서, 휴식을 취하며 꽃밭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주변이 전부 해바라기 꽃이어서 인생 샷 사진 포인트가 되기도 합니다.

해바라기 상태는... 지금이 딱 최고 절정기 같아 보였어요. 

이글이글 타오르는 태양과 같이 해바라기들도 활활 타오르는 것 같습니다. ㅎㅎ;

이렇게 풍차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 위치가 참 좋더라고요..

해바라기가 너~무 많고 만발해서~ 기분이 다 좋아집니다.

더위 생각해서, 약간 늦은 오후에 왔는데..... 바다 옆이어서 인지 선선했기도 했어요.. 서울이 35도였다고 하던데...

해바라기가 돈을 불러온다고 하던가요?? 사업하시는 사업장이나, 집에 액자로 걸어두면... 복이 온다고 하네요 ^^

그래서 저도 만발한 해바라기 꽃들을 이렇게 찍어 왔답니다..ㅋㅋ

어느덧 해가 기울어져 저물어 가는데, 이곳 대부도 해바라기 꽃밭의 일몰은 산 쪽으로 떨어지더군요.

풍차 뒤편으로 떨어지면 좋으련만...^^;

저물어가는 해를 이용하여... 감성 사진도 찰칵~!! 하고 찍을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찍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대충(?) 찍어본 사진인데.. 선명하니 잘 나왔죠??

이 넓은 해바라기 꽃밭은 대부 해양 본부가 청사 주변 유휴지 8천㎡를 활용해 조성한 것이라고 합니다.

봄에는 유채꽃, 여름에는 해바라기,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있는 곳이기도 하고... 그 규모도 다 다르다고 하네요.

참고로 코스모스 꽃밭 규모가 4만㎡이었다고 하네요..^^ 


어떻게 잘 보셨나요?? 저는 평일 늦은 오후에 찾았지만, 주말을 이용한다면 이른 시간에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대부도 진입 도로가 하나이고, 관광지여서 주말에는 많은 차들이 몰려 진입 도로가 막히곤 한다네요.

그리고, 근처 일몰 명소이기도 한, 구봉도 낙조전망대도 있으니 시간 되시면 들러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해바라기 꽃밭에 푹 빠져서.. 못 보고 왔네요..ㅠㅠ

어린아이들이 있다면, 갯벌체험도 근처에서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대부도에서 여름 추억을 만드실 예정이라면 꼭!! 이 해바라기 꽃밭은 보시길요~~


대부도 해바라기 꽃밭 영상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하트)와 구독을 클릭해주세요. 댓글은 블로거에 큰 힘이 됩니다.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 대부도에 간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시화 나래 휴게소 조력공원

 

대부도에 간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시화 나래 휴게소 조력공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한여름에 해바라기가 대부도의 넓은 부지에 만개하였다는 소식을 듣고, 제가 발 빠르게 다녀왔었죠. 지난 포스팅으로 먼저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대부도

jknara.tistory.com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 서울근교 사진찍기 좋은 곳 - 안산 단원구청 해바라기 꽃밭

 

서울근교 사진찍기 좋은 곳 - 안산 단원구청 해바라기 꽃밭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오시는 방문 검색 데이터 중에 해바라기를 찾아오시는 분들이 근래 많으시더군요. 그래서... 준비해 봤어요. 서울에서 가깝고 꽤 넓은 해

jknara.tistory.com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 경기도 가볼만한 곳 -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와 망향 비빔국수 본점

 

경기도 가볼만한 곳 - 연천 호로고루 해바라기와 망향 비빔국수 본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9월이 되면서 밤 낮 기온도 점점 차이가 나기 시작하고, 어느덧 가을이 오는 건가 싶은 요즈음입니다. 이맘때면 꼭 가봐야지 하던 곳이 있었는데, 작년에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