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3. 별구경할 수 있는 곳 - 경기도 가평 "화악터널 쌈지공원"

별구경할 수 있는 곳 - 경기도 가평 "화악터널 쌈지공원"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얼마 전 뉴스를 통해 페르세우스 유성우가 밤하늘에 쏟아진다는 기사를 보고, 별과 은하수 촬영을 한번 떠나 봐야겠다 마음먹고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8월 12일 ~13일 밤하늘에는 구름이 짙어서... 직접적으로 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은하수 촬영 기회를 놓치지 않고, 8월 14일 밤과 15일 새벽 사이 별구경을 하고 왔습니다. ^^

제가 찾아간 곳은 서울에서 가깝고, 걸그룹 연예인 마마무의 화사가 별구경한 곳으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바로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블럭*화악터널 쌈지공원*]입니다.

화악터널 쌈지공원 찾아가기

 

주소 : 경기도 가평군 북면 화악리 산 228-1 

밤하늘의 별과 은하수를 보려고 찾아가신다면, 대중교통은 어렵습니다. 

저는 서울에서 2시간 만에 도착하였는데요. 경춘도로를 통해 이곳에 오는데 도로 사정은 나쁘지 않습니다. 간혹 30Km 구간과 좁은 도로와 방지턱들을 만나지만, 가로등이 어렴풋이 비춰주는 길을 따라 산길로 오르면 어느덧 화악터널 쌈지공원에 도착합니다.

제가 도착한 2021년 8월 14일은 공원 공사관계로 주차장이 폐쇄되어 있어서, 도로변에 주차를 해야 했습니다.

이곳이 화악산이고 유원지가 있어서 오는 길에 유원지와 펜션, 캠핑장 등을 지나쳐 오게 되는데요.. 그곳을 이용하시면 단체로 이곳에 데려다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승합차가 사람들을 실어 나르고 데려가고 하더라고요.. 

[참고*별구경하러 오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돗자리나 캠핑의자 등을 펼쳐두고 누워서 혹은 앉아서 보시려는 분들이 많아요. 커플 천국임 *]

화악 쌈지공원 별 관측 환경

공원 내에 정자가 하나 있는데, 그 주변이 약간 어두컴컴합니다.

그렇다고 주변에 빛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가로등이 도로변으로 환하게 켜져 있고, 산 정상 부근에도 알 수 없는 불빛이 환하게 비추고 있습니다.

산 정상의 불빛의 정체는 공군부대가 있는 곳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제가 찾은 날 다행인 건지.. 그나마 구름이 산 정상의 빛을 막아주고 있었어요.. ^^  

쌈지공원은 지금 공사 중입니다. 사진을 찍을 때 정자를 넣고 직고 싶었는데.. 어렵게 되었어요..

이 뒤편으로는 주차장인데, 여기에 안내 지도도 불이 들어오는 거여서... 환합니다..ㅠㅠ

밤하늘 은하수 촬영하기에는 좋지 않은 환경이죠.. 광해 가까이에 있으니 말이죠..

하지만.. 밤하늘의 별은 시원스레 잘 보입니다.

산 정상이다 보니 바람도 강하게 불고.. 여름임에도 추웠습니다. 19도 이하의 날씨.... 다들 모포를 뒤집어쓰고 별을 보시더라고요..

가평 화악터널 쌈지공원에서 은하수 촬영 도전

지난번 첫 은하수 출사로 다녀온 양평 벗고개를 생각하고 이곳도 그러할 것이다 라고 찾아온 것인데...

솔직히.. 저는 실망이 컸습니다.  수많은 커플들... 애완견을 동반한 가족분들... 주변에 가로등과 광해로 은하수는 유관으로도 잘 보이지 않았거든요.. 별들은 그나마 보이는데, 양평 벗고개에서 보던 그 초롱초롱함은 덜한 것 같았어요.

거기다 바람은 왜 이리 매섭게 부는지...

카메라 LCD창으로 촬영 사진을 재생하여 보니..

별은 그럭저럭 찍히지만.. 구름도 있고.. 광해가 아래쪽에 심해서... 참 난감하더라고요.. 

혹시 다른 진사님들은 어떠실까 궁금해서.. 주변을 둘러봤지만.... 여긴 진사님들이 없었습니다...ㅡㅡ; 

결국 카메라를 거의 하늘로 향하다시피 하고 은하수 위치에서 촬영을 하였습니다.

사람들이 자꾸 카메라 앞에서 서성거리셔서... 타임랩스나 동영상 다 중단해야만 했어요..ㅠㅠ

제가 있는 자리가 몇 당인 건지.. 몇 커플이나 저를 쳐다보며 비켜주길 기다리더라고요.....@.@

그래도 수백 장 중에 몇 장은 건지긴 한 것 같습니다. 어렴풋이 은하수 도보이고요..

이날도 유성우가 떨어지고 했는데.. 사람들 환호성이 잦았지만.. 저는 딱 두 번 봤습니다. 

우연히 찍힌 단 한 장의 사진에 유성이 떨어지는 게 찍히긴 했습니다.

바람이 심해서 아래 나무들이 춤을 추고 있네요..^^;

실제 촬영 시간은 밤 11시부터 새벽 1시까지만 하였는데..

새벽 12시가 지나면서 사람들이 더 많이 찾더군요. 

아무 생각 없이 밤하늘의 별 보기 좋은 곳인 것 같은데... 이제는 사람들이 더 많아져서... 그마저도 힘든 곳이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진사님들이 안보인듯해요..^^;

스마트폰으로도 밤하늘을 찍으시는 분들이 많으시던데요.

저도 스마트폰으로 찍어본 은하수입니다. 주변 광해가 심해서.. 사실상 은하수 촬영은 힘든 것 같아요..ㅠㅠ

은하수 타임랩스와 별 궤적 사진

타임랩스

1시간을 인터벌 촬영하여  Startrails을 통해서 타임랩스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6초의 짧은 영상이긴 하지만... 구름이 다행히 이곳으로 넘어진 않아서 결과물을 만들 수 있었어요.

별궤적 사진

별 궤적을 촬영하기 위해서 중심 별을 찾아야 하는데.. 다행인 건지.. 하단에 중심 별이 있었네요..^^

역시  Startrails을 통해서 인터벌 촬영한 사진들을 합쳐 별 궤적 사진을 만들었습니다.

※ Startrails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jknara.tistory.com/435

 

별 궤적 사진, 은하수 타입랩스 만드는 프로그램 - Startrails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제가 처음 은하수 촬영을 하면서 준비한 사항과 촬영지를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 별들이 쏟아지는 경

jknara.tistory.com

 


은하수 촬영을 생각하고 찾아간 곳이지만... 화악터널 쌈지공원은 사실상 별구경하기 딱 좋은 곳이었습니다.

탁 트인 시야가 있는 곳 같은데, 낮에 찾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캠핑장 펜션 모두 주차된 차들로 넘치던데... 그만큼 이곳도 많이 알려진 곳인가 봅니다.

화악산이 경기도에서는 가장 높은 산이라고 하는데, 등산계획을 세워서 산 정상에 가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에겐 두 번째 별 출사 기회였는데요.. 많이 아쉽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많아서 무섭지 않게 별구경한 것 같습니다.

솔로로 온건 저 하나더란...ㅠㅠ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 별들이 쏟아지는 경기도 양평 벗고개터널 (은하수 촬영 팁 포함)

 

별들이 쏟아지는 경기도 양평 벗고개터널 (은하수 촬영 팁 포함)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언젠가부터 우리는 밤하늘의 별을 못 보고 살아오고 있는 것 같아요. 밤에도 환히 비추는 가로등과 자동차 전조등이 한편으로는 빛공해라는 사실 알고 계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