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3. 서울 근교 가을 산책하기 좋은 곳 - 두물머리, 두물경

서울 근교 가을 산책하기 좋은 곳 - 두물머리, 두물경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새벽 일출 사진을 찍고자 경기도 남양주 조안면의 예빈산에 위치한 "소화묘원"에 갔었던 이야기를 하였었는데요. 지독한 안개 탓에 일출을 볼 수가 없어서, 플랜 B 여행지로 이동하였다고 하였었어요. ^^;

2020/11/20 - [Travel(여행과 맛집)] - 가을 일교차 큰 날에 떠나본 새벽 출사기 - 소화묘원

 

가을 일교차 큰 날에 떠나본 새벽 출사기 - 소화묘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일교차가 큰 날 새벽 일출을 보러 출사 갔던 내용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가을이 시작되면서 아침과 낮 온도차가 큰 일교차가 심해지기 시

jknara.tistory.com

그 플랜 B 가 바로 경기도 양평 양수리의 두물머리입니다.

소화묘원에서는 약 15분 정도의 거리로 가깝습니다.

이른 아침시간에 찾아간 것이라서, 공용주차장에 쉽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는 역시 세미원의 상춘원 앞 주차장을 이용하였어요. 


주차장에서 나와 두물머리 사진 포인트로 가기 위해서는 세미원 배다리 앞을 지나가야 하는데요..

물안개가 자욱한 곳에서 세미원 쪽을 바라보니.. 신비로웠습니다.. 마치 저곳이 무릉도원 같은 느낌도 들고...

배다리 건너가고픈 충동이...^^;  

하지만, 이른 아침이라 아직 세미원 입장 시간이 아니어서 그냥 지나쳐야만 했습니다.

두물머리 느티나무가 있는 곳으로 가는 길은... 가을이 되니 연잎과 연꽃이 다 시들고 없어져서...

쓸쓸하고 차가운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언제나 올 때마다 느끼지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고 하는데도... 깨끗한 곳 같아요. 

아침 공기가 일교차로 차가운데, 안개까지 껴 있는 상태라서 더 차갑게 느껴졌습니다.

느티나무 사진 포인트로 왔는데.. 멀리 뱀 섬이 희미하게 보이네요. 

안갯속에 모습을 드러냈다가... 금세 사라지기를 반복하였어요..

삼각대를 펼치고 카메라 세팅까지 마쳤는데... 뱀 섬이 안 보입니다.. 그리고 한 치 앞도 안보입니다.

안개 많은 날이어서인지.. 아니면 일출을 못 보는 날이어서 인지.. 진사님들이 많이 안 계셨어요..

평소 같으면 자리다툼하는 곳임에도.. 저 혼자였지요... 뒤에서는 드론으로 촬영하시려고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셨고...

두물머리의 가을도 참 예쁘구나 싶어요. 

이른 아침에 안개까지 껴서 인지.. 단풍 색이 조금 더 진한 느낌마저 듭니다.

이곳은 사람들이 붐비는 시간대에는 줄 서서 사진을 찍는 두물머리 포토존 앞입니다.

멀리 뱀 섬이 보이면 딱인데... 역시나 안보입니다. 

정면에 떠 있어야 하는 해도 안 보이고요..  그래도 소화묘원에 있을 때보다는 앞의 시야는 잘 보이는 편이었습니다.

다른 진사님들도 저와 같은 상황이어서 두물머리 단풍을 포함한 풍경을 사진기에 담고 계셨어요.

드론으로 촬영하시는 분들은 뱀 섬까지 드론을 보내보려 하시는데.. 역시나 앞이 안보이니 드론을 돌려 느티나무 주변을 촬영하시더라고요..

정말 이날 안개는 지독하게도 강했습니다..

두물머리의 아침 가을 풍경은.. 정말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머리도 맑아지는 느낌이었고요..

저는 일전에 와봤다가 더 못 가본... 한강 1 경이라고 하는 두물경에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두물머리를 지나 더 걷다 보면 화장실이 나옵니다. 그 화장실 뒤편으로 더 걸어가면 두물경이 나옵니다.

카카오 맵으로 제가 다닌 루트를 위에 빨간색 화살표로 그려 보았습니다.

가는 길에는 안내 표지판이 잘 되어 있어요.

지도에서 보듯 어디 방향으로 가도 두물경과 만나게 됩니다.

저는 화살표대로 따라갔습니다.

가는 길 초입에는 이런 나무데크길도 있습니다.

나무 데크길에는 아기자기한 글귀들이 알록달록 예쁘게 되어 있었습니다. 

길 폭도 넓어서 많은 사람이 다녀도 문제없겠더군요..

한적하고 편안한 길을 따라 걸어가야 합니다. 

주변에 나무들을 보면 대다수 어린나무들입니다.

이곳을 조성하면서 식재한 나무들인 것 같은데, 몇 년 더 지나면 굵은 나무가 되어 그늘을 많이 만들어 줄 것 같습니다.

가을 억새밭이 맞닥 드려지니... 한강변의 가을을 시각적으로.. 그리고 억새가 바람에 부딪치며 내는 소리에 청각으로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길을 따라 걷다 보니 넓은 광장이 나오더군요. 두물경이라고 적혀 있는 비석도 눈에 띕니다.

두물경 비석 앞에는 두물머리 근처 옛 지도가 그려져 있었어요. 

해동지도라고 적혀 있는데 보물 제1591호로 지정된 것을 이곳에 넓게 재현해서 표기한 것 같아요.

해동지도에서 경기도 광주부를 발췌해 그린 것이라고 하는데, 두물머리를 한자표기로 양 수두(兩水頭)로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두물경 비석 아래에는 두물머리 유래에 대한 안내가 있었는데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의 두물이 합쳐지는 곳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두물경 비석 뒤편으로 거대한 섬이 하나 보이는데요..

역시나.. 안개 때문에 자세히 보이다 흐리게 보이 다를 반복했었습니다.

저 섬 이름은 족자 섬이라고 해요.

두물경 주변에 벤치들이 마련되어 있는데... 하나같이 재미있는 문구들이 적혀 있었습니다.

예쁜 언니들은 이 의자를 지나칠 수가 없을 것 같아요..ㅎㅎ


두물경까지 와서 한번 둘러보고... 저는 다시 위쪽으로 이곳 한 바퀴 돌아서 다시 두물머리 나루터 쪽으로 이동했습니다.

가는 길에는 멋진 풍경들이 있었어요..  두물경으로 온 길을 그대로 돌아가지 마시고, 꼭 한 바퀴 둘러보시길 추천드려요.

 

아침 새소리를 들으며 걷다 보니, 독립수, 나 홀로 나무가 보이더군요. 

그 뒤로는 천을 이용해서 색다른 풍경을 만들어 주고 있었고요..

이곳은 다온 광장이라고 불리는가 봅니다. 두물경이 있던 광장 과는 또 다른 생태회복 공간이네요.

주변에 생태복원으로 식물들을 식재하고 하는 공간이라고 하는 것 같은데.... 

제눈에는 그냥 아무것도 없는..... 넓은 공간으로만 보이는 건 왜 그런 걸까요.... 

이 현수막을 보니, 두물경에 올 때 데크길에 보이던 문구들... 의자에 있던 문구들.... 

"두물머리가 건네는 위로 전" 이였네요.  

그런데.... 저는 왜 내용의 현수막을 이제야 보게 되었을까요??? ^^;;

다온 광장에서 본 이정표에는 각각의 쉼터들을 안내해주었는데요... 저는 그냥 두물머리 나루터 방향으로 걸었습니다.

안개가 낀 아침의 이곳 풍경도 운치 있고 좋았습니다.

길도 소로로 구불구불 되어 있는데... 어디선가 들리는 새소리가 아침이라는 걸 깨닫게 해주기도 하였거든요..

두물경 가기 전의 공중화장실 앞까지 다시 왔습니다..

여전히 걷히지 않는 안개....

메타세쿼이아 나무도 잎이 갈색으로 변해 가을임을 실감 나게 해주고 있었습니다.

연꽃 필 때 왔을 때와는 또 다른 두물머리인 것 같아요. 

낙엽도

하나둘 떨어지면서... 가을 정취가 제대로 느껴지는.....^^

이른 아침이라 아직 오픈전이지만... 두물머리 주변 카페 및 식당들도...

두물머리의 가을 정취를 보러 오는 손님들로 북적거리겠죠?? 

이른 아침에 오면... 아쉬운 점이 돛단배를 못 본다는 것인데요...

낮에 오면 돛단배가 돗을 달고 수변 위에서 뱅글뱅글....  나루터의 분위기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그나저나 시간이 많이 지났음에도...

두물머리의 뱀 섬은 여전히 느티나무 아래에서도 여전히 보이다 안 보이 다를 반복했어요..

다시 삼각대를 펼쳐두고... 기다려 봤어요...

멀리 희미하게 보이긴 하는데.. 카메라에는 잘 안 담기더라고요..ㅠㅠ

그래도 가끔... 안개가 바람에 걷히고 잘 보일 때가 있기도 하였습니다.

안개로 한강 물도 안 보이는데... 희미했던 섬이 조금은 윤곽을 알아볼 수 있게 밝아졌습니다.

크롭 카메라에 85mm 랜즈로 촬영해 봤지만.... 풀프레임 카메라 기준으로는 70-200 랜즈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았어요..

그래도 조금 기다린 보람은 있었어요.

안보이던 섬이 "짠~! "하고 나타 느는 신기함...^^


새벽부터 소화묘원에서 고생(?) 하였지만...

이곳 두물머리에 와서 두물경 주변을 둘러보며 산책하니 기분이 한결 좋아지고 상쾌해졌습니다.

두물머리의 거대한 느티나무를 뒤로하고... 이제 주차장으로 향했어요..

두물머리의 느티나무도 수령이 많은데, 잘 관리되어 오래오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주차장으로 걸을 때는 강변 옆을 따라 걸었습니다.

그간 몰랐는데.. 가을에 걸어보니..... 가을 풍경이 제법 나는 길이더라고요..

날이 밝아지니 조금씩 안개가 걷히는 것 같습니다.

연 핫도그 가게 쪽은 사람들 시선을 끌기 위해서인지.. 멀리서 보니 노랑 파랑.. 알록달록하면서도 아기자기하게 보이네요.

연꽃밭이 가을이 되니 이렇게 앙상하게 되는구나를 알게 되었어요.. 내년 여름엔 또 백련이 활짝 피어나겠죠??


이렇게... 소화묘원에서 일출 보는 것을 실패하고.. 플랜 B로 찾아온 두물머리... 그리고 가을 산책으로 두물경까지 걸어보았는데요..

어떻게 보셨나요??  사진으로 전부를 담을 수는 없었지만... 가을에 꼭 와보고 싶은 곳이 되지 않았나요??

정말 산책하기 좋게 길도 잘되어 있고... 볼거리도 많았습니다.

저는 올해 여름과 가을 두 번이나 찾은 곳이긴 하지만, 계절마다 새로워서 좋았습니다.

비록, 안개 자욱한 날에 오긴 했지만.. 그 안개가 더 가을 정취를 느끼게 해 준 것 같아요...

아쉬운 건 두물머리에 올 때마다 일출을 못 봤다는 것....^^;

하지만 그 이상으로 더 볼거리가 있는 곳이었어요.. 

꼭~! 한번 들러보세요~


2020/07/11 - [Travel(여행과 맛집)] -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 양평 두물머리 세미원 연꽃문화제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 양평 두물머리 세미원 연꽃문화제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늘은 오래간만에 새벽 출사를 다녀와서 포스팅 글을 올려 봅니다. 사진 편집으로 출사 후 일주일 지난 후에 올리게 되네요. 이번에 다녀온 곳은 경기도

jknara.tistory.com

2019/10/10 - [Travel(여행과 맛집)] - 가을 황화 코스모스가 아름다운 곳- "물의 정원"

 

가을 황화 코스모스가 아름다운 곳- "물의 정원"

지난 6월 초에 다녀온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물의 정원을 가을에 또 한 번 가봐야지 하고 벼루고 있다가, 가을이 시작되는 10월 초에 다녀왔습니다. 2019/07/01 - [Travel (여행 과 맛집)] - 경기도 당

jknara.tistory.com

2019/07/01 - [Travel(여행과 맛집)] -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물의 정원)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물의 정원)

초여름이 시작되는 6월 초 새벽. 어둠이 걷혀가는 시각... 새벽 4시.. 카메라 가방과 삼각대를 들고 나는 밖으로 나섰다. 일출과 함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시간이 다가오기 때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