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3. 경기도 가볼만한 곳 - 드라마 영화 촬영지 포천 비둘기낭 폭포

경기도 가볼만한 곳 - 드라마 영화 촬영지 포천 비둘기낭 폭포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하늘다리 옆에 포천 핫플레이스가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이어 적어 보려 합니다.

2021.04.28 - 경기도 가볼만한 곳 -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

 

경기도 가볼만한 곳 -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강원도 철원의 한탄강은 길게 이어져 경기도 포천까지 이어지는데요. 화산 용암이 흘러내려 만든 수직 절벽들과 주상절리들을 이곳 포천 한탄강에서도 관

jknara.tistory.com


하늘다리 주변 주상절리 길 3코스와 이어져 있는 이곳의 이름은 [형광*비둘기낭*]으로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근처에 캠핑장도 있고, 한탄강 지질공원도 생겼습니다.

저는 하늘 다리에서부터 도보로 오지 않고, 차로 이동하여 비둘기낭 폭포 주차장으로 왔습니다.

주차장에서 내리면 이렇게, 한탄강 지질공원 마스코트들과 함께 반겨주는데요. 

저는 10여 년 전에 이곳에 처음 왔었는데.. 그땐 이런 공원도 없는 비포장 도로에 주차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드라마 선덕여왕이 흥행하면서 알려져서 저도 와 봤었거든요. 

이렇게 공원화가 되어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

드라마와 영화 촬영을 많이 한 곳으로 넷플릭스의 킹덤, 아스날 연대기도 이곳에서 촬영을 하였네요.

재미있게 봤던 영화 최종병기 활 도 이곳에서 촬영을 했었군요.^^


공원 안으로 들어와서 곧장 걷다 보면...

비둘기낭 폭포를 보러 가는 곳 앞에 이렇게 천연기념물 제537호 비둘기낭 폭포가 있다고 안내기 둥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 인증되었다는 비석도 함께 볼 수가 있어요.

2020년 7월 10일에 인증을 받았나 봅니다.

오늘 가볼 곳은 바로 비둘기낭 폭포이니 비둘기낭 폭포 조망대로 가야 합니다.

가는 길은 내리막이고 계단입니다.

계단으로 조금 내려오면 비둘기낭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는데요..

난간에 비둘기 조형이 있어 재미를 더합니다. ^^

비둘기낭의 모습입니다. 제가 찾은 날 전에 비가 왔었기 때문에 폭포의 물줄기가 강했습니다. ㅎㅎ

주변이 다 현무암이라고 하는데, 오랜 세월 물에 의해 깎이면서 저렇게 동굴이 파여 있는 모습입니다.

물색이 에메랄드빛이라고 해야 할까요??  물색과 함께 폭포.. 그리고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신비로움이 있는 곳입니다.

비둘기낭 폭포를 가까이서 보기 위해 계단을 좀 더 내려가야 하는데, 경사도가 제법 있습니다.

그리고 옆 절벽에서 낙석이 발생되어 주의가 필요하기도 하고요..

깍아내리듯 있는 기암절벽과 함께 폭포수로 인해 생긴 물이 동굴을 팠고.... 

맑고 푸른 물이 있어서 더 신비로운 곳 같습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는 이곳 활용을 대다수.. 피신처 등으로 보여주었는데요.. 뭔가 안락한 느낌이 드시나요??

비둘기낭 폭포 주변은 주상절리로 이루어진 절벽으로 되어 있고, 일부는 풍파에 무너진 곳도 있었어요.

폭포 소리가 쏴~ 소리와 수직 절벽처럼 있는 현무암 주상절리들.. 그리고 푸른 물... 가까이서 보니 이 모든 게 웅장하면서 위엄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제주도에서나 볼법한 풍경이 육지인 경기도 포천에 있어 신기하였습니다.

내려왔던 계단을 다시 걸어 올라가 가기 너무 아쉽더라고요.

제가 이곳에 처음 와봤을 당시에는 이런 나무 계단이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땐 아래 물 근처에서 사진 촬영하시는 작가님들을 보기도 하였거든요. 지금은 폭포나 물 가까이 가지 못하게 다 막아 놨습니다. 그리고 CCTV도 있고요.

다시 올라와 주차장으로 걷다 보니, 포천 한탄강 협곡과 비둘기낭 폭포에 대해 설명하는 안내 판이 있었습니다.

한탄강 협곡 생성을 요약해보면...

약 50만 년 전에 화산 폭발로 인해 생긴 용암이 흐르면서 생성되고 식으면서 서로 다른 암석 경계면을 따라 침식되어 화강 함지 역은 완경사, 현무암 지역은 급경사를 보이는 비대칭적 침식면을 보인다는 내용이고...

비둘기낭의 이름 유래는 예전에 이곳 절벽과 동굴에 실제 비둘기들이 서식하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비둘기낭 폭포가 있는 한탄강 지질공원 주변에는 한탄강 둘레길 (주상절리 길)도 있고, 한탄강 전망대도 있습니다.

그리고 근처에 비둘기낭 캠핑장이 있어서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와보셨을 곳이기도 하죠.

무엇보다 앞서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린 포천의 새로운 명물 하늘다리가 인접해 있으니.. 비둘기낭 폭포만 보러 오셔도 주변 다른 것도 가까이서 다 볼 수 있으니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단위로 오셔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화산 생성과정과 실제 현무암과 화강암의 차이.. 주상절리 등 지질 공부를 눈으로 가까이 볼 수 있어 아이들 교육에도 도움이 되는 곳이기도 하죠. 

더군다나 영화, 드라마 촬영지이기도 하니.. 연인끼리 오면 좋은 추억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2021.04.28 - 경기도 가볼만한 곳 -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

 

경기도 가볼만한 곳 -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강원도 철원의 한탄강은 길게 이어져 경기도 포천까지 이어지는데요. 화산 용암이 흘러내려 만든 수직 절벽들과 주상절리들을 이곳 포천 한탄강에서도 관

jknara.tistory.com

2021.04.14 - 풍광이 수려한 철원 한탄강 은하수교 (한여울길 1코스 트래킹)

 

풍광이 수려한 철원 한탄강 은하수교 (한여울길 1코스 트래킹)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철원의 물윗길 트래킹에 대해 이야기해봤었습니다. 2021.04.12 - 강원도 철원 한탄강 물윗길 트래킹 (세계 유네스코 지질 공원) 강원도 철

jknara.tistory.com

2021.04.15 - 역사가 살아 있는 철원 고석정 (맛집 소개 포함)

 

역사가 살아 있는 철원 고석정 (맛집 소개 포함)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철원 한탄강의 유명 관광지인 고석정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2021.04.14 - 풍광이 수려한 철원 한탄강 은하수교 (한여울길 1코스

jknara.tistory.com

2021.04.16 - 아름다운 경치를 간직한 강원도 철원 순담계곡

 

아름다운 경치를 간직한 강원도 철원 순담계곡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까지 철원의 한탄강을 따라 은하수교, 고석정을 소개해봤는데요. 2021.04.14 - 풍광이 수려한 철원 한탄강 은하수교 (한여울길 1코스 트래킹) 풍광

jknara.tistory.com

2021.04.30 - 경기도 포천 유명 맛집- 무봉리 토종 순대국 본점

 

경기도 포천 유명 맛집- 무봉리 토종 순대국 본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경기도 포천 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이 있나요??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와 비둘기낭 폭포.... 그리고 온천도 있고.. 네~! 맛집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