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3. 양평 냉면 맛집 - 옥천냉면 황해식당

양평 냉면 맛집 - 옥천냉면 황해식당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양평 벚꽃길 소개를 하였습니다.

2021.04.08 - 서울 근교 양평 벚꽃 여행 - 물소리길 4코스(주차 팁 포함)

왕복 8Km를 걸었고.. 스마트폰 만보계에서는 1만보를 넘겼다고 알람이 울리기도 하였습니다.

많이 걸을 줄 모르고 간식거리도 준비 없이 사탕 하나만 가지고 걸었기에..

너~무 너무 배고파서...  평소 알고 있던.. 맛집을 찾아갔습니다.

그곳은 바로....

 

 

양평 옥천면에 위치한 옥천냉면 황해 식당입니다. 본점과 분점이 있는데, 본점으로 갔어요.

근처에 옥천에는 냉면집이 여럿 있습니다.

다 오래된 냉면집이지만... 황해 식당이 매스컴도 탔기도 했고.. 입소문도 많이 난 곳이기도 합니다.

 

황해식당

 

식당보다 간판이 더 유명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특히 삼대째 하는 냉면집 간판이 식당의 신뢰도를 높여주죠. 경기도 지정 업소라는 아래 문구와 함께 말이죠..

근데 지금은 4대째 하는 거라고 하네요.

황해 식당은 6.25 전란에 피난 오신 할머니가 이 자리에서 냉면, 완자, 편육을 팔기 시작하면서 생긴 것인데요.

지역 이름이 옥천이다 보니, 옥천냉면으로 더 알려져서 지금은 옥천냉면 황해 식당으로 영업 중인 곳입니다.

 

1

 

주차장은 건물 앞과 뒤편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참 피크 시즌 때는 주차장이 꽉 차기도 하죠.

지금의 본점은 위치는 그대이지만, 처음 있던 황해 식당 건물이 아니고 새로 지은 것입니다. 옛 건물이 너무 낡았었거든요.

식당이 잘되어서, 분점도 크게 지어 운영 중이라고 하는데.. 그곳으로도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2021년 현재 코로나 19로 식당 내부에 들어갈 때 체온 체크와 함께 손 소독하고.. 출입 QR코드를 꼭 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직원분들이 안내해주시더군요. ^^


식당에 들어가 자리에 앉으니... 제 눈에 띄는 안내문구..

사진/동영상 촬영 금지 

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ㅠㅠ

그래서 식당 내부는 사진을 못 찍었고.. 

 

2

 

테이블에 있는 메뉴판은 찍었습니다.. ㅎㅎ;;

냉면은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물과 비빔... 그리고 사리나 곱빼기가 없습니다.. 

많이 드실 분은... 완자를 추가 주문해서 드시는 걸 추천해요.. 반 접시도 판매하거든요.. 

편육도 맛있다고 하는데, 저는 냉면만 먹어봐서 완자와 편육의 맛은 잘 모르겠습니다.

다른 분들 주문하는 것 보니.. 완자를 꼭 시키시더군요.. 

저는 혼자라서.. 양이 많을 것 같아 냉면만... (돈이 없어서는 아니에요..^^;;)

 

3

 

저는 비빔냉면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지 5분 조금 지나서 받았어요. 한적한 평일 저녁이어서 사람이 없어서 빨리 나온 건지 모르겠네요..

이곳 면은 황해도 식이여서 면발이 평양이나 함흥냉면처럼 가늘지 않고 두꺼운 편입니다. 막국수 굵기라고 해야 할까요?

양념장 위에 면이 있고, 계란과 오이채가 얹어져 있습니다. 

맛있게 먹는 팁을 소개하면...

[팁* 겨자와 식초.. 그리고 약간의 설탕을 섞고, 같이 나온 육수를 조금씩 부우며 비벼 드시면 맛있습니다..*]

제가 냉면 귀신이라... 면의 향을 느끼고 싶어서 그냥 먹었는데... 그냥도 나름 괜찮아서 허겁지겁 먹었습니다. 

면은 메밀의 향이 온전히 느껴집니다. 특유의 향이 있어요.. 고구마 전분가루가 있어서 쫀득하면서도 식감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면을 익힐 때 불이 약해서 쫀득함이 부족했다고 하는데, 지금은 기술이 좋아져서 면발이 좋아졌다고 해요.

옛날 그 맛을 찾으시는 분들은.. 면발이 변해 맛이 변했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으나, 재료는 똑같이 들어가는 것이라고 하네요.

사실.. 저도 옛 면발이 좋긴 합니다. 푹 삶은 것 같은 면발이 질기지 않고 부드럽거든요. 소화도 잘되는 것 같고.. ^^

양은 적지 않은 편입니다. 양념이 세지 않고 매움도 적당해서 좋아요. 제가 고춧가루에 민감한 편인데.. 이 집 고춧가루 괜찮습니다. 

 

5

 

 그 많던 냉면을 뚝딱 다 먹어버렸어요.  맛에 대한 설명은 이 빈그릇이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남김없이.. 싹싹~!!

더 운계 절에는 물냉면도 일품인 식당입니다.  

이북 실향민 가족분들도 고향 맛이 그리워 찾으시는 식당이라고 하니.. 양평에 오신다면 꼭 한 번 옥천냉면 드셔 보시길요..^^


날씨 좋은 봄날에 가보시면...

 

6

 

식당 앞이 벚꽃길이기도 합니다. ^^

식당에서 창밖의 봄 벚꽃 풍경을 보며 식사하는 여유도 있는 식당이기도 하죠..

가까운 근처에는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동화 같은 '더 그림' 카페가 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소개하였었죠? 

2019.06.06 -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동화 같은 카페 '더 그림'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동화같은 카페 '더 그림'

양평에 위치한 카페 '더 그림' 을 소개해봅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양평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변에는 전원주택지가 있어 아기자기한 집들도 간혹 보입니다.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CF나 드라마

jknara.tistory.com

양평에는 볼거리도 맛집도 많으니.. 한번 식구들과.. 혹은 연인들과 찾아보세요~ 행복감이 가득하실 거예요..ㅎㅎ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