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3.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 곳 - 벽초지 수목원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 곳 - 벽초지 수목원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기도 파주에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사계절마다 새롭게 바뀌기도 하고, 이제는 매스컴 등을 타고 많이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그곳은 바로 "벽초지 수목원"입니다.

연인, 가족, 친구 등 누구나 방문하고 만족하는 곳이니만큼, 제가 소개해 드린 정보가 마음에 드셨다면 포스팅 아래 공감(하트) 버튼 꾹~ 눌러주세요.


벽초지 수목원 소개

벽초지의 시작은 1997년부터 시작되었고, 1999년 수목원 설립 목적으로 공사가 진행되어 2005년에 비로소 벽초지 수목원이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경기 10대 관광지에 선정될 만큼 주목받는 수목원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벽초지(碧草池)의 뜻은 옥돌처럼 맑고 푸른 기운과 식물들이 있는 연못을 이야기하며, 이곳 큰 연못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벽초지 수목원은 현재 12만㎡의 면적에 교목 100종, 관목 200여 종, 자생식물 600여 종, 수생식물 60여 종, 일 년생 초화류 150여 종, 숙근초화류 300여 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는 2007년에 처음 이 벽초지 수목원을 방문하였었는데요.

2007년 벽초지 수목원 안내도
2022년 수목원 안내도

초기에는 좌측의 연못을 중심으로 수목원이 조성되었다면, 현재는 우측의 신화의 공간이라는 예쁜 유럽형 정원이 추가 조성되어 수목원이 상당히 커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벽초지 수목원 위치와 찾아가는 방법, 주차

가장 손쉽게 대중교통으로 찾아가는 방법은 서울역 경의 중앙선을 이용하여 금촌역에서 하차하여 마을버스 061번을 타고 벽초지 수목원 정류장에 하차하는 방법입니다. 금촌역에서 약 30분 소요.

승용차로 찾아가는 방법은 내비게이션에 '벽초지 수목원'으로 검색하시면 편하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자유로 > 문발 IC(56번 운정신도시/마장 호수 방면) > 방축 교차로(360번 양주/의정부 방면) > 벽초지 수목원

강변북로 > 북로 JC(17번 서울문산 고속도로 일산방향) > 금촌 IC(금촌/조리 방면) > 금촌 교차로(56번 광탄 방면) > 방축 교차로 (360번 양주/의정부 방면) > 벽초지 수목원

벽초지 수목원 이용요금 및 할인 꿀팁

현장 일반 요금.

  • 성인 : 9,500원
  • 청소년·경로·장애인·유공자 : 7,500원
  • 어린이 : 6,500원
  • 36개월 미만 유아 : 무료

◈ 입장권 발매 시 필수 사항

36개월 미만 영, 유아 무료 건강보험증 또는 등본 필히 제시, 직계존비속 동반 가족 단위에 한함.
(단, 어린이집 등 단체일 경우 어린이 요금 적용)
어린이: 36개월 이상 ~ 초등학생까지 / 청소년: 신분증 또는 학생증 제시 / 경로: 만 65세 이상(경로우대증 또는 신분증 제시)
장애인: 복지카드 제시 /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증 또는 국가유공자 유족증 제시
광탄면 거주자 특별 우대 할인
- 신분증 필히 지참(어린이의 경우 건강보험증 또는 등본), 본인 적용

* 중복할인 불가

[경고* 증빙자료 없이 할인 절대 안 됩니다.*]

입장료 할인 꿀팁

먼저 네이버 예약도 할인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256619/items/4357953?area=plt 

 

네이버 예약 :: 벽초지수목원 입장권 [당일사용불가-현장매표가능]

~*백만송이 봄꽃축제 4월8일부터*~ 꽃이 지지 않는 벽초지수목원 동서양의 아름다운 정원을 모두 품은 곳, 벽초지 수목원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본 예매 입장권은 방문 당일 예약 및 사용이

booking.naver.com

네이버 예약으로 모바일 티켓을 구매 후 현장 매표소에서 티켓 입장권으로 교환하여 입장하시면 됩니다.

[경고* 네이버 예약은 당일 예매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벽초지 수목원 내에 있는 botany(보타니)나 신화의 공간의 그린하우스에 가보시면, 재방문 할인 30% 터치패드가 있습니다.

터치로 개인정보를 넣으면 카카오톡으로 문자가 옵니다. 쿠폰의 유효기간은 6개월이고 매표소에 카카오톡 내용을 보여주시면 최대 2인까지 할인된다고 하네요. 

[경고* 재방문 30% 할인쿠폰은 공휴일 제외, 주중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벽초지 수목원 둘러보기

벽초지 수목원 입구를 지나면 바로 보이는 여왕의 정원에는 수많은 색색의 꽃들이 시선을 끌어들이는데요. 꽃들이 너무 정갈하고 예뻐서 한참을 이곳에 머무르게 만듭니다.

정원 뒤에는 보타니가 있는데요. 식당 겸 카페 그리고 지하에는 전시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보타니 왼편에는 식물원 겸 화분을 파는 곳도 있었습니다.

여왕의 정원과 보타니를 중심으로 오른쪽은 유럽의 프랑스식 정원, 왼편은 벽초지 연못을 중심으로 한 정원이 있습니다.

저는 우선 오른편 쪽을 먼저 가 보았습니다.

2008년도경에 이곳 유럽 스타일의 정원이 만들어졌나 봅니다. 지금은 신화의 공간이라는 이름으로 공개되고 있습니다.

말리성 문을 들어서면 유럽에서 보던 정원 모습이 눈에 들어오게 되는데요. 잘 가꿔진 잔디밭과 길 옆으로 있는 조각상들이 맞이 하여 줍니다.

곳곳에는 모형 조각상이긴 하지만, 중세 유럽의 작품들도 보입니다. 특히 고대 그리스 신화의 아폴론 조각상이 있는 곳이 화려해 보였어요. 

예쁜 분수대를 중심으로 다듬어 놓은 정원이 무척 인상 깊게 보입니다.

아기자기한 꽃들도 주변에 심어져 있어서 예쁨이 폭발하는 곳이었는데요.

그린하우스 주변이 정말 화려 했습니다. 꽃들을 예쁘게 심어두어서 더 화려해 보였어요.

그린하우스 안에는 음료나 아이스크림, 기타 기념품들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저는 아이스크림 하나를 시켜 봤습니다.

달달한 딸기 아이스크림 하나가 정말 맛있게 느껴지더군요. ^^

아이스크림 하나를 다 먹고... 다시 밖의 정원을 다녀 보았는데요.

눈에 띄는 것이 스핀 스톤과, 와일드 어드벤처였습니다.

 

큰 돌이 물살에 돌아가는 모습이 무척이나 신기해 보입니다. 아마도 강한 물살과 바닥의 물이 부력을 만들면서 회전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한 여름엔 아이들이 이곳 주위를 가장 좋아할 것 같아요..^^

스핀 스톤 뒤편으로는 모험의 공간 와일드 어드벤처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쉽게 설명하면 아이들 놀이터입니다.

나무 옆에 작은 집이 있어서 아이들 상상력과 창의력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도 어릴 적 톰 소여의 모험의 나무집을 상상하곤 했는데... 여긴 눈에 딱~ 보이네요..


유럽 스타일의 정원을 관람하고, 이번에는 벽초지가 있는 곳으로 가보았습니다.

나무들이 제법 자라서 예쁜 숲길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이곳 벽초지를 배경으로 CF나 드라마에도 많이 나오곤 하였는데요. 한여름에는 연꽃이 장관인 곳이기도 합니다. 벌써 연꽃들이 군데군데 보이더라고요..

연못을 돌아 파란색 문과 가로등 앞으로 오면, 주목나무 정원이 있습니다. 정확히 이야기하면 주목나무 터널이 됩니다.

벽초지 수목원의 자랑거리 중 하나이기도 한 주목나무 터널은 언젠가 여행 관련 책을 통해서 아름다운 길로 소개된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주목들로 길이 터널이 되어 있어 더 이색적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벽초지 연못을 한 바퀴 돌 수 있어서 산책하기 너무나 좋은 곳입니다.

주목 터널 왼편으로는 넓은 잔디밭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끝에는 파주의 날개라는 포토존이 있는데, 지금은 날개가 어디로 갔는지 없었습니다. 다시 보수하지 않을까 싶어요.

비움의 길, 반딧불 쉼터 등 곳곳에 휴식터와 산책길들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산책길을 따라 다시 벽초지가 있는 아래쪽에 왔는데요. 멀리 보이는 파련정 정자와 수양버들이 인상 깊게 보입니다.


벽초지 뒤편으로 계단이 있어 올라가 보니....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 촬영지로 사용한 건물이 보였습니다.

내부에는 들어갈 수는 없었지만 나무들과 함께 운치 있어 보였어요


수목원을 살펴보고 돌아 나오면서, 파주의 아치도 보게 되었는데요.

매스컴 등에서 벽초지 수목원을 소개할 때 꼭 등장하는 아치문이 바로 파주의 아치문입니다. 이국적이게 보이지만, 파주 석으로 만든 아치문이라는 사실 ^^


이렇게 파주의 벽초지 수목원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 못 보여드린 것이 더 많습니다.

대다수 평지이고 곳곳에 벤치 의자가 있기 때문에 다리가 불편하신 어르신 분들도 방문하셔서 관람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참고로 벽초지 수목원에서는 무상 대여 휠체어를 4개 비치하고 있다고 하네요.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곳이고, 가족끼리 산책하기에도 너무나 좋은 곳입니다. 


경기도 가볼 만한 곳 - 파주 율곡 수목원

 

경기도 가볼 만한 곳 - 파주 율곡 수목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경기도 파주에 있는 율곡 수목원입니다. SNS를 타고 입소문이 빠르게 나고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10월 둘째 주쯤에 가보려고 했는데

jknara.tistory.com

경기도 파주 여행 - 율곡 이이의 화석정 과 팔세부시(八歲賦詩)

 

경기도 파주 여행 - 율곡 이이의 화석정 과 팔세부시(八歲賦詩)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경기도 파주에는 율곡 이이의 흔적이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화석정"이라는 곳입니다. 율곡수목원 근처여서 한번 찾아가 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jknara.tistory.com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 곳 - 오두산 통일전망대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 곳 - 오두산 통일전망대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몇 년 전만 해도 남북 화해 모드가 있었고, 북한이 미국과 대화의 길로 나서는 듯한 행보도 있어서 내심 통일에 대한 기대가 크기도 하였었는데요. 하지만

jknara.tistory.com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 곳 - 마장호수 출렁다리와 둘레길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 곳 - 마장호수 출렁다리와 둘레길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방콕만 하기엔 날씨가 너무 화창해서, 집 근처에서 가까운 곳에 가볼까 싶어 알아보다가... 오래전부터 못가보고 있던 경기도 파주에 있는 마장 호수 가 생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