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서울
  3. 국립서울현충원의 수양벚꽃 산책길

국립서울현충원의 수양벚꽃 산책길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여러분들은 수양 벚꽃을 알고 계시나요?? 어쩌면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국립서울현충원에는 1977년에 수양벚나무가 약 80주가 식재되어 지금의 화려한 봄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양벚꽃이 만발한 국립서울현충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국립서울현충원은?

6.25 전쟁이 일어나면서 발생되는 전사자들을 안치하기 위해 서울 동작동 관악산 줄기에 약 44만 평(144만㎡)의 대지에 1956년 국군묘지로 개장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1965년 국립묘지로 승격되었고, 1996년 국립묘지에서 명칭을 국립현충원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2006년 1월 지금의 국립서울현충원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국립묘지로 승격되면서 묘역에는 일반묘역과 애국자 및 독립운동가 묘역, 군인, 경찰, 무명용사 묘역 등이 있게 되었으며 호국 보훈 및 추모시설로 범위가 넓어지게 되었습니다.

국립 서울현충원은 풍수적으로도 조화와 상서로운 기맥이 흐르는 명당이라고 하며, 정문에 들어서면 충성 분수탑이 우뚝 서 있고, 금잔디가 깔린 광장을 지나면 현충문(顯忠門)과 현충탑(顯忠塔)이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현충탑 안에는 11만여 무명용사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는 위패실과 납골당이 있으며, 이를 가호하고 있는 애국 투사상이 좌측에, 호국 영웅상이 우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립현충원의 주요 벚꽃 포인트

벚꽃시즌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국립서울현충원의 벚꽃 주요 포인트는 수양벚꽃길 외에 위 지도에 파란색으로 표기한 곳입니다.

정문 충성 분수대를 기준으로 우측의 종합민원실 및 상황실과 청사 주변, 좌측의  만남의 집과 구름다리, 화장실 주변에서 풍성하고 화려한 벚꽃들을 관찰하실 수 있습니다.

동문 진입로 도로변으로 수양벚꽃나무들도 눈여겨 볼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핫한 곳은 현충천 길의 노란색 개나리꽃과 수양벚꽃나무와 육사 7기 특별 동기생 추모탑 주변의 거대한 수양벚꽃나무 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 진한 분홍색 겹벚 한그루가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국립서울현충원 봄 풍경 및 벚꽃 만개 모습 (2022.04.10)

2022년 4월 10일 자의 국립서울현충원의 벚꽃 상태는 만개하여 급기야 꽃잎이 날리기 시작하는 수준이었습니다.

특히 햇볕이 강한 곳은 녹색잎이 나오기 시작하였어요.

아마도 다가오는 주말 전에 벚꽃잎이 많이 떨어질 것 같습니다. 늦어도 목요일 전에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럼  벚꽃 포인트 5곳을 나누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종합민원실, 상황실, 청사 주변

 

2) 만남의 집 주변

 

3) 현충천 산책길

 

4) 육사 7기 특별 동기생 추모탑 주변 (거대 수양벚꽃과 겹벚꽃)

 

5) 동문 진입로

 

국립서울현충원 위치 및 찾아가는 방법과 주차

 

 

대중교통은 지하철이 매우 편리합니다.

  • 4호선 [**동작역**] 2, 4번 출구
  • 9호선 [**동작(현충원) 역**] 8번 출구

승용차로 오시는 경우 내비게이션에 [**국립서울현충원**]으로 검색하여 찾아오시면 편합니다.

정문을 통해 만남의 집 앞이나 현충문 양옆 외 노상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차비 무료.

대형차량은 동문 주차장 이용.

 

수양벚꽃의 아름다움을 뒤로하며...

벚꽃이 나뭇가지 따라 아래로 늘어지면서 피어나는 수양벚꽃은 단연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벚꽃이 사람 어깨까지도 내려올 정도로 꽃과 같이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충천 아래 수양벚꽃 터널(?)에서 많은 사진작가분들이 연출을 하며 사진을 찍고 계시기도 하였고, 일반인 분들도 수양벚꽃과 개나리를 배경으로 셀피를 찍으며 꽃과 함께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서울의 여의도 윤중로나 잠실 석촌호수의 벚꽃길은 사람들로 붐비며 꽃보다 사람이 많다는 말이 나올 정도이지만, 이곳 국립서울현충원은 자유롭게 벚꽃과 가까이 보낼 수 있을 정도로 사람에 대한 큰 스트레스 없이 산책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테이블이나 나무 그늘 아래에서 돗자리를 펴놓고 벚꽃을 보며 휴식을 즐기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호국선열에 대한 추모 장소이기도 하지만, 아름다운 수양벚꽃으로 눈과 마음이 즐거운 곳이기도 합니다.

올해를 놓쳤다면, 다음 해를 기약하여 꼭 한번 들러 보시길 바랍니다. ^^


서울 숲 공원 벚꽃 여행 (벚나무길)

 

서울 숲 공원 벚꽃 여행 (벚나무길)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어느덧 2022년 서울에서도 벚꽃이 개화하여 완연한 봄을 알리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들뜬 마음으로 저도 서울의 벚꽃 명소를 잠시 시간을 내어 다녀와 봤는

jknara.tistory.com

석촌호수 벚꽃축제 2019 여행기

 

석촌호수 벚꽃축제 2019 여행기 (2020년 석촌호수 벚꽃축제 취소 소식)

슬프게도 2020년은 코로나 19가 전 세계 강타를 하면서... 지역 축제가 모두 취소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축제장소를 모두 폐쇄하는 강도 높은 조치를 각 자치단체 기관에서 시행하고 있

jknara.tistory.com

서울 벚꽃 여행 - 양재 시민의 숲 벚꽃길 2021

 

서울 벚꽃 여행 - 양재 시민의 숲 벚꽃길 2021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주에 벚꽃이 살짝 피어나려는 걸 봤었는데.. 일주일도 안되어서 벚꽃이 만개한 상태가 되었어요.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 낮에는 무려 24도까지 기온이

jknara.tistory.com

서울 벚꽃 여행- 장안벚꽃안길 (벚꽃앤딩 2021)

 

서울 벚꽃 여행- 장안벚꽃안길 (벚꽃앤딩 2021)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맘때 즈음 서울 동부간선도로를 다니다 보면 도로 옆 제방 위로 벚꽃이 피어 있는 모습이 긴 구간이 있습니다. 그 벚꽃길을 알아보니 장안 벚꽃 안길 이

jknara.tistory.com

서울 도봉구의 벚꽃이 유명한 길 (우이천,중랑천 벚꽃)

 

서울 도봉구의 벚꽃이 유명한 길 (우이천,중랑천 벚꽃)

서울에는 큰 벚꽃축제 외에 각 지역구마다 벚꽃축제가 소규모로 진행되어 왔었습니다. 유명한 곳 중 하나가 바로 서울 도봉구 우이천, 중랑천입니다. 저는 매년 이곳을 찾아왔었는데, 자치구에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