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서울
  3. 서울 도봉구 축제 - 방학천 등 전시

서울 도봉구 축제 - 방학천 등 전시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몇 주 지나긴 하였지만, 매년 제가 거주하고 있는 서울 도봉구의 등 전시 축제를 소개해 보려 합니다.

벌써 9회가 된 등 축제인데요.

2019년 8회 '빛이 머무는 공간'이라는 주제로 개최가 되었었고, 코로나19로 인하여 2021년에 9회를 맞게 되었어요.

이번 2021년 방학천 등 전시 주제는 '달빛정원, 방학천'입니다.

서울 도봉구는 우이천과 방학천에서 매년 가을 즈음 이렇게 등 전시 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학천 등 축제를 소개해 보려 합니다.


방학천 위치 및 찾아가는 방법

  • 방학천 문화예술거리 주소 : 서울 도봉구 방학동 726-148

방학천 등 전시 축제구간은 정병원부터 금강아미움 파크다운 구간입니다. 방학천 아래에서도 보실 수 있고, 윗 도로에서도 관람이 가능합니다.

이곳에 오시려면 승용차보다 대중교통이 좋습니다. 아쉽게도 주변에 공영주장이 넉넉하지 못합니다. 

대중교통으로는 1호선 방학역 3번 출구로 나와서 녹산교회 방향으로 나와서 방학사거리 평화 도봉공원 방향으로 도보 이동하시면 됩니다. 약 10분 소요됩니다. 그 외 4호선 쌍문역에서 도봉산 방향의 141번을 타고 방학사거리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횡단보도 건너면 바로 방학천입니다.

방학천 등 전시 둘러보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관람을 해야 했습니다.

1회부터 매번 찾았었는데, 올해가 가장 화려했던 것 같습니다. 준비를 정말 열심히 한 것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마침 코로나19 확산세가 커지면서.. 관람하시는 분들이 예년보다 훨씬 없었어요..

하트 모양의 사랑의 다리는 사람들이 호기심에 많이 건넜습니다. 저도 오가며 사진 찰칵찰칵~

특히 올해 눈에 띄는 등은 바로 이것이었는데요.

다들 아시죠?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나왔던 숨바꼭질 인형.

뒷모습 보고 있자니.. 꼭 술래 뒤에 멈춰 있는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술래가 뒤돌아보기 전에 어딘가 숨거나.. 얼른 앞으로 가야 할 것 같은..ㅋㅋ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들도 등 전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제눈에는 가장 디테일이 좋았던... 스파이더맨....

근데 스파이더맨 뒷모습에서 거미 마크가 아니고... 뭐죠??? ㅡㅡ;;;

LED 조명 월을 만들어서 배경을 등지고 사진을 찍을 수 있게도 해놓았고요..

김수영 시인 탄생 100주년을 맞이하여 김수영 시인의 시 풀의 일부분을 LED로 전시하여 두기도 하였습니다.

풀  - 김수영

풀이 눕는다
바람보다도 더 빨리 눕는다
바람보다 더 빨리 울고
바람보다 먼저 일어난다

...... 생략

방학천 벽면에도 LED로 문구를 적어 전시를 하였는데...  젊은 감각이 느껴졌습니다. ^^ 

사진으로 다 담지 못한 많은 방학천의 등이 많았습니다. 

언제나 빠지지 않던 둘리 식구들... 올해는 축소시켰더라고요.. ^^;;


방학천 옹벽 보수공사도 서둘러 진행했었고 해서... 올해 등 축제하려나?? 했었는데... 이렇게 다시 진행하니 그나마 코로나19로 답답한 마음이 위로가 되었던 것 같아요. 

방학천 주변이 정비가 되어서 이젠 문화예술인들의 가게들도 있고.. 예쁜 카페들도 있습니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행사이고, 매년 가을 즈음에 하는 행사이니... 이다음에 꼭 놓치지 말고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금년에 처음인 것 같은데, 도봉천에서도 크리스마스 시점을 맞춰 12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도봉천 크리스마스 빛 전시'를 한다고 하네요..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