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3. 올해도 찾아가 본 양주 나리공원 (핑크뮬리, 억새)

올해도 찾아가 본 양주 나리공원 (핑크뮬리, 억새)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매년 찾아가 보고 있는 양주 나리공원을 올해는 조금 늦게 찾게 되었습니다.

방문 계획을 세운 날마다 비가 오거나 날씨가 좋지 않아서 미루다 보니 이제야 다녀오게 되었어요.

10월 24일까지 개방한다고 하여서 조급 한마음으로 찾아가 보았는데요.

그간 제 블로그 포스팅으로 2019, 2020년 나리공원을 소개해 드렸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은 짧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양주 나리공원 위치 및 주차

승용차로 오신다면 내비게이션에 [**양주 나리공원**], [**나리공원**]으로 검색 후 찾아오시면 편리합니다.

작년까지는 나리공원 건너편에 공터에 주차장을 이용했는데, 지금은 이용할 수 없고 임시주차장 한 곳만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오신다면 지하철 1호선 양주역에서 하차하여 2번 출구로 나와 양주역 정류장에서 일반버스 80번이나 마을버스 77-1번을 이용하여 나리공원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양주 나리공원 입장료 및 사전예약 정보

2019년에는 돼지열병으로 조기 폐쇄를 하였었고,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개방은 하되 홍보를 안 하고 입장료도 받지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2021년에는 사전예약제 및 입장료를 징수 후 입장시켜주고 있었어요.

사전예약 페이지 : https://booking.naver.com/booking/6/bizes/584406

 

네이버 예약 :: 2021 양주시 나리농원 개방 연장 안내

※ 기온저하로 인해 뮬리,억새만 관람 가능 ※ 2021.10.24일까지 연장 개방 ※ 사전예약 및 현장 예매 불필요 ※ 안심콜(등) 방역 후 입장 전화문의 031-8082-7227

booking.naver.com

출입구 왼편에 매표소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입장료를 받고 있습니다. 

어른 2천 원 청소년 군인 1천 원.. 지역주민과 국가유공자 및 경로 등의 자격이 있는 자는 할인하거나 면제해주었어요..

개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참고*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무료 개방합니다.*]

제가 관람하고 나오니 현수막을 달더군요.. 21일부터 24일까지 무료 개방한다고...ㅡㅡ; 

갑작스러운 기온저하로 꽃들이 시들었고, 24일까지만 개방하는 것이니 만큼 나머지 기간은 무료로 개방하는 것 같습니다.

2021년 나리공원 둘러보기

입구의 구절초는 기온저하로 많이 시들어 있는 상태였어요..ㅠㅠ 장미정원도 마찬가지이고요..

대신 핑크 뮬리는 절정입니다.~

작년 기억엔 이 자리에 칸나가 있었는데.. 올해는 아스터인가 봅니다.

하얀 꽃들이 마치 눈송이가 내려앉은 느낌이었어요.

지금은 억새와 팜파스가 눈에 띄는 곳이었습니다. 사람들도 이곳에서 사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사람 키보다도 높이 있는 팜파스와 억새가 사람들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였어요.

개인적으론 팜파스만 따로 많이 피어 있으면 어떠하였을까..... 조금 아쉽네요..^^;

해가 점점 기울어지니 억새가 빛을 내서... 화려 해지더군요.. 

이번에도 꽃동산에 올라가서 내려다보았습니다.

댑싸리 쪽은 울긋불긋 보이고 멀리 분홍색 천일홍들이 보이네요.

앞 왼쪽은 숙근 해바라기 밭이었나 본데.. 다 졌습니다.ㅠㅠ

댑싸리가 울긋불긋 변했는데요. 위쪽을 살짝 만져보니 기온이 내려가서인지... 상태가 좋지 않았어요.. 얼었다고 해야 하나....

천일홍도.. 살짝 상태가 안 좋았습니다.

갑작스러운 날씨 저하가 꽃들에게 이렇게 영향을 주는 줄 몰랐네요....

그래도 곳곳에 인생 샷 찍을 수 있게 재미있는 패널들이 있었고, 그 자리의 꽃들은 그래도 괜찮았습니다. 

나리공원 주변에도 아파트들이 하나둘 들어서는 모양이고... 

이 넓은 부지도 언젠간 아파트로 들어서는 것이 아닐까 싶어 졌어요.. 수도권에 집이 부족하다고 연신 뉴스에 나오니 말이죠..

올해도 여전히 이 꽃 기둥은 화려함을 뽐내고 있었습니다.

밖으로 나갈 땐 이 꽃 기둥이 있는 곳을 지나가야 하기에.... 아쉬움이 더한 곳에도 했어요.

시기를 조금 늦게 와서... 아쉬웠지만...

올해의 나리공원은 작년과 큰 차이는 사실 못 느꼈지만... 그래도 매년 더 잘 가꿔지고 다듬어지고 있는 느낌은 강하게 들었습니다.


2021년에도 가본 양주 나리공원... 2019년부터 이슈가 생기면서 개방을 안 하는 것 아닐까 싶었는데.. 그래도 이렇게 개방을 하고 잘 가꿔진 꽃밭을 보게 해 주어서 좋았습니다.

10월 24일까지 개방이고.. 21일부터 무료 개방이라고 하니.. 서둘러 가보세요~ 아직 핑크 뮬리와 억새는 화려합니다. ^^


지난 나리공원 포스팅

경기도 가볼만한 곳 - 2020 양주 나리공원(나리농원)

 

경기도 가볼만한 곳 - 2020 양주 나리공원(나리농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일전에 제 블로그에서도 소개한 곳이긴 하지만, 금년은 조금 특별해서 한 번 더 포스팅 올려 보려 합니다. 오늘 경기도 가볼만한 곳으로 소개해 볼 여행지

jknara.tistory.com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 양주 나리공원 (천일홍 축제)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 양주 나리공원 (천일홍 축제)

오늘은 따끈따끈한 소식으로 여행 포스팅을 해봅니다. 경기도 북부에 위치한 양주 나리공원을 2017년 가을에 가보고는 올해가 세 번째 가봅니다. 2017년도에 핫 플레이스로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