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3. 경기도 가볼만한 곳 - 분당 중앙공원 (꽃무릇 거리)

경기도 가볼만한 곳 - 분당 중앙공원 (꽃무릇 거리)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에 꽃무릇 군락지가 있다는 정보를 얻어 찾아가 본 곳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저는 방문 시기를 늦게 하여서.. 많이 시든 상태의 꽃무릇을 만나야 하였지만... 

매년 9월 초에 방문하면 예쁜 꽃무릇이 공원 한가득 피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로 "분당중앙공원"이 그곳입니다.

분당중앙공원 위치와 찾아가기

 

 

내비게이션에는 [**분당중앙공원**], [**분당중앙공원 주차장**]으로 검색하여 찾아가시면 편합니다.

주차장이 A와 B가 있는데, 협소한 편입니다. 두 곳 어디에 주차하셔도 좋으며 무료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찾아가려면 수인 분당선으로 서현역에 하차하여 2번 출구로 나와 서현역, AK플라자 정류장에서 720-1, 720-1A, 220을 타고 중앙공원, 양지마을 청구아파트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분당중앙공원까지 도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수인 분당선의 수내역에서 도보로 약 25분 걸어서 갈 수도 있습니다.

분당중앙공원 꽃무릇 거리 위치

중앙공원으로 가려면 중앙공원 비석이 있는 곳 뒤의 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주차장 A, B 사이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분당천을 건너 좌측 화장실 건물을 지나면서 꽃무릇들이 길가에 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초입에 꽃무릇들이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길을 따라 더 많이 걸어 들어가면 넓은 공간의 꽃무릇 군락지가 있습니다. 

분당 꽃무릇 거리 둘러보기

제가 늦게 이곳을 찾아서.. 꽃들이 시들어서 지고 있었는데요..ㅠㅠ

조금만 일찍 왔더라도.. 대단했을 것 같습니다.

몇몇 꽃무릇들은 아직 상태가 괜찮아 보이는 것들도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았던 흔적들도 곳곳에 보이더라고요.. 꽃밭에 들어가서 자리 만드려고 꽃을 밟은 흔적들...

안으로 좀 더 걸어가 보니.. 그늘진 곳에서의 꽃무릇들은 그래도 먼발치에서 보면 붉은색을 뗘서 예쁘게 보였습니다.

지난 연휴 시작하는 날 다녀가신 분들 사진에서는 상태가 좋았는데.. 일주일새에 이렇게 시들어서 꽃이 지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한적하게 꽃을 볼 수는 있었어요..^^

제가 찾은 시각이 오후 5시를 넘긴 시점이었는데요..

숲길로 들어서서 보니 왼편으로 해가 기울어져서 역광으로 꽃밭을 비추고 있었습니다.

역광을 받으니 꽃밭 색상이 화려해지면서 풍성해져 보이기 시작했어요. ^^

사진을 한참 찍고 있는데.. 제 주위로.. 사람들이 오면서 스마트폰 카메라로 연신 이 풍경을 찍었습니다. ^^

꽃이 많이 지고 있었지만... 그래도 안쪽으로 더 들어가서 많이 꽃무릇이 많이 있는 군락지를 보니..

예쁜 꽃밭에 와 있는 느낌이 드시나요??

역광 타이밍에 좋은 장소에서.. 저도 운 좋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는데요..

꽃이 활짝 펴서 더 화려했다면..... 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꽃무릇을 보기 위해 벌리 영광 불갑사 등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서울 가까이에도 이렇게 군락을 지어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 공원이 있었습니다.

9월 초에 분당중앙공원에 가면 예쁜 꽃무릇을 감상하며 산책도 하고 힐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곳곳에 벤치들도 있고, 평상들도 있어서 휴식하기 좋아 보였습니다.

가까이에 있으시다면.. 휴식 겸 이곳을 찾아보시는 건 어떠하실까요??


서울 성북동의 길상사 꽃무릇 산책 2021

 

서울 성북동의 길상사 꽃무릇 산책 2021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작년에 다녀가 보고 포스팅으로 올렸던 서울 성북동에 위치한 길상사를 2021년 9월에 다시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9월 초순경에 꽃무릇이 활짝 피어 있는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