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서울
  3. 서울 성북동의 길상사 꽃무릇 산책 2021

서울 성북동의 길상사 꽃무릇 산책 2021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작년에 다녀가 보고 포스팅으로 올렸던 서울 성북동에 위치한 길상사를 2021년 9월에 다시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9월 초순경에 꽃무릇이 활짝 피어 있는 곳이기도 하고, 이맘때 산책 겸 걷기 딱 좋기도 하여서 다시 찾아가 보았어요.

이번에는 오전 시간에 찾아가 보았습니다.

찾아가는 방법과 작년 길상사의 모습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서울에서의 사색 - 길상사(吉祥寺)를 걸으며...

 

서울에서의 사색 - 길상사(吉祥寺)을 걸으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가을이 다가오면서, 하늘도 공기도 깨끗해져만 가는데.... 코로나 19로 집안에만 있기가 너무 답답한 요즈음입니다. 매년 이맘때쯤은 지역 축제나 꽃밭을

jknara.tistory.com


길상사 주차장은 무료로 개방하고 있지만, 주차공간이 협소한 편입니다. 이른 오전 시간에 찾았더니, 다행히 주차장 여유가 있었지만... 길상사를 한 바퀴 산책하고 나와보니.. 주차전쟁이더라고요...@.@ 

저도 길상사로 가면서도 마음 한편에는 주차 못하는 것 아닐까 하는 불안감이 있었는데요..

역시 대중교통으로 가셔야 마음이 편한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작년에 이곳을 찾았을 땐 지도 없이 구석구석 다녔었는데요. 생각보다 꽤 큰 사찰이더군요.

일주문 옆에 이렇게 길상사 조감도가 있습니다. 길상사에 처음 오신다면 한번 훑어보시고 들어가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극락전엔 아직 사람들이 없었습니다. 9시 30분쯤 스님들이 이곳에 오셔서 불경을 외시며 기도를 드리더군요. 그때부터 사람들도 많이 늘기 시작하였습니다.

작년에 극락전 가까이에 있는 범종각을 살피지 못하고 왔었어요. 주위 나무들과 어우러져 있고, 종이 울리면 절 내부 전체에 소리가 잘 들릴만한 위치에 있었습니다. 

관세음보살상이 앞에 있는 설법전에서 보니 멀리 남산타워가 한눈에 보이더군요.

이곳 주위가 참 깨끗하여 맑게 느껴졌습니다.

길상사에 왔으니 길상7층보탑을 한 바퀴 돌며 소원을 빌고 가야겠죠. ^^


이제 꽃무릇이 많이 있는 법정스님이 모셔져 있는 진영각 앞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역시나 꽃무릇이 소박하지만... 한가득 피어 있었습니다.

작년에 왔을 땐 많이 시들어 있어서... 아쉬웠었는데, 1년을 기다려 다시 오니.. 이런 멋진 풍경을 다 보게 되네요..

진사님들이 이곳에 모여 계시거나, 이곳으로 오시고 있었어요.. 저도 서둘러 몇 장 찍어 봤습니다.

꽃들이 이제 시들려는 듯한 모습이긴 하였지만.... 몇몇은 이제 활짝 핀 꼿들도 있었습니다.

법정스님이 모셔져 있는 진영각 안에도 들어가 봤습니다. 작년과 약간 달라진 모습입니다.

의자 사진이 없어졌더라고요.

그래도 이곳에 앉아 앞 기와 담벼락을 바라보고 있으면...

탁 트인 시야도 아니겠만... 마음은 왜 그리 편안하게 느껴지는지 모르겠습니다. 

한동안 이곳에 넋 놓고 앉아 있었습니다. 모기들이 덤비기 전까지...^^;

진영각에서 나와 작년에 자세히 보지 못한 곳도 몇몇 다시 찾아가 보았습니다.

이곳 길상사 자리는 예전엔 대원각이라는 요정이었다죠. 그 주인이 법정스님에게 이곳을 절로 만들어 달라 청하여 지금의 길상사로 바뀌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대원각 주인이신 김영한 님의 사당이 길상사 내에 있습니다. 또한 그 공덕을 기리고자 공덕비도 세웠다고 하네요.

작년에 왔을 땐 자세히 못 봤었는데.... 길상사에서 한성 성곽이 보이고... 고급주택지들도 보이고... 멀리 롯데타워도 보이더군요.  한마디로 서울의 다채로움이 보이는 곳이기도 하였어요.

지장전에 있는 다원이라는 찻집은 작년에도 문이 닫혀 있었는데, 올해도 마찬가지로 코로나19로 잠정 중단한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올해도 꽃무릇을 보기 위해 길상사를 찾아봤는데요. 작년엔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사진 찍고 하였었다면...

올해는 꽃무릇 상사화를 보고 여유롭게 길상사에서 머무르며 머리 복잡한 것을 내려놓고 산책을 했던 것 같습니다.

가을 단풍들 시점에 와도 정말 멋질 것 같습니다... 전 그때 또다시 오게 될 것 같고요..ㅎㅎ


서울에서의 사색 - 길상사(吉祥寺)을 걸으며...

 

서울에서의 사색 - 길상사(吉祥寺)을 걸으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가을이 다가오면서, 하늘도 공기도 깨끗해져만 가는데.... 코로나 19로 집안에만 있기가 너무 답답한 요즈음입니다. 매년 이맘때쯤은 지역 축제나 꽃밭을

jknara.tistory.com

[도서] 마음에 따르지 말고 마음의 주인이 되어라

 

[도서] 마음에 따르지 말고 마음의 주인이 되어라

마음에 따르지 말고 마음의 주인이 되어라 법정의 산중 편지 법정 글/ 박성직 엮음 이 책을 접하게 된 것은, 책을 사랑하시는 아버지께서 제게 내려주셔서입니다. 이 책은 법정 스님이 출가를 하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