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3. 버거킹 "콰트로 치즈 와퍼" VS "통새우 와퍼" 솔직 후기

버거킹 "콰트로 치즈 와퍼" VS "통새우 와퍼"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요즈음 버거킹에서 판촉 마케팅을 많이 하고 있죠.

이번 주에는 특정 프리미엄 와퍼 3종류를 단가 3,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3종류 다 구입해서 먹기 힘들어서... 3개 중에 콰트로 치즈 와퍼와 통새우 와퍼 두 종류만 사 왔습니다.

세트 판매가 아니어서, 별도로 감자스틱 하고 음료인 콜라를 사 왔습니다. 감자스틱은 지금 1+1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버거킹 와퍼 프로모션


콰트로 치즈 와퍼

콰토르 치즈 와퍼

와퍼를 먹기 좋게 커팅을 한 상태입니다.

빵은 약간 촉촉하다고 해야 할까요?? 요즈음 맥도널드처럼 빵빵한 빵은 아닙니다.

콰토르 치즈 와퍼

단면을 보면 제일 하단에 비프 패티가 깔리고 그위에 콰트로 치즈가 듬뿍 올려지고 그위에 토마토를 비롯한 야채들이 쌓아져 있습니다.

콰토르 치즈와퍼 속

식감은 하단의 고기 패티가 고소함을 주고, 양상추와 토마토가 싱그러움을 줍니다. 거기에 콰토르 지즈가 한가득이니...

느끼한 느낌이 들면서도 뭔가 담백하면서 뒤끝은 깔끔한 맛이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콰트로 치즈가 포만감을 주는 것 같아요. ^^

통새우 와퍼

통새우 와퍼

먹기 전에 커팅을 해두었습니다. 빵은 콰트로 치즈 와퍼와 같습니다. 버거킹 와퍼답게 크기도 제법 큽니다.

맥도널드처럼 빵빵한 빵이면.. 엄청난 부피가 될게 뻔합니다. 그러면 먹기도 힘들겠죠?

통새우 와퍼 속

통새우 와퍼 내용물은 하단에 고기 패티가 깔리고 그위에 통새우살... 그리고 그위에 양파와 토마토 양상추가 쌓여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버커킹의 토마토가 상당히 싱싱하네요. ^^

통새우 와퍼 새우

고기 패티 위에 통새우살이 큼지막하게 많이 들어 있습니다. 

역시 고기 패티가 식감의 바탕이 되면서, 통새우살이 탱글탱글한 식감을 더해 줍니다. 여기에 양파가 약간 매우면서 토마토와 양상추가 뒷맛을 깔끔하게 해 줍니다.

콰트로 치즈 와퍼 VS 통새우 와퍼

알고 보면 기본 베이스는 같은데, 콰트로 치즈가 들어 있느냐, 통새우살이 들어 있느냐 차이입니다.

저는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라고 하면 통새우살을 선택하겠습니다.

이유는 한국인 입맛에 맞게 느끼함이 덜하고 새우의 탱글한 식감이 큰 여운을 남겨주었기 때문이에요.

통새우 와퍼를 먹을 땐 콜라 음료를 덜 먹었는데, 콰트로 치즈 와퍼를 먹을 땐 콜라 같은 탄산음료가 필수 같습니다.

다만. 기본 베이스로 있는 고기 패티가 제가 구입한 버거킹점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육즙의 촉촉함은 없고 말라버린 고기 같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버거킹 감자 스틱 

버거킹 감자 스틱

버거킹 감자스틱은 현재 행사로 1+1에 제공되고 있으며 2200원입니다. 

방금 만들어 담는걸 눈으로 보고, 20여 분 만에 집에 가져와 먹었는데, 포장을 해와서인지 모르겠지만 버거킹 감자스틱은 고소함이나 바삭함은 부족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버거킹 감자스틱은 소금 범벅은 아닙니다. 이점이 저는 가장 좋은 것 같아요.

타 브랜드의 감자스틱은 너무 짜서 혀가 아릴 정도인 경우도 있는데.... 버거킹은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래서일까요?? 토마토케첩을 찍어 먹을 때.... 케첩의 짠맛이 느껴지더라고요 ^^


버거킹 종합 후기

프리미엄 와퍼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매우 좋았습니다.

하지만, 막상 먹어보니 바로 만들어서 준 것이 아닌, 이미 만들어 놓은걸 구입해 먹은 느낌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구입한 버거킹점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고기 패티가 말라있는 듯한 식감이 조금 실망이었거든요..

아무래도 공격적 마케팅을 한 것이고, 그에 따른 수요를 예측하여 미리 만들어 놓고 판매하였을 것이라 생각이 되어 이해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1인당 5개 이상 구입도 못하게 막은걸 보면... 수요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는 프리미엄 와퍼답게 식재료들이 고급졌고, 특히 야채가 너무 싱싱해서 좋았습니다. 빵이 다소 아쉽긴 하지만.. 그렇다고 막 눌려 있거나 못생겨져 있는 상태는 아니었습니다. 

영양소, 칼로리 이런 걸 모른 체 그냥 먹은 것이어서 인지... 더 맛있게 먹은 것 같습니다. ^^

행사기간이 8월 16일까지라고 하니, 서둘러 한번 드셔 보세요.  가성비로 지금 최고의 햄버거가 아닐까 싶어요. ^^

[Review (리뷰와 생활팁)/먹거리] - 맥도날드 슈비버거(Shrimp Beef Burger) 처음 먹어본 후기

 

맥도날드 슈비버거(Shrimp Beef Burger) 처음 먹어본 후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며칠 전에 저녁 먹기에는 약간 애매한 시간인 6시쯤.... 너무 허기져서... 주변을 두리번거리다 찾은 곳이.. 맥도널드였습니다. 패스트푸드점이기도 하니..

jknara.tistory.com

[Review (리뷰와 생활팁)/먹거리] - T맴버십 프로모션 KFC 버거세트 (징거버거+블랙라벨치킨1조각+콜라)

 

T맴버십 프로모션 KFC 버거세트 (징거버거+블랙라벨치킨1조각+콜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요즘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 들의 할인 쿠폰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통신사인 SKT의 T데이 할인으로 먹어본 KFC 버거 세트를 살펴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