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3. 넷플릭스 - 전지현의 킹덤 아신전 (Kingdom Ashin of the North) 리뷰

넷플릭스 - 전지현의 킹덤 아신전 (Kingdom Ashin of the North)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금 핫한 넷플릭스 영화 한 편이 있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시즌 1, 2의 디딤돌이 되는 [블럭*킹덤 : 아신전*]이 바로 그 화제의 영화입니다.
킹덤 시즌 2 마지막에서 전지현의 짧은 등장 장면이 킹덤 세계관에 푹 빠져버린 시청자들에게 많은 기대심을 불러일으켰었는데요.
지난 2021년 7월 23일에 넷플릭스에서 드디어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번 "킹덤 : 아신전" 은 오리지널 시리즈 가 아닌 92분 단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김은희 작가의 말에 의하면, 시즌3을 가기 위한 디딤돌 역할로서 이번 아신 전이 제작되었다고 해요.
92분에 정말 많은 내용을 담아내었고, 이번 킹덤 아신전은 사실상 과거 회상분이기 때문에 킹덤 시리즈의 스페셜 에피소드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짧은 줄거리

늘 춥고 메마른 북방에서 차별받으며 사는 번호 부락의 여진족 성저 야인(성 아래에 거주시켜 조선의 울타리로 삼은 야인)은 그래도 자신들에게 정착할 땅을 내어준 조선과 자신들의 핏줄인 파저위의 여진족 간 줄타기를 합니다. 아신의 아버지 타합은 군관 민치록에게 충성하며 밀정 임무를 맡아하게 되지만....

파저위 부족장이 번호 부락으로 쳐들어오며 번호 부락민들은 몰살당하게 됩니다.
홀로 살아남은 아신은 이후 조선 군관들의 부락으로 들어가 복수를 다짐하며 온갖 모진 일을 다하며 성장하게 되고....
성인이 된 아신은 파저위를 염탐을 하다 죽은 줄로만 안 아버지를 만나게 되면서 몰랐던 진실의 실체와 맞닥뜨리게 됩니다.

아신은 부족을 잃은 상처를 안고 복수를 꿈꾸다, 뒤늦게서야 진실을 알고 진짜 원수를 갚기 위해 생사초를 이용하는데.....

킹덤: 아신전 관전 포인트 다섯 가지

1. 배경 장소

시즌 1, 2는 궁궐과 조선 남방을 배경으로 이야기해 왔습니다. 낮과 밤을 두고 싸우는 시간차, 기온 변화의 겨울 배경도 있었고요.
이번 킹덤 아신전의 경우는 출입이 금지된 폐사군이자 국경을 둔 북방지역으로, 척박하고 추운 지역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생사역(좀비)이 차가운 기온에서 활동성이 더 강했던 이유도 이 배경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아신의 성장기와 복수심

주인공 아신은 아픈 어머니를 살리기 위해 금지된 구역에도 들어가 산삼을 찾을 생각까지 하는 효녀 이기도 합니다.
그런 그녀에게 닥친 부족의 몰살... 그리고 그녀가 살아가는 원동력은 혹독한 삶도 버틸 만큼의 강한 복수심이었습니다.

3. 활

복수를 다짐하며 홀로 활 연습을 하는 어린 아신.
달려오는 멧돼지도 활로 잡을 만큼의 성장을 하며 곧, 그녀의 복수가 시작됨을 암시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부락 사람들이 왜 몰살을 당했는지도... 활을 통해 진실을 알게 되죠.
결국 그녀의 활은 자신의 부락을 몰살하게 만든 조선에 대해 처절하게 복수하는데 써집니다.
흔들림 없고 강력한 힘의 활은 그녀의 진심된 복수심이 얼마나 강한지를 잘 묘사해 주기도 합니다.

4. 생사초

아픈 엄마를 위해 약초를 캐러 금기의 땅 폐사군에 들어갔다가 생사초 비밀이 적힌 벽화를 발견한 아신은, 부락 사람들이 몰살된 이후에 폐사군(출입이 금지된 땅) 안으로 들어가 생사초를 찾게되고...
벽화에 그려져 있는 풀과 자신이 찾은 생사 초가 같은지를 확인합니다.
그 벽화에는 "죽은 자를 살리는 풀.. 대가가 따를 것이다"라고 적혀 있기도 했죠..
킹덤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요소로써 생사초는 이번 킹덤 아신전에서는 중요한 관점 포인트 이기도 합니다.

5. 호랑이

초식동물인 고라니가 생사초를 먹고 생사역이 되었지만, 2차적으로 피라미드 위에 있는 포식자인 호랑이가 생사역 고라니를 잡아먹으면서 호랑이 역시 생사역이 됩니다. 즉, 생사역이 퍼지는 모습을 최고 포식자인 호랑이를 통하여 간접적으로 그려주고 있습니다.

생사역이 된 호랑이가 인간을 향해 공격하는 모습은, 앞으로 벌어질 생사역의 공포와 위력을 미리 말해주고 있기도 합니다.

주목해야 할 하이라이트 장면

  • 아신의 아역인 김시아로부터 성인의 아신 전지현이 바통을 받아 멧돼지를 활로 사냥하는 장면

  • 아신(전지현)을 만나러 온 군관을 자신의 거처에서 죽이고 생사초를 이용해 생사역으로 만든 장면

  • 아신(전지현)이 복수를 감행하며 조선 군관들을 활로 공격하고 생사역들에게 길을 터주어 더 많은 군관이 생사역으로 바뀌게 만들며 마지막 한 명까지 생사역이 되자 불 화살을 날려 불을 지르는 장면

  • 생사초가 아신에게서 이승희 의원에게 전달 되는 장면.

킹덤 : 아신전 예고편 영상

 

 


[블럭*킹덤: 아신전*]은 초반에 조선 군관, 번호 부락, 파저위 간 관계와 아신의 서사를 쌓는 데 집중하였고,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아신의 복수를 통해 빠른 탬포로 몰입감을 만들었습니다.
전지현의 아역을 맡은 김시아가 눈물 흘리며 조선 군관 민치록(박병은)에게 아버지의 복수를 부탁하는 장면에서는 그 울분이 느껴질 정도로 열연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사극 이미지가 과연 어떨까 싶었던 전지현의 경우는 복수심이 내면 가득 차있는 듯한 차가우면서도 냉철한 표정을 유지하며 열연하는 모습이 대배우 클래스가 이런 거구나 싶었어요.
시즌 3을 가기 위한 디딤돌로서 스페셜 에디션으로 이번에 공개된 [블럭*킹덤: 아신전*]. 넷플릭스에서 만나 보실 수 있으신데요. 앞으로의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3에서는 또 어떠한 스토리가 전개될지 내심 기대가 커집니다.


[Review (리뷰와 생활팁)/영화 TV 시리즈] - 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 킹덤 시즌2 (KINGDOM season 2)

 

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 킹덤 시즌2 (KINGDOM season 2)

지난번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 메시아 시즌1에 대한 리뷰를 포스팅했었습니다. 2020/03/17 - [Review(리뷰)] - 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 메시아 시즌1 (MESSIAH, 2020) 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 메시.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