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Photograhy (사진)/꽃, 나무
  3. 만발한 해바라기꽃 사진 (대부도 해바라기밭)

만발한 해바라기꽃 사진 (대부도 해바라기밭)

[참고* 사진 이용 문의가 여럿 있어서 먼저 글을 남깁니다.
이 블로그의 사진은 이미지 퀄리티를 떨어트린 용량을 낮춘 사진입니다. 웹 이외에서는 화질이 깨집니다.
또한, 부정한 방법으로 다운로드 및 캡쳐하는 것을 금하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자의 노고를 생각해서, 아래 링크를 통해 자판기 커피 한잔 가격으로 고퀄리티 사진을 다운로드하여 주세요.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크라우드픽 해바라기 페이지→ 바로가기*] 

작가노트

늦여름이나 초가을에 피는 해바라기가... 한여름인 지금 한창인 곳이 있다기에 냉큼 달려가 본 경기도 안산의 대부도...

서해바다가 근처여서 일까... 기온도 불쾌지수가 있을 정도로 높지 않았고... 선선한 바람도 가끔 불어주어서... 해바라기 꽃밭을 걸을 때... 힐링되는 기분이었다.

만발한 해바라기 꽃 사진을 액자에 넣어 지인에게 선물해주고픈 욕심도 있었고, 취미라지만 마음껏 사진 찍고 시간 보내고픈 마음에 시간대도 계산해서 찾아간 곳이기도 하다.

해가 질 무렵의 빛을 이용해 꽃이 생기가 있어 보이게 찍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일기예보에는 소나기가 올 거라고 하였는데... 신기하게도 내가 있던 자리에서는 구름이 걷혀 동쪽으로 가고... 맑았다.

이곳에서 나는 스냅 촬영을 하며 주변을 둘러보았었고... 포인트를 찍어 놓고, 해 질 녘쯤엔 삼각대로 그 포인트에서 촬영을 다시 했다.

빛에 따라 꽃 색상도 느낌도 다르다는 것이 위 사진들 순서대로 내려 보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촬영에서는 조리개를 가급적 조이며 찍었다. F8~ F10 

이유는 아웃포커싱이 되며 주변 사물이 흐려지게 되니.. 목적한 풍성하고 만발한 해바라기들의 모습이 선명하지 않아서이다.

그렇다고 너무 조리개를 조이면 선명함을 넘어서 탁해지니... 적당한 노출값을 찾기 위해 여러 장.. 정말 많이 찍었다.. ^^;

랜즈는 이것저것 써보니.. 그냥 표준 줌 랜즈가 가장 좋았던 것 같다. 광각으로 촬영을 해도 다 담길 만큼 넓은 곳이긴 하지만.. 해바라기 꽃이 작게 표현되니 아쉽고.. 85mm 단랜즈는 꽃이 커질 뿐 풍성함은 덜 느껴지고..

35mm , 50mm 단렌즈나 24-70mm 표준 줌 랜즈로 촬영하는 게 좋아 보인다.

이곳 위치상 송전탑 이 주변에 많다.  송전탑을 피해 사진을 찍자니.. 빛이 틀려서 안 좋고... 뭔가 애매한....

마음에 드는 해바라기 꽃 사진들을 선별해 놓고 보니.. 전부 송전탑이 하나씩 보인다...@.@

포토샵의 능력을 빌려야 하는 건가 싶다...^^;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 경기도 안산 대부도에는 지금 여름 해바라기가 만발. (힐링장소 정보)

 

경기도 안산 대부도에는 지금 여름 해바라기가 만발. (힐링장소 정보)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금 해바라기가 만발하였다는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찾아가 본 곳이 있어 이렇게 포스팅으로 소개해 보려 합니다. 그곳은 바로... [블럭* 대부도*]입니다.

jknara.tistory.com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 대부도에 간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시화 나래 휴게소 조력공원

 

대부도에 간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시화 나래 휴게소 조력공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한여름에 해바라기가 대부도의 넓은 부지에 만개하였다는 소식을 듣고, 제가 발 빠르게 다녀왔었죠. 지난 포스팅으로 먼저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대부도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