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Photograhy (사진)/꽃, 나무
  3. 벚꽃이 빛나는 날에...

벚꽃이 빛나는 날에...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작가노트

이제는 봄에는 흔하게 보는 꽃 중 하나가 되어버린 벚꽃이지만, 여전히 연분홍빛을 띄며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것은 사실일 것입니다.

벚꽃이 만개하려 할 시점에 촬영하면서, 꽃을 좀 더 화사하고 빛나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 역광을 이용하였습니다.

일반 스마트폰으로는 역광 사진이 어려울 수 있지만, DSLR이나 미러리스로 촬영 시 노출값 조정 후 촬영하여 후보정을 하면 위와 같은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들은 같은 장소에서 각기 다른 사진을 후보정한 것인데, 색감을 달리 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 사진은 실제 제 눈에 보였던 색을 기억하여 후보정하며 역광에서의 꽃잎 색을 살린 것이고, 두 번째 사진은 요즈음 유행하는 벚꽃 프리셋을 이용하여 약간 탁한 느낌으로 후보정한 것입니다.

이렇듯 사진은 작가의 시선과 감각으로 같은 장면의 사진도 달라질 수 있는 것입니다.

촬영 팁을 알려드리자면, 저는 역광인 상태에서는 조리개를 F11 이상으로 많이 쪼이는 편인데요. 이렇게 하면 카메라로 들어오는 많은 광량을 줄일 수 있고, 보다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단,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되니 후보정은 필수가 됩니다. 따라서 측광 시 스폿이나 평가 측광을 통하여 약간 밝은 쪽을 잡아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보정에서는 어두운 곳을 밝게 보정이 되지만, 화이트홀이 생긴 곳은 후보정을 하여도 색을 복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꽃은 빛에 따라 그 색이 다르게 보입니다. 너무 빛이 강한 오후보다는 아침이나, 해가 어느 정도 기울어지는 늦은 오후 경이 관람하기에도,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서울 숲 공원 벚꽃 여행 (벚나무길)

 

서울 숲 공원 벚꽃 여행 (벚나무길)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어느덧 2022년 서울에서도 벚꽃이 개화하여 완연한 봄을 알리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들뜬 마음으로 저도 서울의 벚꽃 명소를 잠시 시간을 내어 다녀와 봤는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추천하는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