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3. 서울 삼성동 코엑스 주말 무료 주차 꿀팁 (탄천주차장 폐쇄 대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 주말 무료 주차 꿀팁 (탄천주차장 폐쇄 대안)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서울 삼성동 하면 강남이라는 프리미엄 때문에 주차비가 어마 무시한 곳이기도 한데요.

특히, 삼성동에는 코엑스가 있어서 스타필드, 현대백화점, 메가박스 영화관 이용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외 코엑스 전시장 와 무역센터가 있어서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삼성코엑스

가수 싸이의 노래 [**강남스타일**] 이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치면서 이곳 삼성동 코엑스 무역센터 앞에는 이를 기념하는 조형물이 있습니다.

외국 관광객들이 이곳에 꼭 들러 인증샷을 찍어 가곤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도 앞에 서있다가, 한 팀의 외국인 여행 관광객들 사진을 찍어주었어요..^^

강남스타일
강남스타일 조형물

이곳에서 강남스타일 춤을 추는 모습으로 틱톡(TIKTOK) 영상을 찍는 외국인도 보았습니다. ^^

코엑스(coex)는 지하에 복합쇼핑몰 스타필드가 입점되어 있기도 하고, 예전부터 영화관과 수족관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별마당 도서관은 4주년이 되어서 이젠 이곳 코엑스의 랜드마크가 되어 버리기도 하였습니다.

별마당도서관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니 만큼, 코엑스의 주차장도 차들로 붐비기일 수인데요.

문제는 주차비가 어마 무시하다는 것입니다.

1. 코엑스몰 주차장 및 할인정보

코엑스몰 주차요금

승용차의 경우 최초 30분에 2,400원인데 이후 15분당 1,200원씩 올라갑니다.

1시간 주차에 4,800원이 되는 셈인데요. 코엑스에 방문하여 3시간 정도 머문다는 것으로 계산해보면 약 14,400원이라는 주차비가 나옵니다.

코엑스몰 주차요금 할인

코엑스몰(스타필드)에서 5만 원 이상 구매 시 주차정산 시 할인이 적용되는데, 5만 원 이상은 1시간, 10만 원 이상은 2시간, 15만 원 이상은 3시간입니다.

코엑스 메가박스 주차 할인

그밖에 메가박스 영화관이나 아쿠아리움을 이용하신다면 최초 4시간까지는 4,800원으로 주차 할인을 받게 됩니다.


2. 송파구 탄천 주차장(폐쇄)과 강남구 탄천 공영주차장(폐쇄 예정)

코엑스가 워낙 넓기도 하고, 주차장도 너무 넓어서 주차 후 차를 찾는데도 시간이 걸릴뿐더러, 차들이 많아 주차도 힘든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근처에 있는 탄천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이동하곤 하였습니다.

탄천을 두고 한쪽은 강남구, 다른 한쪽은 송파구에서 관리하는 공영주차장이 존재하는데요.

송파구 탄천주차장은 잠실 종합경기장 옆에 위치하고 있기도 한데, 주말에는 무료였습니다.

그래서 주말에 코엑스를 방문하는 분들이 이곳 송파구 탄천주차장에 주차를 많이 하시곤 하였는데요..

현재는 폐쇄된 상태예요. 송파구에서 이곳을 수변공원으로 만들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참고* 2020년 12월 이후 송파구 탄천주차장 폐쇄됨 - 수변공원으로 바뀔 예정*]

현재로서는 강남구 탄천 공영주차장이 코엑스 주변에서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입니다.

이용요금은 5분에 1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2021년 9월 이후 강남구 탄천 공영주차장 폐쇄 예정*]


3. 영동대로 106길, 96길 노상 공영주차장 

하지만, 코엑스몰 주변에 주말에 한하여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곳이 존재합니다. 

우선 영동대로 106길 노상 공영주차장입니다.

코엑스 건너편이기도 하고, 현대자동차 그룹 글로벌비즈니스센터 부지(前 한전 부지) 옆에 있는 공영주차장입니다.

횡단보도로 영동대로만 건너면 코엑스이니 접근성도 상당히 좋습니다.

평일에는 매 5분당 300원의 주차료가 부과되지만, 19시 이후~ 09시 이전까지,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차면수는 총 63대입니다. 그러나 대다수 만차입니다. ㅠㅠ

노상 주차장 요금

여기서 주차 팁을 하나 더 보태면, 106길 중 일부는 일방통행구간입니다.

내비게이션만 믿고 이곳에 왔다가는 아래 지도의 하늘색 칠한 부분으로만 안내해 줄 것입니다. 

코엑스 주변 공영주차장

영동대로 106길 공영주차장은 위 하늘색 칠해놓은 곳은 양방향 통행이 가능하지만, 노란색 구간은 일방통행입니다.

따라서, 대웅제약 뒤편을 통해서 오시면서 주차공간이 있으면 바로 주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팁* 영동대로 106길 공영주차장 이용 시 일방통행구간으로 진입하여 주차하는 것이 좋다.*]

하늘색 칠한 구간의 영동대로와 가까운 곳에는 장애인 주차구획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영동대로 96길 공영주차장도 106길 공영주차장과 같은 조건으로 주말에 한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동 공영 주차장

즉, 현대자동차 그룹 사옥부지(현대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 양 옆 노상 공영주차장은 평일에는 매 5분당 300원의 주차료가 부과되지만, 평일 19시 이후부터 오전 9시 이전까지, 그리고 토·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동안 코엑스 주차비가 높아서 탄천주차장(송파구, 강남구)을 이용하신 분들이 많으셨는데, 아쉽게도 탄천주차장이 송파구 잠실 쪽은 폐쇄되었고, 강남구 탄천 공영주차장은 2021년 9월 폐쇄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현재로서의 대안은 영동대로 106길 공영주차장과 96길 공영주차장 이 주말에 한하여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이제는 주차전쟁이 더욱 심해질 것이고... 결국 코엑스를 방문할 땐 승용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트)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Travel (여행과 맛집)/서울] - 서울 사진찍기 좋은 곳 - 한강공원 청담나들목과 청담배수지 공원

 

서울 사진찍기 좋은 곳 - 한강공원 청담나들목과 청담배수지 공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이번에도 사진 찍기 좋은 곳을 소개해 보려고 포스팅 글을 작성해 봅니다. 서울에서도 사진 찍기 좋은 곳이 여럿 있는데, 야경도 멋지고, 산책하기도 좋은.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