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기타 생활정보 팁
  3. 코세척 알칼리성 국내산 천일염 분말 "비원(鼻援)" 리뷰

코세척 알칼리성 국내산 천일염 분말 "비원(鼻援)"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일교차가 있는 시기이거나, 꽃가루와 황사가 있는 계절인 봄 즈음에는 저를 괴롭히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비염**] 인데요. 심한 경우에는 이비인후과 의원을 찾기까지 하였었습니다.

그러다 몇 해 전 MBC TV 마이 리틀 텔레비전(마리텔)에서 이상민이 웃지 못할 모습을 보여 주워 웃음을 자아냈었는데요.

MBC 마리텔 캡쳐사진

 가정에서 생리식염수를 이용하여 콧속 비강을 세척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저의 경우 이비인후과에서 기계를 통해 생리식염수로 비강 세척을 하고 오곤 하였는데, 이상민의 이러한 모습은 웃음을 자아내기도 하였지만, 한편으로는 집에서도 할 수 있구나 라는 사실을 알게 해주기도 하였습니다.

아마 이 방송 이후 코 세척 혹은 비강 세척 용품과 생리식염수로 만들어주는 분말이 불티나게 팔리기 시작하였을 거예요.

이상민도 제품 모델로 발탁되어 활동하기도 하였고요.

이상민 효과라고까지 할 정도로 인터넷에서는 [**이상민 코 세척**] 키워드로 비강 세척기 제품 광고 등이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저역시도 그때 온라인을 통해서 코 세척기와 100회 분량의 코 세척용 분말을 구입하였습니다.

코 세척 용기에 코 세척용 분말을 물에 희석하여 사용하면 되는 것인데요.

코 세척용 분말은 1포에 2g 정도인데 의외로 가격 부담이 되고 금방 사용이 되더라고요.

회사도 천차만별이고, 분말 성문중 나트륨이 해외 것이 대다수였어요.

그러다 우연히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알게 된 국내산 천일염으로 만든 제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비원(鼻援)"입니다. 제품명에서 보듯 코(비)에 도울(원)을 이름으로 내세운 제품인데요. 국산 천일염 분말가루이고 알칼리성이 강하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알칼리성 천일염이다 보니 식용도 가능합니다. 

한번 써보면 이 제품만 써본다는 말이 맞더라고요. 가격도 착하고, 용량도 많고요..

저도 한번 써보고 좋길래, 다 쓰고 재주문하여 봤습니다. 언박싱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https://youtu.be/4E-btckFoZA

영상으로 보았듯이, 기존 것과 동일한 용기와 내용물인데 겉 표기가 약간 바뀌었네요.

왼쪽: 새 제품, 오른쪽: 기존 제품

내용상 큰 차이는 없지만, 달라진 용기 표기를 숨은 그림 찾듯 살펴보니....

영문 소개로 있던 내용 중 아래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This product meets the standards set by the Kore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대신

  The alkaline salt power.

라는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제품 재원 등의 표기에는 기존 것에 없던 [**판매처 : 주식회사 슈나**]가 추가되었네요.

마지막으로는...

기존 것에 있던 [**국내 최초 무형문화재**]라는 문구가 사라지고, 전통과 현대 과학 기술로 제주한 천연 미네랄 함유 알칼리성 분말! 대용량 비원!으로 바뀌었습니다.

내용물은 이렇게 고운 분말인데요.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정한 기준에 적합하기에 식용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비원은 알칼리성으로 그 농도가 10입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코 세척 분말이 산성인 정제염이라고 하는데요. 산성이 우리 몸에 해롭다는 건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기도 하죠. (산성비, 산성음식..... ) 

반면, 알칼리성은 우리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 및 물속 염소를 제거하고 우리 몸을 중성화 또는 알칼리화 시켜주어 인체에 무해하고 이롭습니다.

비원은 알칼리성 분말이기 때문에 부작용 없이 코 세척 후에도 건조하지 않고, 보다 상쾌하다고 하네요.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1g짜리 계랑 스푼을 이용하여 총 2g을 코 세척 용기에 넣고, 미온수를 약 200mm 정도 넣은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경고*코 및 비강 세척 시 식염수가 귀 쪽 이관으로 들어가지 않게, 고개를 숙여 "아~" 소리를 내며 사용하셔야 합니다.*]

콧속에는 많은 세균이 있어, 혹시라도 귀속 이관으로 식염수와 함께 세균이 들어가면 좋지 않다고 해요.

좀 더 자세한 코 세척법은 아래 연예인인 이하늬의 영상을 확인해보시면 아실 수 있으실 거예요. ^^

 


이렇게 비원 제품을 살펴보고, 코 세척법도 알아봤는데요. 

저의 경우 3월 중순부터 6월 초순까지.. 9월 중순부터 11월 초순까지... 비염이 항상 있어왔고, 늘 스트레스였는데요.

비원을 알게 된 이후 외출 후에 집에서 한 번씩만 해왔는데, 정말 많이 완화가 되었습니다.

어디 가서 여럿이 있는 곳에서 식사할 때도 늘 비염 때문에 콧속이 불편해서 대인기피증도 있었는데, 지금은 그런 것이 많이 줄어서 일상생활도 어느 정도 가능합니다. ^^

구입은 온라인 코세척 비원몰에서 구입할 수 있고, 3개를 구입하면 1개를 더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혼자 사용하기에 1개면 1년 이상을 사용했는데요.

식구가 같이 사용한다면 3+1 이벤트를 이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저처럼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이 포스팅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구독과 공감(하트)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직접 구입하여 써보고 좋아서 작성해본 솔직 후기입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