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생활용품
  3.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실사용기 - 요리가 요술처럼 재미있어진다~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실사용기 - 요리가 요술처럼 재미있어진다~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램프쿡 자동 회전 냄비 실사용기 - 요리가 요술처럼 재미있어진다~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요즘 집에서 직접 요리해서 드시는 가정이 늘어났다고 하죠?? 

코로나 19로 밖에 나가지 못하고.. 재택근무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해서 더 그러한가 봅니다.

얼마 전에 TV를 통해서 재미있는 냄비를 하나 보고, 저거 하나 갖고 싶다~ 하던 게 있었어요.

바로...

램프쿡에서 나온 자동 회전 냄비입니다. 

램프쿡

일반 가정용 가스레인지 위에 올려 사용할 수 있는 회전 기능이 있어서 활용성이 매~우 많은데요..

아마 가정 주부라면 주방에서 요리하는데 손도 부족하고.. 공간도 부족하고.... 그래서 요리할 때마다 스트레스받곤 하는데..

이 냄비가 있다면.. 그러한걸 싹!! 줄여주는 요술을 부려 준답니다. ^^


저는 이 냄비를 어머니께 연말 선물로 사드렸습니다.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어머니가 사용하시면 너~무 좋겠다 싶었습니다.

저는 온라인 판매 페이지의  2000여개의 상품평 등을 꼼꼼히 보고 구매하였는데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

구매하였던 페이지 가기

 

램프쿡 자동 회전냄비 HS-0010

COUPANG

www.coupang.com


램프쿡 자동회전냄의 포인트
램프쿡 자동회전냄의 포인트

램프쿡 자동 회전 냄비를 구매하여서 살펴보니...

핸들에 구동모터가 장착되어 있어, 냄비 내의 회전날개와 맞물려 조리할 수 있게 해 주었어요.

그리고 뚜껑에 보조 열림 커버가 있어서 조리 시에 내부도 확인할 수 있고, 추가로 음식재료를 넣을 수도 있었습니다.

냄비 외부로는 기름 배출구도 마련되어 있어서, 냄비 내부의 기름을 쏙~ 빼주기도 해요

재질은 스테인리스로 모든 가스레인지뿐만 아니라 인덕션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와우~ 좋죠~ ^^

조리기구는 코팅 부분이 가장 중요한데, 코팅 정말 기가 막히게 잘되어 있고... 유해성이 없는 것도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고 하니 안심하고 조리할 수 있겠죠?


어머니께 선물로 드린 이후, 처음 이 냄비로 해먹은 손쉬운 음식은....

삼겹살이었습니다.. ^^

먼저 삼겹살을 칼로 먹기 좋게 토막을 내어 냄비 안에 넣어 줍니다. 

가스레인지 중불로 하고 냄비 뚜껑을 덮고 회전 구동 핸들의 전원을 넣습니다.

구동 핸들에는 AA 건전지 2개가 들어가요. 

램프쿡 회전냄비
램프쿡 회전냄비

그런데.. 실제 사용해보니.. 보조 커버의 유리는 냄비 안의 수증기 탓에 저렇게 뿌옇게 되더라고요..ㅋㅋ

육류의 경우 보조 뚜껑을 닫으면 촉촉한 식감이.. 열고 조리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납니다. ^^

회전되는 날개탓에 삼겹살이 자동으로 뒤집기가 되어 좋습니다., 

손잡이는 슬라이드 식으로 밀어 냄비 뚜껑이 고정되어 열리지 않게 해주는 역할도 해줍니다.

작동되는 모습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실 작동 영상

냄비 하단에는 기름이 나오는 출구가 있는데, 마개가 실리콘으로 되어 있습니다.

실리콘 마개를 제거 후 기름 받침대를 옆에 두어 기름을 받아내면 되는데요..

실리콘 마개는 여분으로 보조 커버 손잡이에 2개가 있습니다. 잊어버려도 괜찮아~ ㅋㅋ

그리고 기름받이는 가스레인지 높이 정도로 되어 있어서 냄비에서 흐르는 기름이 바로 받아지게 되어 있습니다. ^^

막상 삼겹살을 조리해보니 회전날개로 삼겹살을 밀면서 기름이 나오니... 그 양이 많더라고요~ 


어머니께 여쭤 봤습니다. 자동 회전 냄비 사용해보니 장단점이 있나요?? 하고요..

몇 가지 알려주신 걸 적어볼게요. ^^

장점

  1. 회전날개로 인해 조리가 간편해졌다.
  2. 죽을 쑤거나, 깨나 콩 볶을 때 매우 좋다. 그간 오랜 시간 서서 휘젓느라 어깨허리.. 다리가 아팠는데... 이건 최고
  3. 고기를 집에서 구워 먹을 때 냄새가 나고 기름 튀고 하던 게 사라졌다. 
  4. 코팅이 잘되어 있어서 설거지가 용이하다.
  5. 며느리 시킬 일이 사라졌다. (평소 시키시는 것이 없으심)

단점

  1. 부피가 있어서.. 2식구 사용하기엔 조금 큰 생각이 든다.
  2. 보조 커버의 투명 유리는 내부 수증기로 안을 들여다볼 수 없다. 내부 보려면 열어야 한다.
  3. 회전날개 힘이 생각보다 약한 것 같다. 많은 양을 회전시키기엔 조금 무리인 듯싶다. (속도조절이 되면 좋겠다.)
  4. 구동 핸들은 제거하고 설거지해야 하는데 깜박할 때가 있다.  
  5. 외식은 줄고, 집에서 요리만 하게 생겼다. (농담으로 하신 말씀 ^^:)

램프쿡 자동 회전 냄비가 핫 해지는 건지 각종 홈쇼핑에도 등장해서 엄청 많이 팔리기도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실 사용자들 입소문도 한몫하지 않나 싶습니다.


※ 직접 구매하여 사용하고 작성한 글입니다. 제조사와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밝힙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해피콜 누아르 IH 프라이팬 6종 세트로 요리하는 재미를 찾다.

 

해피콜 누아르 IH 프라이팬 6종 세트로 요리하는 재미를 찾다.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주방에서 요리하는 아내를 돕고자 손을 보태다 보면, 간혹 잔소리를 듣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 프라이팬을 이용하면서 스테인리스 뒤짚 개

jknara.tistory.com

박스개봉기 - 테팔 초고속 블렌더 믹서기 (BL-811DKR)

 

박스개봉기 - 테팔 초고속 블렌더 믹서기 (BL-811DKR)

오늘은 믹서기를 하나 장만했기에, 박스 개봉기를 포스팅해 봅니다. 어머니께서 사용하시던 믹서기가 힘이 너~무 약해서, 그간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상품권으로 믹서기를 구입

jknara.tistory.com

솔직 사용 후기 - 카카오프렌즈 샌드위치 메이커

 

솔직 사용 후기 - 카카오프렌즈 샌드위치 메이커

지난 리뷰에는 박스개봉기로 카카오 프렌즈 샌드위치 메이커(라이언) 을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 박스개봉 후기 카카오프렌즈 샌드위치 메이커 (라이언) 박스개봉기- 카카오프렌즈 샌드위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