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생활용품
  3. 화장실 감전사고 예방 "방수방진 멀티탭" 리뷰

화장실 감전사고 예방 "방수방진 멀티탭"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예요..^^

오늘은 신기하게 생긴(?) 이동형 콘센트를 소개해 보려고 포스팅을 올려 봅니다.

얼마 전에 제가 음파 전동칫솔을 샀었죠??

2020/11/18 - [Review(리뷰)] - 음파 전동칫솔의 현명한 선택 - 필립스 소닉케어

 

음파 전동칫솔의 현명한 선택 - 필립스 소닉케어

여러분들은 치아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양치질만 잘하면 되었지....", "난 치간 치실까지 사용하지...", "나는 주기적으로 치과 스케일링받고 있어..."  등등... 나름대로는 각자의 치아 상태

jknara.tistory.com

화장실 칫솔 살균기 옆에 음파 전동칫솔 충천 기와 함께 거치해두고 싶은데....

화장실 전기 콘센트가 부족하지 뭐예요..ㅠㅠ

저희 집 화장실 콘센트는 2구짜리 뿐입니다.

현재, 칫솔 살균기와 비데에 사용되는 전기 때문에 콘센트가 모두 사용 중인 상태예요.

그래서 음파 전동칫솔 충전을 다른 데서 해가지고 와서 사용하고 하니....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화장실이 물을 자주 사용하고... 습도도 높은 상태이니.. 일반 멀티탭을 사용해서는 안 되겠고....

고민 고민하다가... 혹시라도 방수 이동 콘센트가 있나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그런 방수방진 이동 콘센트가 존재하였어요. ^^

불과 열에도 1등급.. 국내 100% 생산의 K마크 안전인증... 그리고 제가 찾던 방수방진 가능한 멀티탭이 바로 "현대 일렉트릭 멀티탭"이었습니다.

콘센트가 옆으로 되어 있어서 먼지가 쌓이거나 물이 고이는 불상사는 없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콘센트 구멍 수에 따라 가격도 다르지만...

2구짜리, 3구짜리는 멀티탭 스위치가 없습니다. 반면 4구~6구의 제품들은 스위치가 달려 있어요.

저는 3구짜리로 주문하였습니다. 화장실이 작기도 하였지만.. 콘센트 3개면 충분해 보였습니다.

구입은 역시.. 없는 게 없는.... 쿠팡에서 주문하였어요..


택배로 받자마자 박스를 뜯어버리고서야 사진을 찍게 되었어요..^^;

멀티탭은 작은 연질의 플라스틱(?) 상자에 담겨 있었습니다.

박스 위에 "먼지와 습기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이라고 적혀 있고, 하단에도 안전제일 마크가 붙여져 있습니다.

뒷면에도 멀티탭의 인증마크들과 장점을 그림으로 설명하였고, 주의사항도 적혀 있습니다.

고리형 플러그가 눈에 띄는데요... 콘센트에서 넣고 뺄 때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고리형 플러그는 발명특허를 받은 것 같네요.

제가 구입한 방수방진 이동형 콘센트는 3구짜리로 1.5m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방수방진 이동형 콘센트는 디자인과 특허 등에 출원되어 있는 제품인가 봅니다. 아직 특허품은 아니라는 이야기죠..

내용을 꺼내보면.. 일반 콘센트와 다르게 옆에 콘센트 구멍이 있는 것이 보입니다.

한쪽면은 2 구로 되어 있습니다.

반대쪽은 1 구로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양쪽에 콘센트를 넣게 되니 양쪽 콘센트 숫자가 다릅니다.

양쪽 모두 2개씩인 4구짜리는 그만큼 더 길고 크겠죠. 거기다 스위치까지 있으니.....

위에서 내려다보면 콘센트 소켓이 안 보이는 상태로 보입니다. 

바닥면은 걸이를 할 수 있게 홈이 파여 있기도 해요.

12
34

혹은 멀티탭 가상 자리에 있는 마개를 제거하면 구멍이 보입니다.

저 홀로 나사를 박아서 벽에 고정시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사는 들어 있지 않았어요..^^;;

플라스틱 재질은 만져보면 제법 단단합니다. 밟아도 부서지지 않을 것 같아요.

하지만 사출 시 약간... 불량인지 빛에 비추니 표면이 고르지 못하긴 합니다.. 그렇다고 눈에 띌 정도는 아닙니다.

정말 민감하게.. 저처럼 빛에 비춰 봐야 보일 정도입니다.

화장실 기존 콘센트 2구짜리에서 하나를 제거하고 이번에 구입한 방수방진 이동형 콘센트 플러그를 꼽아 봤습니다.

플러그가 콘센트 전체를 덮어 주어서  기존 일반 플러그들과 달리 방진 방수가 되겠다 싶어 집니다.

다만.......

가정용 벽면 방수 콘센트 뚜껑이 다 덮어지지 않습니다. 고리가 튀어나와 있어서 그러한 것인데요...

실사용에는 큰 지장은 없습니다. 물이 많이 튀는 위치에 있는 콘센트도 아니기도 하고요..

저는 이런 식으로 설치를 하였습니다. 

1.5M의 선길이도 저에겐 좀 긴 편이기도 하지만... 물이 잘 안 닿는 곳 벽에 잘 부착시켜 놓았어요..


작은 화장실에 전기가 뭐가 필요할까 했었는데... 알고 보면.. 전기제품이 화장실에 제법 생기고 있더라고요..

저부터 보면.. 좌변기 비데, 칫솔 살균기, 음파 전동칫솔 충전기, 그리고 전기면도기 세정기...

추운 겨울엔 샤워할 때 사용할 난방기까지 더해지면.... ^^;

물이 있는 곳에서 전기는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방수방진 되고 안전한 콘센트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멀티탭으로 이러한 제품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구입을 해봤는데... 이젠 안심이 됩니다.

 

온라인 구매는 여기에서 하시면 되것 같아요. → 구매페이지 바로가기


※ 이 포스팅은 직접 구입, 직접 사용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