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생활용품
  3. [박스개봉 사용기] STEELIE 스틸리 자바라 스마트폰 거치대

[박스개봉 사용기] STEELIE 스틸리 자바라 스마트폰 거치대


블로그나 가끔 유튜브 동영상 촬영 시 삼각대만으로는 안될 때가 있습니다.

위에서 내려 찍는 화각은 필요한데, 두 손은 자유로워야 하고.... 그럴 때 삼각대는 그 충족을 해주지 못하기만 합니다.

저는 이런 삼각대가 해주지 못하는 화각을 찾으려고 자바라 스마트폰 거치대를 찾아봤습니다.

위에서 내려 찍는 건 스마트폰 촬영으로도 충분하거든요. ^^

그리고.. 그밖에 용도로 책상에서 스마트폰을 거치해두고 PC 업무 등을 하는데, 영상통화를 해야 하는 일...

혹은 침대에서 누워서 스마트폰을 보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어서 만능 거치대 역할도 합니다.

이런 자바라식 거치대를 찾다 보니.. 꽤 괜찮은 제품이 보여 구입하게 되었어요.

여러 브랜드들이 있고 가격이 5천 원대부터 다양하던데, 저는 인지도와 구매 평이 좋은 브랜드로 스틸리로 선택하였습니다. 저의 최애 오픈마켓 국도 몰(11번가)에서 85CM 정도 길이로 배송비 포함 9천 원대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자바라 거치대 박스

 

박스는 제법 큽니다. 노트북만 해요.
박스에서 보는 제품 스펙은 스마트폰 최대 6.3인치까지 지원하고 총길이는 850MM입니다.

제품은 마데인 차이나.. 중국에서 제조해온 것입니다..

 

색상

 

색상은 다양한데, 골드, 그린, 바이올렛, 블랙, 블루, 핑크 가 있습니다.

저는 골드 색상을 선택하였습니다.

 

박스 오픈

 

박스를 열면 비닐 안에 자바라 거치대가 들어 있습니다.

골드색이 마치 구리 동선 같습니다.. 구리색이 맞는것 아닌지...

 

스마트폰 거치대 부분

 

스마트폰 거치대는 집게식으로 되어 있는데, 약간 벌려져 있는 구조 입니다.

레바를 누르면 악어 입이 벌어지듯 넓어 집니다.

집게 본체에는 실리콘 패드가 장착되어 있어 스마트폰기기에 스크레치 손상이 가지 않고, 미끄러짐 없이 단단히 고정시켜 줍니다. 

그리고 집게가 360도로 회전을 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이 세로에서 가로로 전환 시키는데 너무 편리 합니다.

무엇보다 집게 나사 조임과 마감도가 매우 높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걱정했는데.. 모난데가 하나도 없어요.

 

고정집게

 

고정집게는 매끄러운 유리에도. 침대 난간등 둥근 봉에도 가능할 정도로 다양한 장소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고정집게에는 브랜드명이 고급스럽게 되어 있어요. ^^

 

고정집게 조정

 

고정집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 사진처럼 봉에 있는 나사를 풀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집게가 자유롭게 조절할수 있게 되는데요.

조임 집게 안쪽은 합성고무패드로 마감처리가 되어 있어 고정 대상의 스크레치 손상이 가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흡착력으로 인해 거치대를 미끄러지지 않게 하여 튼튼하게 고정시켜 줍니다.

 

책상에 고정

 

저는 이렇게 책상에 고정을 해 봤습니다. 책상 옆면이 조금 두꺼운편인데, 이렇게 넓게 벌려서 고정도 가능합니다.

위 봉에 있는 나사를 반대로 돌려 꽉 조이니 단단히 고정이 되네요..

 

실제 설치한 모습

 

직접 거치를 해서 쭉 빼보니 제법 깁니다. 

스마트폰 무게로 인하여 자바라가 쉽게 휘어지는 현상을 예방하기 위하여 거치대 아래부분의 자바라는 처짐현상 없이 튼튼하게 지탱할 수 있도록 직경이 15mm의 자바라를 사용하였고, 거치대 윗부분은 위치조절과 아주 미세한 각도 조절까지 유연하게 할수 있도록 직경이 10mm의 자바라를 사용하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스마트폰 거치 후 위치 잡는것도 너무 편합니다.

 

거치대 사용하여 촬영한 사진

 

거치대를 이용해서 위에서 내려다 보는 화각으로 촬영을 해본 모습입니다.

손으로 들고 촬영하지 않고 이렇게 고정해서 사용 할수 있으니, 건프라 조립과정도 담을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 건프라 이야기에서 간혹 위에서 찍은 사진 및 영상은 스틸리 자바라 거치대를 이용한 것 입니다. ^^

자바라의 재질은 마그네슘 합금이기에 가벼운 점이 강점입니다.  아마도 이러한 재질 덕분에 스마트폰을 거치해도 처지는건 없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정집게로만 고정되다 보니 충격에 스마트폰이 흔들립니다. 

노트9에서 빅스비를 불러 촬영하지 않고, 직접 터치해서 촬영하면.. 흔들리는 스마트폰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 되더군요..

이건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러나 모든 자바라식 거치대는 다 그러하다고 하네요. ^^;

 

거치대 활용

 

실제 지금 사용은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옆에 거치해서 스마트폰으로 자료를 찾거나 혹은 블로그 정보를 확인하면서 노트북 작업을 하고 있죠.^^

듀얼모니터 부럽지 않아요..ㅎㅎ;

자바라 거치대를 생각하신다면, 이 브랜드의 제품도 한번 살펴 보시길 바래요..^^ 

저는 만족하기에 소개해 봤습니다.


※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 댓글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광고 클릭은 블로그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2020.01.25 - XILETU XT-15 + MT26 경량 미니삼각대 리뷰

 

XILETU XT-15 + MT26 경량 미니삼각대 리뷰

블로그 포스팅에 필요한 사진 촬영 및 유튜브 등의 가벼운 영상 촬영에 사용할 튼튼하고, 가볍고 휴대하기 좋은 미니 삼각대를 찾으시나요??? 그럼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제가

jknara.tistory.com

2021.05.18 - 수직 촬영 거치대 (항공뷰, 탑뷰, 수직뷰) 언박싱 리뷰

 

수직 촬영 거치대 (항공뷰, 탑뷰, 수직뷰) 언박싱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Nara's BLOG 개설하고 블로그 포스팅을 올리기 시작 한지 어느덧 2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그간 제품 리뷰나 건프라 포스팅을 올릴 때 주먹구구식으로 사진을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