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정보/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3. XILETU XT-15 + MT26 경량 미니삼각대 리뷰

XILETU XT-15 + MT26 경량 미니삼각대 리뷰


블로그 포스팅에 필요한 사진 촬영 및 유튜브 등의 가벼운 영상 촬영에 사용할 튼튼하고, 가볍고 휴대하기 좋은 미니 삼각대를 찾으시나요???

그럼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 중인 미니 삼각대를 추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취미 사진가로서 제가 사용 중인 미니 삼각대는 그렇게 특별하지도 비싼 제품도 아닌 평범한 제품입니다.

제품명은 제목에서도 보듯이 XILETU의  XT-15입니다.  볼헤드는 별매품인 MT26 제품입니다.

XILETU는 저에겐 처음 듣는 브랜드입니다.  10년 정도 OEM으로 사진 전문장비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초반에는 품질이 좋지 않았던 모양인데,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등으로 온라인으로 판매가 커지면서 품질도 좋아지고 이름도 알려지고 있다고 하네요. 

국내 오픈마켓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데요.. 저는 지난 광군제 때 알리익스프레스로 주문하여 약 12일 정도만에 받았습니다. 가격은 17달러 정도입니다. 한화로 약 2만 원... (지금은 19~22달러 수준입니다.)

(구매하였던 페이지 주소는 포스팅 하단에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구성품
구성품

택배 박스가 약간 찌그러져 와서.. 그냥 내용물을 꺼냈습니다.

삼각대와 볼헤드까지 커버하는 파우치.. 그리고 밴드.. 여분의 나사와 육각 랜치.. 마지막으로 제일 오른쪽에 있는 건 스마트폰 거치대입니다. 

파우치를 열고 안의 삼각대를 꺼내 보겠습니다.

XILETU XT-15 + MT26
XILETU XT-15 + MT26

볼헤드는 360도 돌아가는 구조이고, 90도의 기울기가 가능합니다. 삼각대와 분리형입니다.

최대 적재 무게는 50 kg/110lb이라고 합니다.

이 정도면 DSLR, 미러리스, 액션용 카메라와 스마트 폰 용으로도 가능합니다.

볼 해드
 모델: MT-26
 높이: 67mm
 Botton 직경: 42mm 
 구체 직경: 27mm
 적재 무게: 6 kg
 무게: 140g
 나사: unc 1/4"

미니 삼각대
 모델: XT15
 높이: 152mm
 최소 높이: 62mm
 삼각대와 공 머리 무게: 300g
 Max. 적재 무게: 50 kg/110lb

다리는 육각 랜치 나사로 조여져 있어서인지 많이 뻑뻑합니다. 그 대신 고정력이 엄청납니다.

다리 재질은 알루미늄입니다. 전체적으로 금속 재질이어서 차가운 느낌이 있습니다.

겨울철 야외에서 사용할 땐 엄청 차가울 것 같습니다.

XILETU XT-15 + MT26
XILETU XT-15 + MT26

최대로 넓히면 안정적으로 지지가 됩니다.

볼헤드는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90도 사용이 용이하게 양쪽으로 내려 사용할 수가 있어요.

이렇게 되면 더 저 앵글 촬영이나 세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거치대
스마트폰 거치대

스마트폰 거치대는 좀 싼 티가 납니다.

세로 8.4Cm, 가로 2.5Cm

삼성 갤럭시 노트 9 정도는 커버하네요. 더 큰 스마트폰은 사용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안에는 고무로 되어 있어 스마트폰에 상처가 생기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나사홈은 아래와 뒷면에 각각 하나씩 있어서 볼헤드 체결 시 원하는 데로 촬영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건 정말 편하더군요. ^^

 

스마트폰 거치대 연결
스마트폰 거치대 연결

미니 삼각대 발을 세워서 사용할 때, DSLR을 물려 보니 볼헤드 높이까지 16Cm~17Cm 정도에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삼각대 발을 더 좁히면 렌즈 무게에 넘어질 것 같아요. 이건 카메라와 렌즈 무게를 감안하면 변동이 있을 수 있겠지만요.

삼각대 다리에는 추가 장비를 달수 있는 나사홈이 있고, 밴딩을 활용할 수 있는 멀티 홀이 있습니다.

실제 저는 사용 안 하고 있지만, 고프로 같은 액션캠을 하나 더 달수도 있고, 나무 가지 같은 곳에 삼각대를 걸치고 추가로 준 밴드를 이용해 멀티홀에 끼워 넣어 고정시켜주면 떨어지지도 않고 고정될 수 있겠지요.

판매자 제공 사진을 보면...

다양한 활용다양한 활용
다양한 활용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미니 삼각대입니다. 멀티 미니 삼각대라고 해도 무방하겠네요. ^^

삼각대 발
삼각대 발

삼각대 발은 고무로 되어 있는데 그 고무도 나사로 단단히 고정시켜놔서, 정말 튼튼합니다.

그리고 바닥에서 밀리지도 않아요. 또한 충격흡수도 어느 정도 해줍니다.


이렇게 XILETU XT-15 + MT26 제품을 살펴봤는데요. 본체만 사고, 볼헤드는 다른 걸 사서 붙여도 좋습니다. 

볼헤드가 다른 걸로 붙여 판매도 하고 있기도 하고요. 여유가 된다면 볼헤드는 더 좋은걸 다시는 걸 추천해요.

볼헤드 MT26 가 고정력은 나쁘지 않은데, 조절 나사를 돌리면 미세하게 움직입니다.

이 가격의 볼헤드에 많은걸 바래서는 안 되겠지만...

실 사용 사진
실 사용 사진

집에서 헝그리(?)하게 촬영 스튜디오처럼 촬영해봤는데요..

이렇게 촬영 피사체와 높이가 같게 놓을 수도 있고, 근접 촬영도 가능하고.. 활용범위가 정말 높습니다.

이상으로 XILETU XT-15 + MT26 리뷰를 마칩니다. 


※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 댓글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광고 클릭은 블로그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구매 링크 주소 (클릭)

 

11.65US $ 24% OFF|XILETU MT26+XT15 Aluminum Alloy Desktop Bracket Mini Tabletop Tripod with Ball Head For DSLR Camera Mirrorles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2020.02.10 - [박스개봉 사용기] STEELIE 스틸리 자바라 스마트폰 거치대

 

[박스개봉 사용기] STEELIE 스틸리 자바라 스마트폰 거치대

블로그나 가끔 유튜브 동영상 촬영 시 삼각대만으로는 안될 때가 있습니다. 위에서 내려 찍는 화각은 필요한데, 두 손은 자유로워야 하고.... 그럴 때 삼각대는 그 충족을 해주지 못하기만 합니

jknara.tistory.com

2021.05.18 - 수직 촬영 거치대 (항공뷰, 탑뷰, 수직뷰) 언박싱 리뷰

 

수직 촬영 거치대 (항공뷰, 탑뷰, 수직뷰) 언박싱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Nara's BLOG 개설하고 블로그 포스팅을 올리기 시작 한지 어느덧 2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그간 제품 리뷰나 건프라 포스팅을 올릴 때 주먹구구식으로 사진을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