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정보/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3. 해외직구 리뷰 - 구형 오디오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만들기

해외직구 리뷰 - 구형 오디오를 블루투스 스피커로 만들기


제게는 약 20년 된 오래된 미니 컴포넌트 오디오가 한대 있습니다. 보통은 그냥 버렸을 물건인데, 저는 가끔 듣는 CD와 라디오 탓에 버리지 못하고 갖고 있었어요.

요즘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자유자재 음악이나 영상 소리를 들을 수 있죠. 스피커만 있으면 되니 부피도 적어 자리 차지하는 것도 없고.. 세상이 참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저에게도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가 한대 있긴 한데, 소리가 영... ㅡㅡ;  싸구려라 그런가 봅니다.

하지만 제가 갖고 있는 작은 오디오는 소리도 나름 들어줄 만 하기에, 이 스피커를 활용할 방법을 찾다가 알게 된 제품이 있어요.

오늘은 그 제품을 소개하면서, 구형 오디오를 신형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선 무선으로 음향을 블루투스 수신하는 장치를 검색해보니 "블루투스 리시버"라는 이름으로 그러한 제품이 많더군요.

국내 오픈마켓을 통해서 괜찮아 보이는 걸 보면, 가격인 5만 원 이상대였어요. 거기다 해외배송으로 나오더라고요.

그럴 바에 그냥 해외직구로 알아보고자 '알리익스프레스'를 뒤져봤습니다.

똑같은 제품은 못 찾았고, 비슷한 기능의 블루투스 리시버가 정말 많더라고요. 가격도 천차만별...

이것도 해외직구로 사야 하나 싶었지만, 그러한 이유로 공부를 조금 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제품들 중에 블루투스 4.0과 5.0 이 있습니다.. 이 차이가 뭘까요?? 

그냥 간단히 생각하면 5.0이 신형이겠고, 그러함에 속도도 빠르다 정도 아닐까요??

네.. 정말 그렇더라고요. 블루투스 5.0으로 해야 수신 딜레이가 없고, 잡음도 없다고 해요. 

스마트폰이 블루투스 5.0을 지원 안 한다면 모를까.. 지원한다면 5.0으로 하세요. 

그리고 단자가 3.5mm 이어폰 짹 꼽는 것만 있는 것도 있고, RCA 단자 2개(음향 좌우)가 같이 있는 것이 있고.. 추가로 광촉매가 있는 것도 있습니다. 제일 좋은 건 이 세 가지가 다 있는 건데.. 그만큼 가격은 올라갑니다.

제 경우 가정용 오디오에 사용하는 것이니 RCA 단자가 있는 녀석을 찾았어요. 제 오디오는 광촉매 단자가 없거든요.

이렇게 결정을 해보니.. 가격대는 대략 20$~30$ 선 짜리가 보였습니다.

이것도 휴대가 가능한 내장 배터리가 있는 것이 있고, 없는 것이 있더군요. 저의 경우는 없는 걸 선택했습니다. 아직은 중국제 배터리를 믿을 수가 없어서요. 전원 단자는 마이크로 5핀짜리이니 정 휴대를 한다고 하면 보조배터리를 선택하는 게 나을 것 같았습니다. 물론 부피가 생기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서 결정된 제품은 UGREEN 제품입니다. 

정확한 이름은 [Bluetooth 5.0 Receiver Audio Adapter / PID:40759]입니다. 가격은 $23.59 이었는데, 프로모션 쿠폰등이 있다면 더 할인 될수 있겠죠? (2 RCA 케이블 포함)

(구매하였던 페이지 주소는 포스팅 하단에 알려드릴께요. ^^)

블루투스 유그린 리시버
블루투스 리시버와 rca2 케이블

2 RCA 케이블 길이가 어느 정도 인지 궁금했는데,  1미터입니다.

여태껏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하면서, 이 녀석만큼 빨리 온 것도 처음이었고, 내용물이 성의가 있는 것도 처음이었습니다.

구매해줘서 감사하다는 카드도 있고, 케이블 정리하는 것도 사은품으로 줬어요..

참고로 UGREEN의 블루투스 리시버는 대륙의 실수라고 할 정도로 품질이 좋다고 평이 나 있었습니다. 실제 받아보니 그러해요.. 꼼꼼히 신경 쓴 게 보이더라고요.

1
2
박스 포장 설명서

박스에는 영어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박스 뒷면 바코드 위에 번호가 모델번호입니다. 40759

박스 앞뒤로 블루투스 5.0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건 퀄컴 aptX을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퀄컴은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도 들어가는 통신 칩셋을 만드는 회사로, 무선통신표준이 되기도 합니다. 

3
4
박스개봉

제품의 포장은 슬라이드 식으로 옆으로 우선 빼내게 되어 있습니다. 박스 겉면을 빼내면, 뚜껑식으로 다시 박스를 오픈하게 되어 있어요. 내부는 단단히 고정되게끔 포장이 되어 있고, 제품은 외부 정전기 및 스크래치 등을 방지하고자 부드러운 비닐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중국제라고 생각할 수 없게, 정말 신경 쓴 흔적이 보입니다.

5
6
박스 내용물

역시나 박스 개봉을 해보면 Thank you라는 카드가 들어 있어요.  내용물은 매뉴얼과 블루투스 리시버, 그리고 케이블 들입니다. 케이블은 3.5mm 단자가 양쪽 모두 있는 것 하고, 전원 케이블인 마이크로 5핀 이 들어 있습니다.

7
8
블루투스 리시버

단자는 AUX 단자와 좌 우 RCA 단자, 그리고 전원이 들어오는 마이크로 5핀 단자로 되어 있습니다. 만져보면 헐렁거리나 조잡하지 않고 단단히 고정되어 있습니다. 크기도 정확하고요. 

블루투스 리시버 뒤에는 모델번호가 CM123이라고 적혀 있어.. 조금 의아스럽기는 합니다. 

정확한 모델 번호가 뭔지...ㅡㅡ;  40759??? 아니면 CM123???

그리고 마데인 차이나 마크가 선명히 보이네요. 우리나라도 이러한 제품을 만드는지 모르겠습니다. 오픈마켓으로 찾아봤는데 못 봤어요..^^;

9
10
11
2RCA 케이블

케이블도 선가닥도 굵고 단자도 튼튼합니다. 솔직히 선이 집에 있어서 2 RCA선 포함된 걸 살까 말까 고민을 했어요. 그런데 제가 주문하게 된 건 잡음이 안 생기지 않을까 하는 기대심 때문이었습니다. 집에 있는 건 오래되기도 했거니와 잡음이 생기는 것 같더라고요..

12
2RCA케이블 연결한 모습

단자에 케이블이 정말 잘 맞습니다. 또한 디자인적으로도 깔끔합니다. 흰색과 빨간색 구별도 보기 좋게 되어 있어 헷갈리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14
오디오에 연결한 모습

오디오가... aiwa인데요.. 카세트 2개는 정말 안되고..ㅠㅠ 라디오와 CD플레이어만 됩니다.

CD도 요즘 들어 튀곤 해서.. 수명이 다되어가는.... 오디오이지만.. 이렇게 블루투스 리시버를 장착하면... 이야기가 달라지는 거죠..

15
블루투스 리시버

블루투스 리시버 뒷면에 마이크로 5핀 전원을 꼽고, 2 RCA 단자는 외부기기에 꼽았습니다. (제 오디오에서는 비디오라고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켜서 UGREEN이라는 기기를 선택하면 쉽게 연결이 됩니다. 블루투스 연결하는데 아무런 제약이 없더라고요.. 한번 연결해두면.. 블루투스가 켜질 때마다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시연 영상을 찍지는 못했지만... 테스트를 해보니 방에서 떨어져서 10미터 정도 있어도 소리가 끊어지지 않았습니다.

블루투스 신호도 나름 센 것 같고요.. 반응도 빠릿빠릿합니다. 스마트폰의 음악 단추 누르자마자 소리가 나옵니다.

블루투스 5.0 이어서 지연속도가 없거나 체감할 수 없다 말할 수 있습니다.  

소리는 제 생각에는 저음부가 조금 약한 것 같은데, 이는 스마트폰의 음향 조절이 안되어 있어서 일 수도 있습니다.


다른 환경에서는 어떨까 싶어서, 부모님 집에 가서 아버지가 사용하시는 오디오에 연결해봤는데요... 오디오가 30년이 된 거지만 스피커가 좋은 거니, 어떨까 싶어 해 봤는데.. 역시나 잘 나옵니다. 스피커 상에서 잡음도 안 들렸습니다.

제 오디오에서는 안 들렸는데, 아버지 오디오에서는 블루투스를 켜면서 스마트폰과 연결되었다고 기기에서 영어로 알려주더군요..

부모님 집에 간 김에 테스트해본다고 아버지 오디오에 설치하고 시연하는 모습을 아버지께서 보시고, 직접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도 해보니.. 너무 편해하시고 좋아하시길래.. 그냥 설치해 드리고 왔습니다.  요즈음 유튜브로 원하시는 음악을 골라 들으셨는데, 스마트폰 스피커로는 답답함이 있었다 해요.. 오랫동안 들었던 오디오 스피커를 통해서 들을 수 있게 되어 너무나 좋아하시더라고요. 효도해드린 기분입니다. ^^

저는 다시 주문해서 사용해야 하지만...

17
감사카드

UGREEN에서는 감사카드를 이렇게 제품과 케이블 모두 넣어주었는데...

오히려 제가 UGREEN에 감사하네요.. 내가 Thank you! 해요~.


ps. 이 포스팅은 직접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해외 직구한 제품을 리뷰한 것으로, 제조사와 판매자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밝힙니다.

◎ 구매한 페이지 주소 링크 (클릭)

 

17.99US $ 20% OFF|Ugreen Bluetooth RCA Receiver 5.0 aptX LL 3.5mm Jack Aux Wireless Adapter Music for TV Car RCA Bluetooth 5.0 3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