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생활용품
  3. 깔끔한 틈새 파이프 행거 "루넌 행거"

깔끔한 틈새 파이프 행거 "루넌 행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아침과 저녁, 그리고 낮 기온이 다른 간절기가 되니 입고 있던 겉옷을 벗어 걸어 둘 행거의 필요성이 느껴졌는데요.

그냥 옷만 걸어 두는 방식이 아닌 틈새에 옷걸이로 옷을 가지런히 걸어 둘 수 있는 행거를 찾아봤습니다.

파이프 행거로 디자인도 괜찮은 '루넌 행거'를 발견해서 내 돈 내 산으로 구입해 봤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깔끔한 틈새 파이프 행거 "루넌 행거"를 언박싱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루넌 행거를 선택한 이유

일반행거는 옷을 걸어두다 보면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한쪽으로 넘어지거나, 행거가 약해 쏠려 있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인테리어 디자인적 요소가 부족하여 노출되는 위치에 놓는 것이 꺼려지기도 합니다.

루넌 행거는 공간활용이 좋게끔 일자, 혹은 F자로 되어 있고, 파이프 재질로 되어 있어 튼튼합니다.

디자인도 준수해서 인테리어 요소로 사무실에 두고 사용하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루넌 행거 언박싱

저는 F형을 구입하였어요. 높이가 다른 형태로 긴 코트와 작은 재킷류 들을 걸기에 좋아 보였거든요.

택배박스를 열어보니 각 부속품마다 보호 비닐로 씌워져 있었습니다.

부속품이 생각보다 많아 보이는데요.

긴 파이프 2개, 중간 파이프 1개, 작은 파이프 6개, 파이프 마개 2개, 일자 연결부속 1개, T자 연결부속 1개, ㄱ자 연결 부속 4개, 5방향 연결 부속 1개가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부속품을 이용하여 조립을 하는 방식입니다. 

부속품만 보면, 어떻게 조립하지?? 하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

조립 설명서도 같이 들어 있어서 별도의 도구 없이 손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완성된 모습을 미리 보면... 조립이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파이프는 강철소재로 보입니다. 실제 파이프를 검은색으로 도색한 상태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아요.

보통 겉에 눈에 보이는 곳만 도색을 하는데, 이 제품은 내부까지 도색이 되어 있고 마감도 나쁘지 않아 보였습니다.

26mm 강철 파이프이니... 당연히 튼튼한 건 두말할 것 없을 것 같고요.

스펙상으로는 최대 30Kg까지 견딘다고 하네요.

루넌 행거 조립하기

그림으로 자세히 설명된 설명서를 보며 조립을 시작해 봅니다. 

우선 바닥부터 조립을 해보는데...ㄱ자 연결부속이 바닥을 향하게끔 조립이 되어야 하는데...

맨손으로 더 이상 조여지지 않아서 조금 당황을 했었는데요.

파이프이니 파이프 렌치를 이용해야 하나?? 하는 생각을 갖었었지만...

내심 도색이 벗겨질 것을 우려해서, 다른 파이프 하나를 이용해서 좀 더 강하게 조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파이프 하나를 풀어 다른 파이프 ㄱ자 연결 부속에 체결 후 힘을 주어 조이니 움직이더군요.

나머지 들도 이런 식으로 해서 조이고, 마지막 남은 건 다른 파이프 하나를 이용해서 조였습니다.

이렇게 바닥으로 ㄱ자 연결부속이 닿으면 일단 바닥고정대는 완성입니다.

나머진 쉽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긴 파이프와 중간 파이프를 이용해서 같은 연결부속을 이용해 조립하면 끝입니다.


연결부위를 너무 많이 조이면, 도색이 벗겨지기도 합니다.

처음에 억지로 강하게 조였더니, 도색 일부분이 벗겨지는 현상이 발생하였는데요. 

이 부분은 나사 체결 과정에서 마찰로 인해 발생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어서 교환/환불은 안된다고 합니다.

루넌 행거 조립 완성

조립을 다한 상태로 행거에 옷을 걸어보니, 흔들림 없이 튼튼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왼쪽과 오른쪽 각각 4~5개 정도의 옷을 걸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바닥 넓이는 40Cm, 최대 높이는 157Cm입니다. F자의 아래쪽 걸이부터 바닥까지는 126Cm입니다.

루넌 행거 실사용 솔직 후기

실사용을 일주일정도 했지만, 큰 불편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사용하다 보면 옷걸이 쇠 부분이 닿아 마찰로 도색이 벗겨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현재까지는 그런 현상은 없네요.

긴 파이프를 일자형 연결 소켓으로 연결하여 조립하게 되어 있는데, 택배 배송문제로 이렇게 한 것이 아닌가 싶어 보였습니다.  그냥 일자 파이프로 126Cm였다면 튼튼하지 않았을까... 조립도 더 간편하고... 부속품도 줄어들고...^^

이 제품의 단점을 꼽으라고 하면... 아무래도 높낮이 조절이 없다는 것이죠. 하지만 F형이기에 크게 중요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무엇보다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튼튼함이 우선이 될 수밖에 없으니까요.

옷걸이 이것저것 사봐도... 튼튼한 게 최고더라고요.

이 제품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남겨드리니 이곳에서 구매평 살펴보시고 구입하시면 될 것 같아요.

 

루넌 행가 파이프행거 틈새행거 원룸 일자 간이 행거

COUPANG

www.coupang.com


※ 내 돈 내 산으로 직접 구매하여 설치 사용 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