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생활용품
  3. 착화감이 좋은 나이키 에어맥스 AP 언박싱 리뷰

착화감이 좋은 나이키 에어맥스 AP 언박싱 리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오래간만에 운동화 하나를 구입하여 신어보고 있는데, 너무 괜찮아서 한번 소개 겸 리뷰해보려 합니다.

제가 구입한 운동화는 나이키 에어맥스 AP라는 제품입니다.

스태디셀러이기도 한 나이키의 에어맥스는 지금도 95와 97 버전이 나오고 있을 만큼 많은 나이키 매니아 분들에게 사랑받아 오고 있죠. 저 역시 나이키 에어맥스 95 버전을 오래전에 구입해서 한동안 신고 다니기도 하였어요.

이번에는 나이키 에어맥스 97을 구입할까 하다가 닮은 듯한 새로운 디자인의 나이키 에어맥스 AP가 어떤 운동화 일지 궁금해서 한번 구입하여 보았습니다.

그럼 같이 살펴보도록 할게요. 

 


나이키 에어맥스 AP (ALL 블랙 색상) 박스 오픈 살펴보기

집 근처 ABC 마켓에서 운동화를 사려고 살펴보다가, 올 블랙인 나이키 에어맥스 AP를 보고 반해서 바로 구입하여 가져왔는데요.

가격은 119,000원인데... 집에 와서 보니 온라인이 많이 싸더란...ㅡㅡ; (온라인에서는 8만 대에 구입 가능합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AP 판매 페이지 바로가기

신발의 외형은 나이키 에어맥스 97을 많이 닮아 있습니다. 하지만 중창이 좀 더 푹신하다고 해야 할까요??

신발 안에는 컴포트 인솔이 들어 있는데, 쉽게 떨어지지 않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운동하다 보면 인솔이 안으로 접혀 밀려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나이키 에어맥스 AP는 그런 일은 없어 보입니다.

힐컵도 두툼하고 단단한 편입니다. 

뒷면에는 AIR 가 자수가 새겨져 있습니다. 저는 ALL 블랙이어서 크게 티가 나지 않지만, 흰검 색상 등은 글씨가 선명히 보입니다. 

에어는 뒷굽 쪽이 상당히 단단하고 넓게  되어 있는데요.

에어가 살짝 옆으로 돌출되어 있습니다. 쉽게 찢기거나 터지지 않아 보이지만.. 그래도 조심해야 할 부분이긴 합니다.

신발 겉에는 길게 앞까지 에어맥스 가보였다면, 안쪽은 뒷굽 쪽만 에어가 보입니다.

실제로 신발을 신어 보면 쿠션이 다르다는 걸 느낄 수 있었는데요.

추측하건대, 신발 바깥 사이드와 뒤쪽만 에어가 있고, 앞쪽 엄지발가락과 발바닥 쪽은 일반 쿠션인 것 같아요. 

신발 옆면은 통기가 잘되게끔 일반 메쉬로 되어 있습니다. 

발가락을 보호할 수 있는 토우 프로텍터는 아주 단단하지는 않고 약간 물성이 있습니다. 손으로 누르니 눌러지네요.

운동하다 보면 발가락 부위를 부딪칠 수 있는데, 신발과 함께 발가락도 어느 정도 보호는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바닥면은... 일반 합성 창입니다. 그렇다고 등산 트레킹화처럼 너무 단단한 창은 아닙니다.

배수성이 좋아 보이고, 접지력도 높아 보입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AP (ALL 블랙 색상) 사용 후기

구입 후 일주일 정도 신어 보았습니다.

구입 시에는 반업 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제가 일반 타사 운동화를 270으로 신고 있는데요.

나이키는 반업이나 한업이 국룰이어서, 반업을 해서 275를 신어 봤는데요.. 딱 맞네요.

[팁*나이키 운동화 구입 시 반 사이즈, 혹은 한 사이즈 크게 주문하시면 한국인 발에 맞습니다.*]

제 발이 약간 칼발이긴 하지만, 그래도 나이키 신발은 앞쪽이 좁은 편이어서.. 최소 반업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착화감은 매우 좋습니다. 살포시 감싸는 듯한 기분이 좋게 느껴졌고요. 바닥면의 접지성이 좋아서 걸으면서 오는 불안감도 없었습니다.

쿠션이 가장 궁금했는데, 역시 발 바깥쪽 양쪽과 뒷굽은 에어 멕스로 되어 있고 엄지발가락과 앞쪽 발바닥은 일반 쿠션임에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쿠션감이 다른 걸 체감하였거든요. 

혹자는 에어가 있는 쪽이 물컹해서 주저앉는 것 아니냐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제가 신어본 체감으로는 반대입니다.

에어 쪽이 오히려 더 단단하게 느껴졌고, 에어가 없는 쪽이 더 폭신해서 쿠션감이 딱 좋게 느껴졌거든요..

잡아줄 때는 에어가 잡아주고 쿠션이 필요한 곳엔 쿠션이 있는 느낌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흰빨 색상과 올블랙 색상이 가장 예쁘게 느껴지는 에어맥스 AP인데요.

나이키 매니아 분들이 아마 더 잘 아시겠지만, 신발 멀티숍에서 왜 에어맥스 AP를 주력으로 추천하는지도.. 신어보니 알 것 같아요. 착용감도 좋고 디자인도 예쁘고, 가격도 나름 에어맥스 치고 저렴하니까요. 

저는 매장에서 구입을 바로 했지만, 온라인이 좀 더 싸더란 건... 좀 아쉽긴 했지만...  신고 다녀보니 그런 거 다 잊고 다니고 있습니다.

아래 온라인 판매 페이지의 구매평도 살펴보시고 운동화가 필요하신 분들은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AP 판매 페이지 바로가기

 

나이키 에어맥스 AP CU4826-001

COUPANG

www.coupang.com


※ 내 돈 내산으로 직접 구매하여 사용 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X(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