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Photograhy (사진)/야경
  3. 황금 벚꽃 나무 아래에서...

황금 벚꽃 나무 아래에서...

황금벚꽃나무

작가노트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어가나 싶었지만, 이제 조금은 풀어지면서 지역행사도 2023년에서야 다시 재개하게 되었습니다.

서울 도봉구에 있는 우이천에서는 색다른 벚꽃 축제가 펼쳐졌는데요. 

조명을 하얀 벚꽃나무들에 쏘아서 다양한 색상의 오감만족을 시켜주는 빛 축제를 하였습니다.

수많은 인파 속에서 너나 할 것 없이 스마트폰 카메라를 들고 그 광경을 담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저 역시도.. 그중 하나였습니다.

작은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 EOS M100을 들고 야경모드로 삼각대 없이 촬영을 하였는데, 랜즈의 손떨방 기능 덕분에 흔들림 없이 괜찮은 결과물의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작은 카메라에서 이 정도의 퍼포먼스가 된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그동안 무거운 DSLR을 갖고 다녔었지만.. 이렇게 인파가 몰리는 장소에서는 작은 미러리스 M100으로도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의 전문가 모드로도 비슷한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까 싶기는 하지만 센서크기가 사진결과물을 좀 더 좋게 한다는 걸 생각해 보면... 똑딱이어도 카메라가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낫다는 것은 여전한 사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위 사진은 우이천 무대에서 조명으로 벚꽃에 빛을 쏠 때, 밖에서 본 벚나무들과 그 아래 수많은 인파의 모습을 사진기로 담은 사진입니다.  특히 노란색이 벚꽃에 비칠 때는 황금 벚꽃이라 부를 수 있을 정도로 환한 모습이 일품이었습니다.

이러한 지역 축제가 다시 활성화되고, 지역경제도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추천하는 글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