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서울
  3. 우이동 맛집 - 개성손만두요리전문점 물맑

우이동 맛집 - 개성손만두요리전문점 물맑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몇 년 전에 한번 들렀다가 이 식당 찐 맛집이라고 주위에 이야기를 해주고 했던 만두집이 하나 있습니다.

며칠 전에도 가족들과 같이 식사도 하고 오기도 하였고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식당의 간판은 개성 손만두 & 경복궁 삼계탕이라고 되어 있지만, 내부에는 개성 손만두요리 전문점 물맑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체인점인 것 같은데, 제 뇌피셜이지만 이 식당 옆 물맑이라는 또 다른 한옥 기와의 갈비 정식 식당과 한 사업자로 같이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체인점이라 하여도 만두를 직접 식당에서 빗기 때문에 손만두 맛이 체인점마다 조금씩 다를 수밖에 없지 않을까 싶어요.

위치 및 찾아가는 방법

대중교통으로 찾아가신다면 우이신설 경전철을 이용하여 북한산우이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성원아파트 방향으로 도보로 7분 정도 걸으시거나, 간선버스 151번 종점에 하차하여 도보로 약 100미터 정도 걸으시면 1층에 '개성손만두&경복궁 삼계탕'이라는 간판의 식당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승용차로 찾으신다면, 내비게이션에 [**개성손만두요리점 우이점**]이나 [**묽맑**]으로 검색하시거나 주소 : 서울 강북구 삼양로 638로 찾아오시면 됩니다.  1층에 주차공간이 부족하면 옆 물맑이라는 한옥 기와 식당 주차장에 주차하셔도 됩니다.

 

개성손만두요리점 물맑 메뉴

메뉴

  • 손만두전골 1인분 : 9,000원 (손만두+칼국수+야채 포함 (2인분 이상))
  • 손만두 1인분 : 8,000원
  • 들깨 삼계탕 1인분 : 13,000원 
  • 황제 삼계탕 1인분 : 17,000원 (전복+낙지)

 

추가 메뉴

  • 샤브샤브고기 1인분(150g) : 5,000원
  • 칼국수 : 2,000원
  • 야채 : 2,000원
  • 영양죽 : 2,000원
  • 공기밥 :1,000원

*원산지 : 쌀, 김치, 전복, 돼지고기 - 국내산  / 마늘, 낙지 - 중국산 / 소고기 - 호주산 / 고춧가루 - 중국산+국내산 섞음 

 

손만두 두부전골 + 샤브샤브고기 맛보기

4인분을 주문하니 큰 냄비에 손만두와 야채가 들어서 나오고, 별도의 만두와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샤브샤브고기를 추가하였는데 1인당 작은 팩 하나로 나옵니다. 샤브샤브고기는 냉동이었어요.

팔팔 끓는 국물에 샤브샤브 고기를 넣고 좀 더 끓여 봅니다.

한가한 시간에 오면 종업원 분께서 들여다보고 봐주시는데, 제가 찾은 날은 웨이팅까지 생겨버리니.. 직접 해서 먹어야 했어요.

이렇게 그릇에 옮겨 식혀가며 먹으면 되는데요. 만두를 그릇에 덜었으니, 추가로 나온 만두와 칼국수를 냄비에 넣어 다시 끓여 주어 먹으면 됩니다.

만두도 직접 손으로 식당에서 만들어서 인지, 식감이 매우 좋습니다. 푸석한 밀가루 만두피 같은 느낌도 없어요. 만두소도 푸짐한 편이고.. 고기 육즙이 국물에 배어 나와서 만두전골이 한층 더 맛이 있는데, 여기에 샤브샤브 고기까지 추가하면... 진국이 따로 없습니다.

양은 4인분을 주문했지만.. 4인이 먹기에 약간 많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푸짐합니다. 3인분 시키고 부족하면 더 시키거나 야채죽으로 더 먹거나 할껄 그랬나 싶어 지더군요.

 

맛을 글로 표현하기 어렵지만...

이렇게 싹 다 비워 먹은 사진이 맛을 표현한 걸로 충분할 거라 생각합니다.

포장 주문도 가능하여서, 다 먹고 맛있었다면 포장 주문으로 가져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1천 원 할인해주거든요.


식당 내부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찍지 못했지만... 테이블과 의자가 많은 편이고, 멋진 술병들이 전시되어 있는 인테리어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출입문 앞에 제주 돌하르방이 있는데.. 왜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ㅋㅋ

이 식당 옆 한옥 기와 식당이 있는데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촬영지 이기도 합니다. 

우이동 맛집인 개성만두요리 전문점 주변에는 북한산 국립공원이 있어 등산도 가능하고 가볍게 북한산 둘레길을 걸을 수도 있습니다.

식당 가까이에 있는 솔밭 그린 공원도 가볼 만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근처에 오셨다면 이 우이동 맛집을 기억하셨다가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


※ 내 돈 내산으로 직접 방문하여 이용하고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식당과는 어떠한 관계도 없습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온라인 쇼핑: Coupang해외 직구: AliExpress해외 직구: Amazon해외 데이터: Airalo(에어알로)여행 숙박예약: 아고다(Agoda)사진 편집: Luminar Neo사진 스톡: 셔터스톡사진 스톡: 크라우드픽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