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3. 워터 프레스로 추출한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워터 프레스로 추출한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습도가 높은 탓인지 조금만 걸어도 땀이 주르르~ 흐르는 것이 불쾌지수 높아지는 요즘입니다.

더위 탓에 참지 못하고 편의점에 들러 커피 하나를 구입해 봤는데, 1+1 제품으로 구입하여 처음 마셔보게 된 커피임에도 만족감이 높아서 블로그를 통해 한번 소개해 보려 합니다.

제가 구입한 커피는 빙그레에서 출시한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입니다.

그냥 줄여서 "스페셜티 커피 예가체프"로  불러도 될 것 같아요.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빙그레에서 2020년 4월에 출시한 스페셜티 커피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다른 하나는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한 아카페라 스페셜티는 기존 아메리카노 커피와는 차별화된 맛을 특징으로 하는데요. 

무엇보다 스페셜티는 국제 스페셜 티 커피 협회(SCA)의 평가를 거쳐서 우수한 등급을 받은 프리미엄 원두를 지칭하기 때문에 원산지의 고유한 풍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빙그레의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의 스페셜티 커피는 460ml 대용량으로 겉 포장에서 보듯 그 특징을 시각적으로 원산지의 커피 특징을 직관적으로 구분 지어 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화사한 꽃내음과 상큼한 과일 산미가 특징이고, 탄자니아 킬리만자로는 풍부한 바디감과 스모키 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살펴보기

저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로만 구입을 하였습니다. (편의점에 탄자니아 킬리만자로는 품절이었어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커피의 귀부인'이라는 칭호를 받는 커피로 에티오피아 커피 중 가장 세련된 커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예가체프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건 예가체프 지역 고지대에서 재배하는 커피이기 때문입니다.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는 제조는 (주)삼양 패키징에서 진행하고 유통은 (주)빙그레에서 하는가 봅니다.

스페셜티 커피는 냉장보관을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0~10℃) 

제품의 품질변화의 우려가 있어 전자레인지 또는 불에 직접 데우거나 온장고에 보관하지 말 것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총 내용량 460mL 기준 12Kcal가 되는데, 나트륨 함량이 전체의 4%인 80ml를 제외하면 거의 0% 수준의 영양성분을 갖고 있습니다. 

워터 프레스로 추출한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향과 산도가 높은 편이지만 쓴맛이 덜하고 단맛은 살짝 있는 수준입니다.

[참고*워터 프레스(WaterPress) 추출 공법이란? 분쇄된 커피를 물에 담근 후 압력을 가하여 추출하는 방식으로 '원두 고유의 개성을 직접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공법'입니다.*]

시원하게 스페셜티 커피 마셔보기 

저는 냉장고에서 꺼낸 커피를 좀 더 시원하게 만들어 마시려고 얼음을 준비해서 같이 희석해서 마시려 합니다.

얼음을 컵에 한가득 넣고, 준비한 스페셜티 커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를 컵에 따라 줍니다.

차가운 얼음 위로 떨어지는 커피에서 향긋한 향이 전해 지는데요. 은은하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얼음 위로 커피를 부어 보니 460mL의 절반 정도가 사용되었어요. 나머지는 나중에 또 이렇게 마시면 되겠죠? ^^

얼음으로 인해 스페셜티 커피가 희석된 것이 아닐까 싶지만... 저는 오히려 은은한 맛과 깊은 향이 어우러져서 더 좋게 느껴졌습니다. 더군다나 더운 시점에서 냉커피 한잔이 얼마나 시원하고 좋은지 모릅니다.

맛을 글로 표현하기 어렵지만 꽃과 과일향이 어우러져서 산뜻함이 여느 커피와는 확연히 다르다는 것은 분명히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쓴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게 느껴질 커피라 생각합니다.

산미가 어느 정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이렇게 얼음에 섞어 마시게 되어서 그 산미를 잘 느끼지 못했습니다.

따뜻하게 먹으면 맛과 향이 달라지겠지만,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는 차갑게 먹는 게 진리인 것 같아요.

편의점에서 1+1 행사할 때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좋은 커피를 대량생산으로 누구나 마실 수 있다는 것 또한 행복이라 생각이 드네요. 


※ 내 돈 내산으로 직접 구매하여 먹어 본 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