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3. 맛있다고 난리 난 CJ 고메 불 맛 가득한 중화 짬뽕

맛있다고 난리 난 CJ 고메 불 맛 가득한 중화 짬뽕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요즘 간편식들이 너무 잘 나오고 있어서, 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재미가 더해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고메 중화요리 간편식 하나를 구입해 와서 시식해 봤습니다.

"고메 불맛 가득한 중화 짬뽕"

제 주위에서는 이 제품이 그렇게 맛있다고들 하시더라고요.

과연 어떤 맛일지 같이 보실까요??

 


고메 불맛 가득한 중화 짬뽕 살펴보기

겉 포장지는 고급스럽게 보인 용기에 담긴 중화 짬뽕을 직관적 사진으로 보여주며 입맛을 돋우게 하고 있습니다.

고메의 고급스러움 포장 마케팅은 정말 최고인 듯합니다.

하단면에는 내용물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큼직한 오징어 고명이 들어 있다는 문구와 함께, 면은 급속 냉동면이고 2인분이며 1인 낱개 포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중량은 652g으로 920Kcal를 보여주고 있네요.

무엇보다 냄비 조리 3분 30초 완성이라는 문구가 저는 크게 다가왔는데요.. 정말 짧은 시간에 간편식을 조리해서 먹을 수 있다니... 바쁜 현대 생활에서 딱 원하는 간편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뒷면에는 나트륨 항량 비교표시가 되어 있는데.... 나트륨 함량이 상당히 높습니다. 8등급으로 2,370mg입니다. 국수(국물형) 나트륨 평균 함량인 1,640mg을 크게 웃도는 수치입니다. 

나트륨이 많이 들어갔다는 건... 그만큼 맵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맵기를 높이기 위해 나트륨을 많이 넣기도 하니 말이죠..

그 밖의 나트륨을 제외한 영영 정보로는 1인분 기준으로 당류는 3g, 지방 11g 트랜스지방은 0g이고 포화지방 2,8g, 콜레스테롤 20mg, 단백질 15g이 함유되어 1인분의 칼로리는 460Kcal이 된다고 하네요. 

고메 중화 짬뽕의 3가지 비밀은 크게 3가지입니다.

  1. -35℃ 이하 급속 냉동하여 더욱 쫄깃 탱글 한 면발
  2. 큼직한 오징어, 청경채, 표고버섯이 푸짐하게!
  3. 깊은 불맛을 담은 비법소스로 만든 중식 레스토랑의 맛

이제 직접 조리해보면 정말 이 3가지 맛으로 정말 맛있는지 알 수 있겠죠?

고메 중화 짬뽕 조리하기

조리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끓는 물 350ml (종이컵 약 2컵)에 소스를 넣고, 보글보글 끓으면 내용물을 넣어 3분 30초간 조리하면 됩니다.

겉포장재를 열어 내용물을 살펴보면, 비법소스와 1인분으로 포장된 중화면과 원물 고명이 들어 있습니다.

2인분이어서 2개씩 들어 있네요.

1인분 개별 포장재 뒷면에도 조리방법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큼지막한 글자로 조리방법이 적혀 있어서, 그대로 따라 하기 수월 합니다.


저는 2인분을 전부 끓일 생각입니다.

그래서 냄비에 종이컵으로 4컵의 물을 부었습니다. 700ml로 라면 끓일 때보다 적은 물 양입니다. 

냄비의 물이 팔팔 끓을 때...

비법 소스를 투하하였어요. 강불에서 넣으니 냄비의 열기 때문에 손이 뜨거워서 가스불을 줄인 후 넣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불을 가하여 국물이 끓게 만들었고.... 팔팔 끓을 때 중화면과 원물 고명을 똑바로 하여 냄비에 넣었습니다.

2개를 넣으니 냄비가 가득 해지네요. 

고명이 얼어 있어서 끊는 시간이 필요해 보였어요.. 오징어 고명이 정말 큼지막하게 들어 있습니다.

냄비 뚜껑을 덮고 3분 30초를 끓이면 완성입니다.

면과 함께 고명들과 소스 국물이 어우러져서 그럴싸한 짬뽕이 냄비 안에 한가득 있게 됩니다.

얼려 있던 고명이 녹으면서, 큼지막한 청경채, 당근, 고추, 버섯도 본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고메 불맛 가득한 중화 짬뽕 솔직 맛 평가

나트륨 함량이 많아서 사실 걱정을 했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짠맛이 강하지 않았어요.

오히려 비법 소스와 고명들로 인해서 담백함에 국물을 자꾸 먹고 싶어 지게 만들었습니다.

한참을 먹어 보니 제 얼굴에 땀이 주르르~ ^^;

제가 청양고추 같은 매운 걸 먹으면 이렇게 땀이 많이 나는 편인데요. 맵기가 상당한 편인 것 같습니다. 라면보다 강한...

면발은 쫄깃 탱글한 맛은 있는데, 방금 뽑아낸 면발 같은 수준은 아닙니다. 하지만 면발은 이 정도면 중간 이상은 한다고 봐야 할 것 같아요.

그런데.. 포장재에 적혀 있던 '불맛 가득한'이라는 문구가 조금 낯설게 느낄 정도로... 불맛은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담백함을 불맛으로 표현한 건가 싶은데... 맵기가 더 강해서... 상쇄된 기분입니다.

사실 저는 중식당에서 짬뽕을 자주 먹 편은 아닙니다. 화학조미료 냄새와 매움 때문에 즐겨 먹지는 않고 있죠.

고메 중화 짬뽕은 매움은 비슷한데, 화학조미료 냄새를 먹으면서 못 느꼈습니다. 

어째서 주위 분들이 추천하고 맛있다고 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술과 곁들여 먹어도 좋겠다 싶더라고요. ㅎㅎ

저도 여러분에게 추천하겠습니다. 한번 드셔 보세요~ ^^


 

 

고메 중화짬뽕2인분x3개

COUPANG

www.coupang.com


※ 내 돈 내산으로 직접 구매하여 먹어 본 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 가격에는 영향이 없으며,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