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영화 TV 시리즈
  3.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결말 그리고 시즌 5는??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결말 그리고 시즌 5는??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5월 27일에 기묘한 이야기 시즌4의 1부가 공개되었고, 7월 1일에서는 2부가 공개되면서 시즌 4 대단원을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기묘한 이야기' 시즌4는 총 9화로 제작되었는데 1부와 2부로 나뉘면서 2부의 나머지 2회 차가 이번에 공개된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 8, 9화를 토대로 그 결말과 시즌5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참고*기묘한 이야기 시즌4의 1부 시청 후기를 안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의 시청후기를 먼저 보고 오시면 이해하기 쉬워요.*]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1부 시청 후기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1부 시청 후기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기묘한 이야기 시즌4가 최근 공개가 되었는데요. 이번 시즌은 1부, 2부로 나뉘어 공개가 된다고 하네요. 기묘한 이야기 시즌 3에 이어 시

jknara.tistory.com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2부 개요

기묘한 이야기 시즌4, 2부 포스터

기묘한 이야기 시즌4의 2부는 2022년 7월 1일 공개되었고 총 2회 차로 되어 있습니다.

2부가 회차가 적긴 하지만, 러닝타임이 다른 회차보다 긴 편입니다.

  • 8화 : Papa (아빠) , 러닝타임 85분
  • 9화 : The Piggyback (어둠 속으로) , 러닝타임 144분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2부 예고 영상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2부 스토리 (※스포 주의)

1부 마지막에서 베크나의 정체가 다름 아닌 일레븐과 함께 호킨스 연구소 실험체 였던 001, 원이라는 것을 보여주며 마무리가 되었었는데요.

그동안 호킨스 연구소 사람들이 몰살된 것이 일레븐에 의한 것이 아닐까 하는 궁금증이 있어 왔었는데, 이번 시즌4를 통해서 모든 것이 원이 저지른 일이었고, 이를 일레븐이 뒤집힌 세계 문을 열면서 원을 보내버리면서 더 큰 사고를 막은 것이었습니다. 

한편, 베크나는 낸시에게 자신의 계획을 보여주며 일레븐에게 전달해주라 말합니다.

베크나가 4명의 재물을 바쳐 현실의 세계를 자신의 존재하는 뒤집힌 세계를 이용하여 인류를 멸망시키려 한다는 것을 알게 된 낸시 일행들은, 베크나를 제거할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니나 프로젝트를 통해 잊혔던 기억을 되찾음과 동시에 능력도 되찾은 엘 (일레븐)....

엘은 기억과 능력을 되찾았지만, 호킨스의 친구들이 위험하다는 소식에 떠나려 합니다.

이를 말려서는 파파, 마틴 브래너 박사.... 그는 아직 일레븐에게 준비가 덜되어 있다 말하지만, 일레븐을 그를 떠나 친구들을 구하러 나섭니다.

이때... 호킨스의 기이한 사건들이, 일레븐이 한 짓이라고 생각하는 잭 설리번 중령이 비밀연구소에 들이닥치게 되고....

일레븐은 비밀연구소를 탈출하여, 마이크 일행의 도움으로 잭 설리번 중령에게서 벗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호킨스의 친구들이 위험함을 알게 되고 도우려 하지만, 거리가 멀어 가지 못하게 되고... 

한편 호킨스에서는 낸시와 스티브, 로빈, 더스틴, 에디, 맥스, 루카스, 에리카 가 작전을 세워 뒤집힌 세계의 베크나를 유인 해 없앨 계획을 세우고 실행에 옮기게 됩니다.

일레븐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자신의 능력을 이용하여 맥스의 정신에 침투하여 베크나를 물리치고, 맥스와 친구들을 구하려 하죠.


러시아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던 호퍼는 결국 자신을 데리러 와준 조이스와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호퍼와 조이스는 서로에 대한 감정을 깨닫게 되죠.

호퍼와 조이스 일행들은 교도소를 탈출하여, 미국으로 향하려 하였지만 교도소에 있던 뒤집힌 세계의 괴물들과 입자(?)를 제거하기 위해 다시 교소도로 향하게 되고...

호퍼와 일행들은 데모고르곤과 싸우게 됩니다. 

뒤집힌 세계의 괴물들은 정신력이 이어져 있기 때문에 동시 공격을 하게 되면 모두가 큰 피해를 입게 되죠..

우연스럽게도... 각자 맡은 파트에서 공격을 하여, 베크나를 물리치게 됩니다.

하지만... 이 과정 중에 맥스가 베크나에게 당해 숨을 멈추는....

즉, 4명의 재물이 완성되자, 호킨스에는 큰 균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엘의 도움으로 맥스가 다시 숨을 쉬게 되면서 일단락되지만.... 맥스는 큰 부상으로 의식 없이 병원에 누워 있게 됩니다.

한편, 이번 큰 재난(?)으로 호킨스를 떠나는 사람들의 행렬이 끝이 없게 되죠.


이번 일을 겪고, 마이크 일행과 호퍼 일행 모두가 호킨스로 돌아오게 됩니다.

멀어졌던 낸시와 조나단이 재회를 하게 되며, 서로의 사랑을 재 확인하게 되죠..

시즌4에서 보였던 낸시와 스티브의 썸(?)은 이렇게 끝나는 걸까요??

한편 호퍼는 일레븐과 재회를 하게 됩니다. 죽은 줄로만 알았던 새아빠 호퍼가 돌아오니 기쁨에 복받쳐 눈물짓는 일레븐은 그동안의 철없던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며 눈물을 쏟아 내죠..

기묘한 이야기 4 시청 후기 및 결말에 대해..

이번 시즌4는 기묘한 이야기 시리즈 중 가장 많은 것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명 장면들이 여럿 있었지만... 2부에서의 주요 장면 하나를 꼽으라고 한다면...

저는 에디 먼슨의 메탈 음악을 하는 장면을 꼽고 싶습니다.

80~90년대 헤비메탈의 향수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화면 배경도 그럴싸했고....

하지만 안타깝게도 멋진 해비 메틀 음악을 보여준 에디 먼슨은 박쥐(?) 같은 괴물들을 상대로 도망치지 않고 싸우다 죽음을 맞게 되었습니다.

더스틴과의 찐 캐리를 보여준 에디 먼스이었기에 그의 죽음은 시청자로 하여금 더 큰 슬픔으로 남게 되었어요.


기묘한 이야기 4는 호킨스 친구들이 모두 다시 하나가 되는 계기를 마련해준 시즌이었다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시즌 4의 결말 부분에는 재회와 안부, 가족애 등이 섞어 녹아 있기도 합니다.

그동안 기묘한 이야기 1을 제외하고 2, 3 시즌은 일레븐의 방황과 아이들의 성장기를 보여주어 다소 스토리가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였었는데요.

이번 기묘한 이야기 시즌 4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 굵직한 스토리로 기묘한 이야기 팬들이 보고 싶어 하던 모습들을 보여주어 그 스토리와 그 결말이 성공적으로 시청자에게 전달되었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청자들이 궁금해하던 로빈이 스티브와 가까이 있으면서도 사귀지 않는 이유도 이번 시즌4에서 밝혀졌는데요. 로빈은 같은 밴드부의 여자 비키를 좋아하고 있었던 것이죠. 스티브 역시 잘 알고 있었기에, 그 둘이 가까워지는 모습을 지켜보며 흐뭇해하는 미소를 보입니다.

정작 스티브는.. 낸시도 조나단에 뺏기고... 가까이 지내던 로빈도 다른 이를 찾아갔고... 제일 불쌍한 캐릭터 같아요..ㅠㅠ

기묘한 이야기 시즌5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 4의 결말에서 뒤집힌 세계와의 균열로 호킨스가 갈라지는 모습이 보였었는데, 그 후의 내용이 시즌 5가 될 것입니다.

윌이 뒤집힌 세계와 정신이 아직 이어져 있는 것인지... 호킨스에 돌아왔을 때... 베크나가 아직 살아 있음을 느낄 수 있다 하였는데요... 아마도 시즌 5는 베크 나와 일레븐의 최후 결전이 주된 내용이지 않을까 추측할 수 있습니다.

아직 시즌5에 대해 공개된 것은 없지만, 기묘한 이야기 시즌2 가 2017년 10월에 공개가 되었었고, 시즌3이 2019년 7월에 방영되었던 것을 감안하면, 기묘한 이야기 시즌 5는 빠르면 2023년 7월~10월, 늦으면 2024년에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인공 아이들이 폭풍성장을 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제작자 입장에서도 빨리 제작하여 공개하지 않을까요? ^^

참! 기묘한 이야기는 시즌 5를 끝으로 시리즈가 종결된다고 하네요.


넷플릭스 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시청 리뷰

넷플릭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시즌 2 시청 후기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3 시청후기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1부 시청 후기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