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경기도┃인천
  3. 경기도 양평 금왕리 벗고개 은하수 촬영 포인트

경기도 양평 금왕리 벗고개 은하수 촬영 포인트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제 블로그 인기 포스팅 중 하나가 부끄럽게도 제가 처음 은하수 촬영을 하고 작성한 글입니다.

그 은하수 촬영지는 경기도 양평의 벗고개였는데요.

촬영 방법과 은하수 위치 찾는 것이 서툴러서, 막상 제대로 된 사진을 찍어 오지 못했기도 하였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벗고개를 찾아서 은하수 사진을 담아 왔습니다.

이 포스팅은 예전 양평 벗고개 포스팅의 추가 내용이라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벗고개의 위치와 은하수 촬영 팁은 아래 예전 포스팅으로 확인하여 주세요.*]

별들이 쏟아지는 경기도 양평 벗고개 터널 (은하수 촬영 팁 포함)

 

별들이 쏟아지는 경기도 양평 벗고개터널 (은하수 촬영 팁 포함)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언젠가부터 우리는 밤하늘의 별을 못 보고 살아오고 있는 것 같아요. 밤에도 환히 비추는 가로등과 자동차 전조등이 한편으로는 빛공해라는 사실 알고 계

jknara.tistory.com

 


벗고개 은하수 촬영 포인트

* 은하수 촬영 포인트를 확인하기 위해  밝은 시간에 찾아가서 사진을 찍어 뒀었는데, 은하수 촬영 전에 깜빡하고 메모리를 포맷하여서, 이렇게 카카오 맵 스카이뷰로 대체합니다.

촬영 포인트는 크게 3곳으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노란색 포인트

먼저 노란색 포인트는 주차공간이기도 합니다. 저는 일찍 도착하여 이곳에 주차를 하였는데요. 천체망원경으로 별을 관측하러 오시는 분들께서 이곳에 주차를 하시고 별을 보시더군요. 그만큼 차 주변에 위치하면서도 빛공해에 덜 영향을 받는 장소입니다. 

주차를 이곳에 하였다면, 차 옆에 타임랩스 및 인터벌 촬영 세팅 후에 편안하게 차에서 휴식을 취하실 수 있기도 합니다.

2) 파란색 포인트

파란색 포인트는 터널 안을 포함해서 도로변이 되는데요. 그냥 눈으로 별을 보기에 나쁘지 않은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은하수 사진 촬영을 하겠다고 한다면, 정말 스트레스 많이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도로변에 주차를 하려는 차들과 사람들로 인해 복잡스럽기도 하고, 자동차 헤드라이트와 미등으로 인터벌 및 타임랩스 같은 장시간에 걸쳐 찍어야 하는 사진은 포기하셔야 합니다.

(왼쪽 사진) 북쪽 터널입구, (오른쪽 사진) 남쪽 터널 입구

밤 12시가 되면 터널 안에도 사람들이 도로 한가운데서 인생 샷 등을 찍고 있어서, 어둠 속을 무섭게 달리는 차와 부딪칠뻔한 아찔한 장면도 목격되기도 합니다. 그러니 파란색 포인트에서 별을 보거나 인생 샷, 은하수 촬영 등은 도로변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셔야 합니다.

터널 북쪽입구에서 본 밤하늘, 왼편에서 은하수가 올라오고 있다.
터널안에서 본 남동쪽 은하수

3) 빨간색 포인트

빨간색 포인트로 가기 위해서는 터널 옆 길을 따라 올라가야 합니다. 조명하나 없는 길이고 바닥이 파여 있어서 다리를 헛짚을 수도 있어 조심조심 올라가야 하는데요.

터널 위에 올라가면, 앞 풀과 나무들로 인해 도로를 따라 올라는 차량 불빛의 영향을 덜 받기도 합니다. 

몇몇 분들이 돗자리를 펴놓고 누워서 하늘을 보고 계시기도 하는데, 눈이 암 적응을 하였다 하더라도 주위 사물 식별이 잘 안 되는 편입니다. 그만큼 어둡습니다. 그런 상태에서 후레쉬 같은 조명이 나타나면 눈뽕(?) 맞는 상황이 되니.. 별을 보러 오신 분들에 대한 배려로 가급적 후레쉬는 가려서 약한 빛을 이용하시는 걸 권합니다. 

참고로 제 카메라 메모리 저장 시 발생되는 빨간 LED 등이 자꾸 켜지는 것 하나로도 주위 분에게 지적받았습니다..ㅡㅡ;

이 빨간 포인트에서 은하수 촬영을 할 때, 제 주위를 맴도는 반딧불이가 있었습니다. 

반딧불이는 주변이 밝으면 안 나타나기도 하죠. 그만큼 이 포인트가 어두운 장소이고 별이 잘 보이는 곳이라는 이야기가 되겠죠?


사람 눈으로는 은하수가 흐릿하게 보이지만, 카메라로는 빛을 담은 시간이 길어야 해서 은하수가 선명히 찍히게 됩니다.

삼각대와 스마트폰만 있어도 촬영이 가능하기도 하고요.

서울에서 가까운 곳 중에서는 여기 양평 벗고개가 광해가 가장 덜해서 별이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구름이 없고, 습도가 낮은 달이 안 보이는 밤에 한번 찾아가 보시면 사진보다 더 멋진 밤하늘을 감상하 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별구경할 수 있는 곳 - 경기도 가평 "화악터널 쌈지공원"

 

별구경할 수 있는 곳 - 경기도 가평 "화악터널 쌈지공원"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얼마 전 뉴스를 통해 페르세우스 유성우가 밤하늘에 쏟아진다는 기사를 보고, 별과 은하수 촬영을 한번 떠나 봐야겠다 마음먹고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8

jknara.tistory.com

서울 근교 별구경 하기 좋은 곳 - 경기도 연천 "당포성"

 

서울 근교 별구경 하기 좋은 곳 - 경기도 연천 "당포성"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5월부터 8월까지는 은하수 시즌이라 할 만큼 별과 가까이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작년에 처음 은하수 촬영을 벚고개에서 해본 이후 올해도 시간과 조건이

jknara.tistory.com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