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Review (리뷰와 생활정보)/먹거리
  3. 처가집 양념치킨 신메뉴 순살 XO 양념치킨 솔직 맛 평가 리뷰

처가집 양념치킨 신메뉴 순살 XO 양념치킨 솔직 맛 평가 리뷰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배달앱을 활용해서 그동안 먹어보지 않았던 치킨 브랜드 제품을 이번에도 주문을 해 보았는데요.

최근 저희 집 근처에 새로 '처갓집 양념치킨'이 오픈하였습니다. 가까이에 하나가 있는데, 또 하나가 생겼어요. 거리상은 약 100m 더 멀긴 하지만 행정구획상 동이 바뀌기 때문에 오픈이 가능했나 봅니다.

그래서인지 배달료가 1천 원이더라고요.. 기존 매장은 3천 원.... 그래서 한번 새로 오픈 매장으로 주문을 해 보았어요.

제가 주문한 치킨은 처갓집 양념치킨의 신메뉴로 알려진 '순살 XO 양념치킨'입니다. 

 



처갓집 양념치킨에 대하여...

제가 이 브랜드를 알게 된 건 서울 강남에 있는 매장에서 직원들과 회식으로 자주 이용하면서입니다. 한정된 법카 사용 금액에서 풍족하게 회식을 할 수 있었던 유일한(?) 식당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때 점주님에게 들은 이야기로는 처갓집 양념치킨은 국내산 닭고기를 이용하는데 우리나라 3대 닭고기 회사 중 하나인 체리부로 닭고기를 고집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튀김 기름도 CJ제일제당과 협업하여 개발한 최적화된 프리미엄 오일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치킨을 판매할 수 있다 하였어요.

신메뉴 XO 양념치킨

XO 양념 치킨의 핵심인 소스가 가장 궁금한 내용일 텐데요. 처갓집 치킨 33년 양념 비법으로 만들어낸 깊고 매콤하면서 감칠맛이 나는 양념이라고 해요.

XO 뜻은 'Extra old'라는 뜻으로 호화스럽고, 비싸고, 매우 특별한 XO코냑과 같은 가치와 지위를 지녔다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XO소스는 일명 미식가의 소스로 불리며, 음식의 가치를 높여주는 고급스러운 풍미와 감칠맛이 특징입니다.

순살 XO 양념치킨 솔직 맛 평가 리뷰

박스는 단순해 보이면서도 캐릭터가 귀엽게 보입니다. 이 캐릭터는 처갓집 양념치킨의 캐릭터로 '처돌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고 해요. 처갓집의 '처'와 남자임을 나타내는 접미사 '돌이'를 합하여 만들어진 이름이라고 하는데..... 

'처돌이'??? 캐릭터 이름이 좀.....ㅡㅡ;

 

박스를 열어보면 분할되어 한쪽에는 치킨무와 다른 한쪽에는 순살 XO양념치킨이 들어 있습니다.

처갓집 양념치킨을 처음 배달 주문해 본 것이지만.. 매장에서 직원들과 회식으로 먹을 때 나오던 양배추 샐러드를 기대했었는데... 없네요..ㅡㅡ; 아마도 제가 직원들과 회식했던 그 매장에서만 서비스로 저희에게 줬던 모양입니다.

일단 기름이 좋아서인지 윤기가 좌르르~ 한 것이 군침이 돌게 보입니다.

그런데... 향이 좀 독특합니다.

일반적으로 양념치킨을 주문해보면 매콤한 향이 가득 풍기기 마련인데, 처갓집 양념치킨의 XO양념치킨은 그렇지가 않았어요.

뭐랄까... 해산물의 향?? 건새우 냄새가 가장 크게 느껴졌습니다. 매콤한 향은 거의 없다 느껴질 정도였어요.

색상은 불그스름한 것이 매워 보였는데, 신기하게도 맵기는 약합니다. 저처럼 매운 걸 싫어하시는 분들에겐 딱!!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너무 맵다는 건 그만큼 자극적이고, 더 맵게 하기 위해 소금이 많이 들어갔다는 이야기거든요.

닭고기는 체리부로 국내산이어서 믿고 먹기 좋았어요.

저는 순살을 주문해서 먹었기 때문에 뼈 확인을 못했지만, 떡도 같이 들어 있어서 제법 양도 넉넉했습니다.

특히 안에 들어 있는 떡이 XO양념과 배합되어서 진짜 진짜 맛있었습니다. 저는 치킨보다 떡을 먼저 다 먹었답니다.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먹고 남은 순살 XO양념치킨으로 볶음밥을 해 먹어도 좋겠더라고요.

치킨도 이젠 건강을 생각해서 먹어야 한다 생각된다면... 딱!! 처갓집 XO양념치킨을 생각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참고*주문내역 : 순살 XO양념치킨 21,000원 + 배달료 1,000원 - 요기요 앱 쿠폰 할인 8,000원 = 14,000원*]


※ 내 돈 내산으로 직접 주문하여 먹어보고 작성한 솔직 리뷰 후기 포스팅입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