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강원도
  3. 속초 가볼만 한 곳 - 영금정(靈琴亭) 해돋이 정자

속초 가볼만 한 곳 - 영금정(靈琴亭) 해돋이 정자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속초 하면 떠오르는 곳 중 하나가 영금정이 아닐까 합니다.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는 소리와 함께 두 개의 영금정이 서로 각각 멋진 풍경에 어울려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해돋이를 볼 수 있어서 이른 시간에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바로 "영금정(靈琴亭)"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영금정 위치 및 주차

  • 주소:  강원도 속초시 영금정로 43

승용차로 찾아오신다면 내비게이션에 [**영금정**]이나 [**영금정 주차장**]으로 검색하여 오시면 됩니다.

영금정 주차장

주차는 영금정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최도 30분은 500원이고 그 후 30분당 300원씩 가산이 됩니다.

대중교통으로 오신다면,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을 기준으로 고속버스터미널 정류장에서 일반버스 1, 7,9,13-1,13-2를 타시고 영금정 입구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약 30분 소요

영금정은 별도 입장료 없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영금정 해돋이 정자에 대하여..

속초항(동명항) 입구에 있는 영금정은 경치가 좋고 시내에서 가까워 속초시민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사실 '영금정'은 정자가 아닌 돌로 된 산을 영금정이라 불렸다고 하는데요. 옛날 이 바위에 부딪쳐서 나는 파도소리가 마치 거문고 소리처럼 오묘하고 아름다웠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일제강점기에 속초항 개발을 위해서 돌산을 깨서 축항을 조성한 까닭에 지금의 넓은 안반으로 변해 과거의 그 오묘하고 아름다운 소리는 들을 수 없게 되었다 합니다.

현재는 해변 가까운 곳에 해돋이 정자를 두어, 주변 풍경과 파도소리를 감상할 수 있고, 바다 위에 떠오르는 해와 마주치는 풍경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영금정 둘러보기

거의 7~8년 만에 와봤는데.. 아래 영금정으로 가는 길이 변한 것 같더군요.. 이렇게 엘리베이터도 있고...

왜 낯선가 했더니... 아래 영금정으로 가는 보도교가 노후화되어서 2017년에 새로 건축하였다고 하네요.. ^^

이전보다 높아진 느낌이기도 하고.. 돌다리(?)로 되어 있어서 튼튼해 보입니다.

낮에 오면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멀리 수평선과 파도 소리를 좀 더 자세히 볼 수가 있습니다. 

깊고 푸른 바다를 좀 더 가까이 와서 보는 것이라 살짝 무섭기도 합니다.

영금정에서 왼편에는 등대가 보이고, 오른쪽에는 돌산 위의 또 다른 영금정이 보입니다.


다시 동명 해교를 건너 나와서 이번에는 돌산 위의 영금정으로 올라가 봤습니다.

데크 계단으로 되어 있는데, 올라갈 때 나무를 조심해야겠더군요.. 머리가 쿵~ ㅋㅋ

가장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바다와 주변 풍경은 어떨까요??

아래 영금정과 함께 동명항.. 그리거 저 멀리 수평선까지 시원스레 보입니다.

시원스럽죠??

주변 풍경도 너무 좋습니다. 특히 속초 국제크루즈터미널의 크루즈 선박이 멀리서 봐도 웅장해서 이국적 느낌을 들게 하기도 합니다.

속초 영금정 야경

11월 중순에 강원 별천지 출사단으로 이곳을 다시 들러서 야경 촬영을 해보았었는데요.. 밤에 와도 정말 멋진 곳이더라고요.

조명 불빛의 변화로 동명 해교가 색다르게 보입니다.

밤바다의 서늘함도 없지 않아 있었지만, 파도소리와 함께 영금정 정자의 불빛이 더 빛나는 것 같았어요.

돌산 위의 영금정에서 내려다본 아래 영금정의 모습도 역시나 색다른 모습이었습니다.

LED조명에 따라 색이 바뀌면서 바다 위의 바위도 그 색이 변하며 빛을 내니 이색적인 광경이었습니다.

밤에 보는 동명항(속초항)의 모습도 조명들로 인해 운치 있으면서도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속초 동명항을 이번 11월 초와 11월 중순... 이렇게 두 번을 들러보게 되었는데요.. 낮과 밤의 분위기도 제법 다르고 사진 찍으며 보내기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해돋이는 언젠가 또 한 번 들러볼 기회가 있다면 도전해서 사진 찍어 보고 싶은 곳이기도 하였어요..^^

깨끗한 동해바다를 느낄 수 있었고.. 동명항이 바로 옆에 있어 횟거리들도 먹을 수 있어 접근성도 좋아 보였습니다.

아~! 그리고 바다 특유의 짠내나 비린내... 이런 게 없더군요...^^

속초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필수 코스 영금정.  사진보다 더 멋진 곳임을 기억하시고 찾아보시길요~


※ 강원관광재단과 캐논코리아가 함께한 강원 별천지 출사단으로 참여하여 찾아가 본 곳을 소개한 포스팅입니다.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