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사진가 나라의 블로그

  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강원도
  3. 인기 만점 "속초 관광 수산시장" 투어

인기 만점 "속초 관광 수산시장" 투어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저는 2021년 11월 초에 속초를 한번 다녀갔고... 중순에 다시 찾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속초에 갈때마다... 속초 관광수산시장 (속초중앙시장)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오곤 했는데요..

사실 이번에도.. 필요한것만 사고 그냥 왔답니다.

그래서.. 제가 딱 간 곳만 살짝 소개해 볼께요..^^


속초 관광 수산시장 위치 및 주차

승용차로 오신다면 주차문제가 있으니, 내비게이션에 [**속초 관광 수산시장 주차장**]을 검색 하셔서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오신다면, 속초고속버스터미널이나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서 버스로 [**관광수산시장**] 정류장에서 하차 하시면 됩니다. 대다수 버스가 이곳을 지나갑니다.

주차장은 신식으로 지어져서 넓은 편이지만, 워낙 관광지 시장으로 유명해서인지 주말과 공휴일은 주차가 어려울수 있습니다.

속초 관광 수산시장 안내도

속초 수산 관광시장에 가면 들러 볼만한 곳

이건 어디까지나 제 주관일뿐입니다. 다른 좋은곳들도 정말정말 많습니다.

핫플레이스가 가장 많은 곳은 속초 농협 하나로마트 근처에 있는 닭강정 골목이 아닐까 합니다.

중앙 닭강정 vs 만석 닭강정 vs 더덕 닭강정

더덕 닭강정 매장은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ㅡㅡ;

중앙 닭강정과 만석닭강정, 더덕 닭강정 집은 서로 거리를 두고 한 라인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제가 현지인에 듣기로... 요즘은 더덕 닭강정이 인기가 좋다 들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시장통에 갔을때.. 만석 닭강정 박스를 들고다니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다음이 중앙 닭강정이고요.

일전에 팝업스토어로 만석 닭강정은 먹어봤기에... 이번엔 중앙닭강정을 사와 봤는데요.. 

다같은 닭강정이겠거니 했는데.. 맛이 다르더라고요..  더덕 닭강정은 아직 못먹어봤습니다. 추후에 방문하면 꼭 사먹어 보려해요..

이부자 마약 곳간

현미 뻥튀기 집이라고 해야 하나요?? 

위치가 중앙 닭강정 왼편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정말 바쁘더라고요.. 손님도 많고..

12개들이 한봉지가 1만원인데요.. 저는 6봉지를 사왔습니다. ^^ 주위에 나눠줄 생각으로요..

충주상회

여긴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약간 떨어져 있는 곳입니다. 현지분들 이야기로 알게 된 곳인데요.

오징어순대가 다같은 오징어순대가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이곳은 몇 안되는 직접 오징어순대를 만들어 판매하는 곳이라고 해요. 

냉동고에 오징어순대를 진공포장해두어서 포장으로 내어주시는데요.. 크기별로 가격이 다른것 같아요.

오징어꽃순대, 오징어 막순대 차이도 있었고요..

근데 이곳 안에서 식사를 못하는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포장으로 가져왔는데, 보온재로 싸서 주셨습니다. 부부가 같이 하시는것 같은데, 남사장님이 거의 다 하신다고...^^

위치는 속초관광수산시장 젤 끝쪽에 있어요.

속초관광수산시장 주차장에서 나오면 왼편 사거리 골목으로 조금만 들어가 보면 보입니다.

원래는 시장통 안에 있다가 이곳으로 나오신것 같더라고요..^^


강원 별천지 출사단으로 다시 11월 중순에 찾은 속초관광수산시장... 밤이 되어서인지 일부 가게들은 마감 정리하는 모습들도 보였습니다.

오징어 순대를 먹어보려고 시장통 안으로 들어 왔는데요..

위에서 소개해드린 충주상회에서 오징어순대를 포장해 와서 집에서 먹어보려 할때..  가게 아주머니가 계란전처럼 붙여 먹으라는 말이 무슨말인지 몰라서...그냥 먹어봤었는데요... 이번엔 제대로 먹어보려고 시장통에 들어 와 봤습니다.

닭강정 시장 골목엔 역시나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그나마 한적한 식당을 찾아서 오징어 순대를 시켜 봤어요..

이렇게 붙임개 처럼 해서 나오더라고요.  먹어보니 밥반찬으로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기타

이 외에도 줄이 길게 서 있던 가게가 있었는데.. 막걸리 빵 이라고.... 무슨 줄이 그렇게 길게 서있던지....ㄷㄷ

저는 시간상 줄을 설수가 없어서... 그냥 지나쳐 왔습니다.

그옆에 속초붉은대게 집도 유명한 곳인데....이 줄로 인해....막혀버리더라고요..

거기다 닭강정 골목이라 더 사람많고... @.@


저는 이번에 먹거리 위주로 다녀봤지만... 젓갈어시장 쪽을 구경하고 밥도둑 젓갈류들 구입하는것도 이 시장을 찾은 묘미가 아닐까 싶어요.

예전엔 속초중앙시장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지금은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이름이 바뀐것 같네요.

홈페이지도 마련되어 있고.. 시장이 정말 엄청나게 커졌더군요..

속초관광수산시장 홈페이지

 

속초중앙시장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속초관광수산시장, 맛집, 대게, 회, 닭강정 등 먹거리 정보 제공

sokcho-central.co.kr

속초 여행을 한다면 일정에 꼭~ 이곳은 넣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속초중앙시장 앞에 속초로데오거리가 있어요.. 가장 번화가 이기도 하고 의류매장들이 많으니 둘러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느낌이.. 제주 연동 분위기라고 해야할까요?? ^^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