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강원도
  3. 국내 최장 3.6Km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국내 최장 3.6Km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 댓글 2 · 취미 사진가 ㄴrㄹr
728x90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지난 2021년 10월에 개장하여 많은 매스컴과 SNS로 알려진 곳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금 핫해서 알려지는 강원도 장소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그곳은 바로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 ^^

반응형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위치와 주차 정보

승용차로 이곳을 찾으신다면, 주소로 검색하여 찾아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245 (삼천동 392-10)

전화 : 033-250-5403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하신 분들은 [**삼악산 케이블카**],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약 1천여 대 주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삼악산케이블카 주차장

대중교통으로 찾으시려는 분들은 남춘천역(경춘선) 기준으로 남춘천역환승센터 정류장에서 16번 버스를 이용하시면 한 번에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정류장에 오실 수 있습니다. 시간상 30분 소요됩니다.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이용 요금 및 예약 방법

이용요금은 왕복과 편도, 일반 캐빈과 크리스탈 캐빈으로 나뉘어 받고 있습니다.

구분 왕복 편도
일반 캐빈 대인 23,000원 19,000원
소인 17,000원 13,000원
크리스탈캐빈 대인 28,000원 22,000원
소인 22,000원 16,000원

할인은 춘천시민 30%, 경로/장애/유공자 20%, 단체 20명 이상 10% 할인이 적용되고, 영유아(36개월 미만)는 무료입니다.

그 외 소노 호텔&리조트 회원(본인) 및 투숙객(4인)의 경우 주중 20%, 주말 10% 할인됩니다.

예약은 현재 온라인 예매가 가능해졌습니다. 아래 페이지를 통해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예매 페이지

 

스마트매표소 | 삼악산케이블카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온라인 예매

samaksancablecar.com

온라인 예매 외에 현장 발권도 가능합니다. 

[경고*당일 탑승시간은 17시이며, 매표 마감은 현장 상황에 따라 티켓이 조기 매진될 수 있습니다.*]

[참고*탑승권 분실 시 재발급이 불가하지만, 악천후 또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운영이 중단될 시 미사용 된 탑승권은 환불이 가능합니다.*]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둘러보기

케이블카 간판케이블카 입간판
하부정차장정차장 이용시설
춘천삼악산호수케이블카 하부정차장

지난 2021년 10월 8일에 개장된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는 10월 한 달간 30% 할인을 해주었었습니다.

현장 발권만 가능했기 때문에 이른 아침부터 대기줄이 상당했었다고 합니다.

저도 평일 이른 아침에 찾은 것이지만... 사람들이 계속 오더군요..

그래서 이곳에 도착하면 서둘러 하부 정차장(의암호 정차장)에서 먼저 케이블카 이용권을 발권을 하고, 이용시설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용시설에는 하부 정차장(의암호 정차장)에는 이마트 24와 카페 220V가 1층에 있고, 2층에는 온 더 가든 음식점과 설레임 기념품샵이 있습니다. 각층마다 화장실이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정차장 뒤편에서 케이블카들 움직이는 모습도 보실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탑승장은 2층인데요. 1층에서 티켓을 한번 확인 후 탑승장 2층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시 티켓의 QR코드를 찍고 탑승장 안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앞서 이용요금표에서 봤던 일반 캐빈과 크리스탈 캐빈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일반 캐빈으로 올라가게 되었지만...

일반과 크리스탈의 차이는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되어 있느냐 아니냐 차이입니다.

아무래도 크리스탈이 아찔한 감이 더 있고 시야도 더 넓어서 볼거리가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반은 흰색, 크리스탈은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제 뇌피셜)

사실 케이블카라기보다 곤돌라라고 하는 게 맞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케이블카는 그 자리에서 왕복으로 다닌다면, 곤돌라는 순환하여 돌기 때문입니다.

의암호 스카이워크도 보이고...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다 보면 귀가 먹먹해지기도 합니다.

점점 산 위로 올라가서 그런 것 같아요.

삼악산 정차장인 상부 정차장에 도착하면 바로 밖으로 나올 수가 있습니다.

뒤편으로 데크길이 산 위로 이어져 있었는데요. 삼악산 정상까지 가는 생태문화탐방로인데 현재는 개방하지 않고 있습니다. (내년 초에 개통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삼악산 정차장 앞쪽으로 춘천 의암호를 조망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평일 이른 시간임에도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제가 찾은 날이 날씨가 좋지 않아서, 전경이 시원스레 보이지는 않았지만... 날씨가 좋은 날에는 멀리 소양강댐도 보인다고 하네요. 

그리고 내년인 2022년 5월경에 이곳 춘천에 레고랜드가 오픈 예정이라고 하니, 이곳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와 함께 같이 관람하시면 색다른 춘천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상부 정차장 위로 전망대가 있습니다. 

역시 건물 옥상에 위치한 전망대에도 사람들이.... 계속 찾더군요.

늦가을에 찾았지만, 이곳에서 보는 풍경과 앞이 뻥 뚫린 듯한 느낌은 정말이지 시원 그 자체였어요.

이곳 삼악산 정차장(상부 정차장)에는 이용시설이 카페 이디야가 있었습니다. 분위기 좋은 조망에서 커피 한잔하기 좋더군요.. 물론 창가는 이미 만석...^^;

다시 내려가는 것이 아쉽지만.. 그래도 케이블카를 타고 또 한 번 춘천 의암호 풍경을 볼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내려와야 했습니다.


국내 최장 길이인 3.6Km를 케이블카로 오르내리는 기분은 짜릿하면서도... 색다른 풍경을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참고로 캐빈은 총 66대로 운영 중이고 이중 크리스탈 캐빈은 22대라고 합니다. 왕복 운행시간은 30분.

시간당 1천 명을 수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현재는 코로나19로 탑승인원을 4명 이하로 하는 것 같았습니다.

캐빈에 최대 8명이 탈 수 있다 해요.

아직은 시작단계이기 때문에 케이블카가 오르내리는 주변 의암호에 음악분수도 생기고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의암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춘천관광에 꼭 들러봐야 할 곳이라 생각되었어요. 

여러분들도 춘천에 가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온라인 예약 필수~!


※ 강원관광재단과 캐논코리아가 함께한 강원 별천지 출사단으로 참여하여 찾아가 본 곳을 소개한 포스팅입니다.


 

강원 별천지 출사단

 

728x90
SNS 공유하기
💬 댓글 2
logo

포스팅잘보고 갑니다
계속 웃어라.
인생은 아름답고, 웃어야 할 일로 가득차 있다. - 마를린 먼로
웃음은 행복을 만드는 재료라고 합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연말 마무리 잘하시고
행복이 넘치는 12월이 되시길 바랍니다^^

logo

12월 되니 추워지네요.. 건강유의하며 한주 시작하세요~

이름을 저장합니다.

300x250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