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강원도
  3. 강원도 속초 맛집 - 명성 게찜 (대게, 홍게)

강원도 속초 맛집 - 명성 게찜 (대게, 홍게)

· 댓글 0 · 취미 사진가 ㄴrㄹr
728x90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아내와 함께한 강원도 여행에서 하이라이트 디너 식사를 하기 위해 찾은 식당이 있습니다.

예전 속초 출장에서... 현지 인분의 식사대접을 받았던 곳이기도 한데요.

정말 잘 먹었다~ 했던 기억이 남아 있어서.. 다시 찾은 곳이기도 합니다.

식당 이름은 속초 "명성 게찜"입니다.

대게요리가 가격이 좀 센 편이지만... 식당에서 식사하고 나오면 잘 먹었다 라는 소감이 절로 나올 것입니다.

명성 게찜 위치 및 주차

위치는 속초 장사항 해안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에 '명성 게찜'으로 검색 후 찾아오시면 식당 앞으로 안내해줍니다. 

주차는 매장 건너편 주차 빈자리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식당이 장사항 바다숲 공원이 앞에 있어서 주차는 크게 어렵지 않을 거예요. 

명성 게찜 외관과 내부

식당 건물은 3층이지만, 명성 게찜은 1층과 2층에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저녁때 찾아서인지 간판 LED가 더 강하게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것 같습니다.

1층에 들어서면 오른편에는 홍게 대게가 수조에 한가득입니다. 게 상태들을 살펴보고 난 후에 주문을 하면 되는데요..

입구에서 몇 명이 왔는지 인원을 물어봅니다. 인원수 기준으로 메인 주문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대게/홍게/킹크랩 은 시가로 가격이 바뀌는데, 저희에겐 세트메뉴를 권하더군요. 

  • 2인 세트 대게 1+홍게 1 14만 원
  • 3인 세트 대게 2+홍게 1 23만 원, 대게 1+홍게 2 19만 원
  • 4인 세트 대게 2+홍게 2 28만 원

저흰 대게 2만 먹고 싶었는데... 홍게도 먹어보자고.. 3인을 시켰습니다..ㅡㅡ;

(제가 인터넷으로 검색한 가격보다 가격이 올랐더군요..ㅠㅠ)

이곳은 예약을 미리 해야 창가 쪽에 자리를 배정해주는데요. 제가 점심쯤에 연락을 했더니.. 이미 예약좌석이 끝났다고..@.@ 

1층에서 주문을 한 후, 왼편에 있는 계단을 타고 2층으로 오르면 식당 홀이 나옵니다.

관광지 식당답게 계단에는 연예인들이 다녀갔다고 싸인들이 한가득 했어요. 

제가 식당 홀에 가니 이미 예약된 손님들이 식사들을 하고 계시더군요..

저희 자리는 TV옆자리를 주더란..(제일 안 좋은 자리인 듯.. TV 소리가 너무 시끄러웠어요..ㅠㅠ)

그래도 식당 깨끗하고 종업원들이 젊은 분들 이어서인지.. 고급스러운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직원분들도 상당히 친절합니다.

명성 게찜 요리 솔직 후기

처음에 메인 요리인 대게+홍게가 나오기 전에 양상추 샐러드, 새우튀김, 오징어순대, 김치 전등이 나오고.. 생선회 및 초밥도 나옵니다. 그 뒤에 물회도 나오고요.

이것으로 먼저 배를 채우면 안 되는데... 하면서도... 다 먹어지더라고요..ㅎㅎ

이윽고 나온 메인 요리 대게 2+홍게 1

전부 손질이 되어 나온 상태여서 먹기는 편합니다. 게살을 발라 게 등딱지의 내장에 찍어 먹었으면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저 게 등딱지의 내장을 다 먹으면 안 됩니다. 나중에 게 등딱지 내장으로 볶음밥을 만들어 주거든요.

대게는 먹을 것이 좀 있는데, 홍게는 확실히 먹을게 얼마 없더군요. 그래서 둘이 후다닥~ ㅋㅋ

다 먹으니 서비스로 홍게 라면과 게 등딱지 내장으로 볶음밥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대게와 홍게를 다 먹고 홍게 라면과 볶음밥을 먹으려 하니.. 배가 너~무 너~무 불러서.... 먹기가 힘들었어요..ㅎㅎ

맛만 살짝 봤는데... 대게와 홍게를 너무 많이 먹어서 그런가... 제 입맛에... 상당히 짰습니다...@.@ 

어차피 배불러서 못 먹기도 했지만...  서비스로 준 음식은 남겨야 했어요..

후식으로 나온 매실차를 마시고 나니 입안이 조금 개운해졌습니다.


제가 다 먹고 나오니, 수소차에 대게가 또 한가득 들어오더군요.

전에 왔을 때 듣기로 이 식당 점주님이 남편이 수협 중매인으로 게를 직접 유통받아 공급하기 때문에 게 상태도 좋다고 들었습니다. 

이번에는 세트메뉴로 해서 먹고 왔지만... 다음에 다시 찾는다면 대게 2마리만 시가로 주문해 먹고 싶네요.

속초 여행 중에 푸짐히 먹었던 식당을 한번 소개해 봤는데요..

사실 대게가 비싸기 때문에....  속초 중앙시장에서 사서 포장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이곳 명성 게찜에서도 포장판매도 하고 있으니, 비교해보시고 드셔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라면 명성 게찜 식당에서 먹겠습니다. ^^


※ 직접 방문하여 내 돈 내고 직접 사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728x90
SNS 공유하기
💬 댓글 0

이름을 저장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