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Travel (여행과 맛집)/강원도
  3.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속초 "척산족욕공원"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속초 "척산족욕공원"

· 댓글개 · 취미 사진가 나라

안녕하세요. 취미 사진가 나라입니다.

설악산 주변에 온천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척산 온천장이 예전부터 있었다고 하는데, 저는 이번 강원도 여행하며 처음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제가 찾게 된 곳은 속초시에서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시민공원이기도 한 척산 족욕공원이라는 곳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속초 척산 족욕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척산 족욕공원 위치와 이용 방법

척산 족욕공원 위치 및 찾아가는 방법

 

승용차로 찾아가신다면, 내비게이션에 [*척산 족욕공원*]으로 검색하면 편하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무료입니다.

이정표가 있지만 제 눈에는 쉽게 들어오지 않아서, 내비게이션에 의존해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찾으신다면,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일반버스 3, 3-1**]을 이용하셔서 척산온천장에서 하차하여 10분 정도 도보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약 30분 소요됩니다. 

척산 족욕공원 이용 방법

척산 족욕공원은 한겨울에는 휴장을 하고, 그 외의 계절에는 모두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올해는 3월 1일~12월 31일까지 운영된다고 하네요.

오픈 시간은 오전 9시이고 마감은 18시입니다.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그런데...

족욕 후 발을 닦을 수건... 그리고 족욕할 시 앉을 때 필요한 방석을 입구에서 대여해 주는데.. 이건 1천 원에 이용하 실수 있습니다.

방석과 발닦이 수건 대여는 속초시에서 운영하는 건 아닌 것 같고, 마을 주민들이 하는 것 같아요.

척산 족욕공원에서 족욕을 즐기시려면, 신발과 양말을 벗고 세족탕에서 먼저 발을 깨끗이 씻은 후 족욕탕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종아리 시작 부분까지 푹 담그고 20~30분 있다가 나와서 찬물이 있는 지압보도 한번 걸어보고...

발의 물기를 제거 후 양말과 신발을 신고 나가시면 됩니다. 

척산 족욕공원 둘러보기

이용하는 공간이 깨끗하고, 물의 온도는 약 43도였습니다. 

아무래도 앉아 있어야 하는 곳이 물 옆이고, 일어서서 나오다 보면 물이 바닥에 튀고 해서.. 맨바닥에 그냥 앉아 있기엔 다소 옷이 젖을 수도 있겠더군요.. 

방석이나 발닦이 수건은 직접 챙겨 오셔서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누구도 눈치 주지 않아요..^^


척산 지역은 예로부터 고지도에 온천리라 기록되어 있었으며, 땅속 바위 구멍에서 물이 솟아 작은 연못을 이루고 겨울에도 얼지 않고 파란 물을 뿜어내어 겨울철 마을 빨래터로 이용되었다 합니다. 이곳 연못에서 머리를 감으면 매끄럽고 윤기가 흘러내려, 아낙네들이 목욕도 할 수 있었던 자연탕이기도 하였다 하네요.

1972년 4월 지하 452m 지점에서 44.8도의 온천수가 발견되면서, 본격적으로 이 지역 온천이 개발되기 시작되었다고 하며 척산온천 휴양촌, 척산온천장으로 설악산 산행 후 피로를 풀기 위해 온천을 이용하거나, 가족단위로 찾으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척산온천 이용하기에 앞서 맛보기로 따뜻한 온천물에 족욕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이용해보니.. 피로가 싹~...  정말 온천물에 몸 담그고 싶더군요..ㅎㅎ

여러분도 설악산 산행을 하셨다던가, 속초여행을 오셨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SNS 공유하기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